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스컴뱃 어설트 호라이즌 공중전의 재미를 경험하게 해주다! - 추천 PS3 게임

2011.10.24 22:00

누차 블로그를 통해 게임을 좋아하는 이유로 현실에서 직접 경험하지 못하는 부분을 가상체험을 통해 대리만족감을 가질 수 있기 때문이라고 이야기 하였습니다. 즉 게임을 하게 되면 그 게임이 지향하고 있는 소재에 따라 영웅이 되거나 우주 조종사가 되거나 혹은 운동 선수가 되는 등 게임은 어떠한 소재 등 표현이 가능하며 또 이를 통해 유저들에게 다양한 경험을 제공하게 됩니다. 더불어 기술이 발전함에 따라 더욱더 사실감 있는 구현으로 인해 현실과 유사한 느낌마저 제공하게 되죠!


에이스 컴뱃 어설트 호라이즌 쉽게 공중전의 도그파이터를 즐길 수 있다!


또한 이렇게 다양한 소재에 있어 대중적으로 큰 인기를 얻고 있는 게임들이 각 장르마다 포지션 되어 있습니다. 그 중 전투기를 조종하며 공중전의 재미를 제공하는 게임 중 남코반다이의 에이스 컴뱃 시리즈는 빼놓을 수 없는 게임이기도 합니다. 플레이스테이션에서 첫 작품을 내놓은 에이스 컴뱃은 당시 전투기를 조종하며 공중전의 재미를 누구나 쉽고 간단하게 접근하게 만든 게임으로 큰 인기를 얻었고 시리즈로 꾸준히 나오는 인기 게임으로 자리를 잡았습니다. 당시 아케이드성이 짖은 모습에서 시리즈를 거듭하면서 사실성을 가미하면서도 어렵지 않게 접근할 수 있는 방식을 지향하면서 그에 따른 확고한 팬층이 생기게 된 것이죠! 물론 그렇다고 리얼한 시뮬레이션을 다룬 게임이라고 할 수 없지만 어느 정도 그러한 욕구를 충족 시켜주었던 게임입니다.

에이스 컴뱃의 최신 작품인 에이스 컴뱃 어설트 호라이즌이 정식 발매를 하였습니다.

그러한 에이스 컴뱃의 최신 작품인 에이스 컴뱃 어설트 호라이즌이 PS3와 XBOX 360으로 출시를 하였습니다. 저는 PS3를 구입하여 직접 플레이를 해보았습니다. 일단 에이스 컴뱃 AH는 출시 되기 전에 공개된 영상을 통해 많은 유저들에게 기대감을 갖게 해주었습니다. 당시 공개된 영상에서 공중전의 접근성을 새로운 시각으로 표현하여 스타일러쉬한 느낌의 공중전을 보여주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많은 유저들이 기대를 하였고 정식 발매를 하였습니다. 사실 이번 에이스 컴뱃 AH가 발매를 하고 유저들에게 호불호가 갈리고 있기도 합니다. 이 부분은 다시 이야기 하기로 하고 일단 첫 인상이라고 할 수 있는 그래픽 부분에서는 역시 더욱더 향상된 모습을 보여주고 있었습니다.

실존하는 전투기를 직접 몰아 볼 수 있는 즐거움이 있습니다.

실존하는 전투기를 비롯하여 이번에 도입된 헬기 등 그 표현의 디테일이 높아 단지 보는 것만으로도 시각적인 즐거움을 줍니다. 또한 지형도 나름 퀄리티를 높여 비행 중에 가끔 주변의 지형을 보는 재미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시각적인 부분에서 만족감을 주고 있지만 무엇보다 전투 방식에 있어 역시 이번 에이스 컴뱃 AH는 상당히 색다른 방식을 도입하고 있었습니다. 바로 DFM 시스템으로 적기가 따라 붙었을 때 그에 맞는 조작을 하면 롤링을 하면서 순식간의 적의 뒤를 따라 잡는 시스템입니다. 그리고 공격 모드로 변환을 하면서 마치 1인칭 FPS와 같은 모드로 적을 제압할 수 있는 것이죠! 마치 영화에서 보는 공중전의 스피드한 구현을 이번 에이스 컴뱃 AH에서 보여주고 있는 것입니다.

