골든랜드 웹게임 스마트폰의 영역과 공유를 하다! - 추천 웹게임

2011.10.23 22:00

많은 온라인 게임들이 한국에서도 출시를 하고 있고 그 중 웹게임도 지속적으로 신작이 출시를 하고 있습니다. 그만큼 웹게임을 즐기는 유저들이 늘어나고 있다는 것이겠죠! 사실 웹게임은 기존에 서브 게임으로써의 역할을 하고 있었지만 이제는 메인 게임의 영역까지 넘어오고 있습니다. 그래도 아직은 웹브라우저로 바로 접근할 수 있는 접근성을 보았을 때 다른 메인 게임을 즐기며 서브 게임의 역할을 하고 있기는 합니다. 메인이 되었듯 서브가 되었든 유저로써는 즐길 수 있는 게임이 존재한다는 것이 즐거운 일이기는 합니다.


골든랜드 웹브라우저와 스마트폰의 영역을 넘나들다!


그리고 이렇게 웹게임의 수요가 늘어나면서 메이저 게임 업계에서도 적극적으로 웹게임을 도입하고 있습니다. 그 중 현재 오픈베타를 하고 있는 웹게임 중 NC소프트에서 퍼블리싱하여 서비스하는 웹게임이 있습니다. 바로 골든랜드라는 웹게임입니다. NC소프트에서 퍼블리싱하는 웹게임이라는 점에서도 적어도 NC소프트 게임을 즐기는 유저들에게는 어필할 수 있는 여건을 가지고 있기도 하며 또 이러한 점이 관심의 대상이 될 수 있을 것입니다. 하지만 직접 골든랜드를 즐겨보면서 느낀 점은 확실히 다양한 접근을 시도하고 있고 편의성 부분에서 잘 구현이 된 웹게임이라는 것을 느끼게 되더군요! 바로 골든랜드는 기존의 웹게임이 웹브라우저라는 영역에서 즐길 수 있다면 골든랜드는 웹브라우저와 스마트폰의 영역을 같이 공유하고 있다는 점이 메리트 중에 하나입니다.

NC소프트에서 퍼블리싱하고 있는 웹게임인 골든랜드!

골든랜드를 플레이 하게 되면 얼핏 기존의 웹게임과 동일한 구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자신의 영역을 성장시키고 군사를 모아 전쟁을 하는 전형적인 패턴을 가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기본적인 뼈대에 마치 RPG를 즐기듯 자신의 캐릭터를 직접 컨트롤 하여 퀘스트를 받고 상점을 이용하는 등 웹게임이 가진 정적인 부분에서 탈피를 하려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그렇기에 이 영역에서는 다른 유저의 캐릭터도 같이 보이면서 퀘스트나 다양한 행위를 할 수 있는 것이죠! 이 영역만 보면 아마 일반적인 인식의 웹게임이라고 생각하지 못할 것입니다. 또한 이러한 영역이 존재하면서 더 많은 퀘스트가 부여가 되므로 그만큼 할 거리가 많아지게 되죠! 보통 웹게임은 전형적인 퀘스트를 수행하다보면 할 거리가 적어 마냥 시간이 지나기를 기다려야 하는데 골든랜드는 이것저것 할 거리가 많아 그러한 시간적인 낭비는 없을 것입니다.

게임의 흐름은 전형적인 웹게임의 모습을 가지고 있기는 합니다.

더불어 자신의 구역을 성장시키면서 본 콘텐츠인 전투라는 요소에 있어서도 일반적인 웹게임의 전쟁의 개념도 존재하면서 또 던전이라는 요소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 부분은 확실히 웹게임에 접근을 하고 재미를 느끼는데 전쟁을 경험해야 하는데 따른 접근성이 높은데 비해 던전이 존재하면서 빠른 레벨업과 동시에 웹게임을 통한 전투의 재미를 빠르게 접할 수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더불어 이러한 던전은 퀘스트와도 연결이 되어 골든랜드를 처음 접하고 그리 오랜 시간이 지나지 않아 전투에 대한 경험을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웹게임이 가진 전쟁의 재미를 경험하여 곧 유저간의 전쟁에도 자연스럽게 기대를 하게 되는 요소로 적용되지 않을까 싶었습니다. 한가지 아쉬운 점은 역시 전투의 방식이 시각적으로 동적인 방식이 아닌 점은 다소 아쉬운 부분이기도 합니다.

유저의 캐릭터를 컨트롤 하여 다른 유저와 한 공간에서 다양한 할 거리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사실 골든랜드를 접하면서 개인적으로도 잘 구현이 되었다고 생각하는 부분이 바로 스마트폰을 통해 접근하는 방식입니다. 현재 아이폰 버전의 어플리케이션이 공개가 된 상태입니다. 즉 웹브라우저를 통해 즐긴 상황이 그대로 스마트폰에서 즐길 수 있다는 점은 더 이상 웹게임이 컴퓨터 앞에 앉아서 시간이 지나기를 기다려야 할 필요가 없는 것이죠! 이로 인해 언제 어디서나 골든랜드를 즐길 수 있는 여건을 갖추고 있습니다. 단 스마트폰에서 접근하는 골든랜드는 웹브라우저에서 접하는 모든 콘텐츠를 즐길 수는 없습니다. 단지 자신의 영역을 성장시키는 요소만 컨트롤 할 수 있는 것이죠! 하지만 통상 자신의 영역을 성장시키는데 많은 시간이 걸리는 부분을 감안하였을 때 언제 어디서나 성장을 시킬 수 있는 부분은 게임의 흐름을 딜레이 없이 즐길 수 있는 장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 스마트폰에서 접근하여 즐길 수 있는 점이 강점이기도 합니다.

