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S3 토르네 이용하니 디지털 방송 레코더의 역할로 만족감을 주다! - PS3 추천 게임

2011.10.26 22:00

과거의 콘솔게임은 오로지 게임이라는 콘텐츠를 즐기는 도구에 지나지 않았지만 기술이 발전하고 트랜드를 반영 하다보니 이제는 게임 뿐만이 아닌 다양한 역할을 하는 도구로 변화를 하고 있습니다. 물론 콘솔게임은 게임이라는 컨텐츠에 충실해야 하겠지만 이를 충족 시키면서 또 다른 역할도 병행할 수 있다면 이 역시 게임 유저로써는 다양한 접근성을 경험할 수 있는 좋은 요소이기도 합니다.


PS3 토르네를 직접 일본에서 사용해보고 만족감이 높은 이유는?!


그렇기에 소니의 PS3나 MS의 XBOX 360의 경우 다양한 접근성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닌텐도의 Wii 역시 아직 미약하지만 게임 외적인 요소의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기도 하죠! 특히 소니의 PS3와 MS의 XBOX 360은 게임 외에 다양하게 접근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특히 소니의 PS3가 이러한 요소에 더 적극적인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미 동영상이나 사진 그리고 음악을 감상하는 것은 기본이며 인터넷을 연결하여 웹서핑을 하거나 혹은 미디어 서버에 접속하여 컴퓨터의 멀티미디어를 즐길 수 있는 등 다양한 용도로 활용이 가능합니다. 또한 3D 블루레이 영화 감상 등 PS3는 확실히 다양한 요소를 경험하게 해주는 복합 멀티미디어 기기이기도 합니다. 더불어 차후 출시를 할 예정인 PSVITA와의 연동에서도 또 다른 접근성을 보여주고 있어 개인적으로 기대가 되기도 합니다.

일본에서 직접 PS3 주변기기인 토르네를 사용해 보았습니다.

그러한 PS3에 있어 디지털 방송 레코더의 역할로 활용할 수 있게 해주는 주변기기가 있습니다. 바로 소니에서 출시한 토르네 라는 주변기기로 PS3에 연결하고 TV안테나를 토르네에 연결하면 일본 디지털 방송을 볼 수 있게 해주며 또한 시청 뿐만이 아닌 디지털 방송을 PS3에 녹화를 하거나 이를 PSP에서 볼 수 있는 등 다양한 활용성을 제공합니다. 당연히 토르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일본에 거주를 하여야만 가능합니다. 일본 방송을 보기 위한 주변기기 이므로 한국에서는 사용을 할 수 없습니다. 한국에서는 쿡TV를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가 있기는 하지만 단지 방송만 보여주는 반면 토르네는 녹화나 검색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어 확연히 다른 역할을 하고 있기도 합니다. 저 역시 일본에서 직접 토르네를 구입하여 PS3와 연결하여 일본 디지털 방송을 시청하고 녹화도 해보았습니다.

PS3 게임기를 디지털 방송 레코더로써 활용하게 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먼저 일본은 현재 디지털 방송으로 완전히 전환을 한 상태입니다. 한국도 곧 디지털 방송으로 전면 전환을 앞두고 있지만 일본은 이미 디지털 방송으로 전면 전환하여 더 이상 아날로그 TV로는 방송을 볼 수 없게 되었죠! 여담으로 그로 인해 디지털 TV 판매량도 높아졌지만 반대로 디지털 TV를 구입하지 못하는 사람들은 디지털 컨버터를 구입하여 아날로그 TV에서 디지털 방송을 시청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러한 상황에 맞물려 토르네 역시 발매 된지 시간이 지났지만 다시 판매가 올라가고 있다고 하더군요! 저의 경우 한국에서 가져온 컴퓨터 모니터에 PS3를 연결해서 게임을 즐기고 있는데 토르네를 사용하게 되면서 컴퓨터 모니터에서도 일본 디지털 방송을 볼 수 있게 되었습니다. 결국 제가 가진 환경에서는 아주 최적의 조합으로 효과를 보고 있는 것이죠!

일본 디지털 방송을 보는 역할을 하게 됩니다.