시점 역시 3가지 방식을 제공하고 있어 원하는 시점으로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만약 이러한 시스템을 리얼한 시뮬레이션으로 표현을 하였다면 사실감을 높아지지만 일반 유저들이 접근하기는 어려운 조작이기도 합니다. 그렇기에 에이스 컴뱃 AH는 간단한 조작으로 이와 같은 표현을 보여주고 있어 누구나 쉽게 공중전의 재미를 느끼게 해주는 것이죠! 하지만 위에서 이야기 하였듯이 이러한 아케이드적 요소가 기존 에이스 컴뱃 유저들에게는 다소 좋지 못한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물론 에이스 컴뱃이 시뮬의 성향이 강한 게임은 아니지만 그나마 그러한 요소도 어느 정도 충족을 시켜주었는데 이번 에이스 컴뱃 AH에서는 그러한 요소보다 아케이드 성이 짖은 모습을 나왔기 때문이죠! 또한 캠페인 모드의 경우 주어진 미션에서 더 자유롭게 비행을 하거나 적을 공격하고 싶어도 그러한 요소가 다소 제약이 존재하였습니다.

누구나 쉽게 다양한 컨트롤이 가능한 것이 대중에게 어필할 수 있는 부분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개인적으로는 이번 에이스 컴뱃 AH의 방식은 대중적인 접근에서는 나름 좋은 표현 방식이 아니었나 싶기도 합니다. 공중전이라고 하면 스피드 있고 강렬한 인식이 있는데 그러한 표현에 있어서는 확실히 제대로 구현을 해주고 있기 때문입니다. 더불어 이러한 컨트롤이 누구나 쉽게 할 수 있게 구현된 부분 역시 대중적인 요소에 부흥을 하고 있다고 생각이 들더군요! 그리고 아마 이번 에이스 컴뱃 AH는 에이스 컴뱃의 정식 넘버링 타이틀이 아니기에 어디까지나 실험적인 요소가 도입이 되었다고 볼 수 있습니다. 아마 정식 넘버링을 가진 에이스 컴뱃7이 차후 나온다면 기존 에이스 컴뱃의 기본적인 뼈대를 그대로 전승할 것으로 보이기 때문입니다. 그러므로 기존 에이스 컴뱃 유저들에게는 일부 좋지 못한 평가를 받지만 전체적인 게임의 의도로 보았을 때는 충분히 그 요소를 어필하고 있다고 보여지더군요!

온라인 모드는 공중전을 다른 유저와 함께 즐길 수 있는 재미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저 역시 캠페인 모드를 클리어 하면서 매 미션마다 공중전의 그 짜릿함 경험을 느끼면서 재미와 대리만족을 느꼈습니다. 또한 에이스 컴뱃 AH 역시 온라인 모드를 제공하고 있어 다른 유저와 공중전의 도그 파이터를 즐길 수 있습니다. 또한 수도공반전의 경우 유저들이 팀을 나누어 상대방의 진영을 무력화 시키는 것으로 팀웍의 재미를 느낄 수 있는 온라인 모드이기도 합니다. 즉 혼자 잘하는 것이 아닌 팀웍과 상황 판단을 제대로 하여야 하는 전략적인 요소도 경험을 할 수 있는 것이죠! 그렇기에 이번 에이스 컴뱃 AH의 온라인 모드에 대한 평가는 상당히 좋은 편입니다. 그렇기에 캠페인 모드를 다 클리어 하여도 즐길 거리가 충분히 많은 게임이기도 합니다. 그렇기에 전투기를 조종하면서 공중전의 재미를 쉽게 느끼고 다른 유저와 함께 즐기는 재미를 경험하기에 적합한 게임이기도 합니다.

스타일러쉬한 공중전을 쉽게 표현한 게임이기도 합니다.


껍데기의 거시기세상이 도움이 되셨다면 밑의 손가락추천RSS구독부탁드립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껍데기 ♂ ★껍데기 게임야그/콘솔게임 , , , , , , , , , , , , , , , ,





☆ 페이스북 사용자라면 페이스북 소셜댓글 적극 이용해주세요! ☆
  1. 잘보고갑니다 좋은하루되세요

  2. 오늘 하루도 잘 마무리 하시고 즐거운 시간 보내세요~

  3. Blog Icon
    legohy

    좋은 리뷰 감사합니다^^

    여담이지만,
    아케이드성이 짖은->짙은
    여러번 나오는듯 하네요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