또한 스마트폰을 통해 건물을 짓고 레벨업을 하는데 있어 완료가 되면 알림을 통해 알려주어 바로 다음 행동을 할 수 있습니다. 즉 지속적으로 골든랜드에 계속 접근을 하게 하는 장치가 되는 것이겠죠! 유저의 입장에서는 컴퓨터 앞에 앉아서 언제 건물이 다 지어지나 마냥 모니터를 볼 필요 없이 손안의 스마트폰으로 건물이나 기타 행위를 하고 다른 일을 하여도 알아서 완료가 되면 알림을 알려주기에 게임에 대한 접근성을 상당히 높여주고 있습니다. 그래도 역시 욕심에는 끝이 없다고 전쟁의 요소까지 스마트폰으로 구현이 되었으면 더 좋지 않을까 싶기도 합니다. 그렇지만 일단 자신의 영역을 성장시키는 요소만 있어도 확실히 다른 웹게임에 비해 접근성이나 시간적인 부분에서 메리트를 제공하고 있는 것은 사실일 것입니다. 저도 역시 웹브라우저를 통해 접근하기 보다 스마트폰을 통해 그때 그때 터치로 성장을 시키고 있으니까요!

즉 언제 어디서나 골든랜드를 그대로 즐길 수 있는 것이죠!

자신의 영역을 성장시키는 부분에 있어 더 이상 모니터 앞에 있지 않아도 됩니다.

완료가 되면 알림으로 알려주는 요소 또한 접근성을 높여주고 있는 부분이죠!

골든랜드는 분명 웹게임이 가진 통상적인 구조를 가지고 있지만 그 속에는 여러 놀거리와 또 유저들간에 한 공간에 모여 커뮤니티나 혹은 할 거리를 즐기게 하는 등 기존의 웹게임보다 업그레이드 된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위에서 이야기 하였듯이 스마트폰을 통해 접근하는 방식은 정말로 앞으로 웹게임 시장에 있어 반드시 갖추어야 할 장치이기도 할 것입니다. 아마 다양한 웹게임을 즐긴 분들이라면 이러한 요소에 공감을 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그리고 이러한 장치는 어떻게 보면 짬짬히 즐겨야 하는 분들에게는 더할 나위 없이 좋은 환경이기도 할 것입니다. 완전히 색다른 웹게임을 제시한 것이 아니라는 점은 아쉽지만 분명 무언가 변화를 주려고 노력한 시스템들은 긍정적으로 볼 수 있는 부분이기도 할 것입니다. 개인적으로 스마트폰과 영역을 공유하는 요소는 모든 웹게임들이 앞으로 반드시 갖추어야 할 요소가 되기를 기대해 봅니다.

골든랜드 홈페이지 : [바로가기]


껍데기의 거시기세상이 도움이 되셨다면 밑의 손가락추천RSS구독부탁드립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껍데기 ♂ ★껍데기 게임야그/PC온라인게임 , , , , , , , , , , , , , , , ,





☆ 페이스북 사용자라면 페이스북 소셜댓글 적극 이용해주세요! ☆
  1. 잘보고갑니다 좋은하루되세요

  2. 한번 해보고 싶다고 생각 했었어요~
    이번주도 즐거운 한주 되시고요~ 아자아자~ 파이팅~

  3. 벌써 10월의 후반부를 달리고 있네요..!!
    이러다가 후딱 내년이 오겠어요~

  4. 이거 완전히 사행성 게임이지요 ~ 제가 1주일 해봤는데 생각보다 돈 없이 못하는 게임이더군요~ NC가 그야말로 돈독이 올랐다고 할까요.리뷰 잘보고 갑니다~^^

  5. 웹게임이 빠른 성장을 위해서는 유료 결제가 필요하죠..ㅎ
    저는 유료 결제는 안하고 남들보다 느리지만 천천히 성장시키고 있습니다.
    무엇보다 스마트폰에서도 성장을 하는 요소는 컨트롤이 가능하여 남보다 느리게 즐기는것이 상관 없다면 무료로도 충분히 달릴 수 있죠.*^^*

  6. Blog Icon
    카키오

    이거 땜시 요즘 회사업무가 조금씩 밀림 ㅎㅎ

  7. Blog Icon
    kjhkh

    간단하게 즐기기엔 참좋음 근데 은근히~ 중독성 손은 많이 안가지만 계속 모니터하며 하게 된다는... 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