위에서 이야기 하였듯이 토르네를 이용하면 단순히 일본 디지털 방송을 보는 것만이 아닌 다양한 기능으로 활용이 가능합니다. 편성표를 통해 보고 싶은 TV 프로그램을 확인할 수 있고 또 바로 예약 녹화까지 가능합니다. 즉 디지털 방송을 PS3의 하드에 저장하여 언제 든지 다시 시청을 할 수 있는 것이죠! 이 기능을 직접 사용하니 정말로 편리하다는 것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TV 편성표를 통해 보고 싶은 프로그램을 선택만 하면 그 시간대에 자동으로 녹화를 시작하고 언제든지 다시 시청할 수 있는 것이죠! 또한 검색 기능도 존재하여 원하는 프로그램을 검색하여 찾거나 혹은 장르별로 현재 방영 중인 프로그램이나 앞으로 방영할 프로그램을 리스트로 보여줍니다. 저의 경우 애니메이션을 검색하여 블리치와 원피스를 미리 예약 녹화를 스케줄로 걸어두어 차후에 녹화된 방송을 다시 보았습니다.

디지털 방송을 예약 녹화 하거나 자막 방송을 보는 등 다양한 기능이 존재합니다.

또한 토르네가 PS3를 가진 일본 유저들에게 크게 어필하고 있는 이유는 바로 디지털 방송을 녹화를 하면서 게임이나 기타 다른 행위를 PS3에서 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즉 모든 게임은 아니지만 토르네에서 보고 싶은 방송을 녹화를 하면서 게임을 플레이 할 수 있고 그 외 PS3로 할 수 있는 다른 행위를 할 수 있는 것이 가장 큰 메리트이기도 합니다. 그렇기에 무의미하게 녹화를 위해 토르네를 실행 시켜야 할 필요가 없는 것이죠! 물론 PS3는 켜져 있어야 이 기능이 작동을 하기는 합니다. 하지만 보고 싶은 방송을 보고 싶지만 게임이나 기타 다른 행위를 하여야 하는 상황에서 녹화 기능을 사용하면 그에 따른 효율적인 PS3 사용이 가능해지는 것이죠! 이 기능은 개인적으로도 너무나 만족감을 주었습니다. 단 위에서 이야기 하였듯이 녹화를 하는 도중 게임을 하는 부분에서 모든 게임이 지원하고 있지는 않습니다.

직접 일본에서 사용해보니 그 만족도가 상당히 높게 느껴졌습니다.

어찌하였든 직접 PS3 토르네를 이용해보니 PS3가 단순히 게임기가 아닌 다양한 역할에도 만족감을 주고 있는 기기라는 것을 다시 느끼게 해주었습니다. 특히 TV를 보는 행위는 일상 생활에서 높은 비중을 차지하는데 게임과 TV 시청을 같이 공유할 수 있게 해주는 부분에 있어서는 PS3가 그 역할을 제대로 하고 있는 것이죠! 더불어 현재 저의 환경에서 컴퓨터 모니터의 HDMI에 PS3를 연결하고 컴퓨터도 연결하여 사용하는 환경에서 토르네를 추가하므로써 일본 디지털 방송까지 볼 수 있는 역할을 하게 해주는 부분에서 가장 합리적인 방법이기에 더욱더 만족하고 있기도 하고요! 물론 이러한 것이 한국에서는 무용지물이기에 큰 의미는 없겠지만 게임기라는 것이 과거의 모습과 달라지고 진화하고 있다는 부분에서는 앞으로도 충분히 기대를 갖게 해주는 부분일 것입니다.

현재 제가 생활하는 환경에서는 대박 아이템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껍데기의 거시기세상이 도움이 되셨다면 밑의 손가락추천RSS구독부탁드립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껍데기 ♂ ★껍데기 게임야그/콘솔게임 , , , , , , , , , , , , , , ,





☆ 페이스북 사용자라면 페이스북 소셜댓글 적극 이용해주세요! ☆
  1. 잘보고갑니다 좋은하루되세요

  2. 항상 댓글 감사합니다.
    즐거운 시간 보내세요~

  3. 잘 봤습니다
    .
    개인적으로 비디오 게임은.. 저랑 안맞더군요...;;
    개인취향일뿐..

  4. 아무래도 한국 시장에서는 콘솔게임에 대한 인지도가 낮기는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