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한국 시장에 서서히 모습을 나타내다! - 추천 온라인게임

2011.10.28 22:00

한국 뿐만 아니라 전세계적으로 새로운 게임이 기획이 되고 또 출시를 하고 있습니다. 그렇기에 넓은 시각으로 게임을 보면 수없이 많은 게임이 쏟아져 나오고 있는 것이죠! 게임을 좋아하는 저에게는 굉장히 행복한 일이기도 하지만 또 한편으로 어떠한 게임이 재미있고 또 성공할 것인지에 대한 결과는 쉽게 판단할 수 없는 것이 또 게임 시장의 현실이기도 합니다. 


리그오브레전드 클로즈베타를 통해 한국시장에 모습을 나타내다!


한국에서는 아무래도 PC를 통해 접하는 온라인 게임이 익숙하고 주를 이루고 있기에 온라인 게임에 대한 유저들의 접근성은 그 어느 나라보다 빠른 적응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그리고 전세계 유저들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는 온라인 게임의 상위 랭킹에는 대한민국 유저들이 반드시 자치하고 있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그런데 국내에서는 서비스가 아직 되고 있지 않은 해외 온라인 게임인데도 상위에 대한민국 유저들이 랭크 되어 있는 게임이 있습니다. 아마 상식적으로 쉽게 이해하기 힘든 일이기도 할 것입니다. 바로 리그오브레전드 온라인 게임으로 한국에서 정식 서비스를 아직 하고 있지 않음에도 북미 서버에서 즐기는 한국 유저가 약 30만명이나 되는 온라인 게임이죠!

리그오브레전드는 이미 많은 한국 유저들이 북미서버에서 즐기고 있습니다.

아마 온라인 게임을 좀 즐기는 분들은 리그오브레전드를 다 알고 있을 정도이며 전세계적으로 많은 유저들이 즐기는 게임이기도 합니다. 이미 블로그를 통해서 리그오브레전드에 대한 이야기를 하였는데 당시 리그오브레전드가 한국에서 정식으로 서비스가 될 예정이었습니다. 그리고 드디어 리그오브레전드의 한국 서비스가 점점 모습을 드러내고 있습니다. 바로 클로즈베타를 모집하고 있는 것이죠! 아직 정확한 클로즈베타 시기는 정해지지 않았지만 현재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클로즈베타 인원을 모집하고 있으며 11월에는 클로즈베타가 시작할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 기대하고 있던 온라인 게임들이 있었는데 그 중 하나인 리그오브레전드가 드디어 본격적인 한국 시장에서의 움직임을 보이고 있어 기대가 크기도 합니다.

드디어 리그오브레전드 한국 서비스를 위한 클로즈베타를 모집하고 있습니다.

이미 북미서버를 통해 저 역시 간간히 플레이를 하고 있는데 이제 한국에서 정식으로 서비스가 되면 더욱더 많은 플레이를 하게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그리고 과연 리그오브레전드가 한국 시장에서 성공의 길을 걷게 될 것으로 감히 예상을 해봅니다. 일단 기본적으로 이미 위에서 이야기 하였듯이 한국에서 서비스가 정식으로 되고 있지 않은 상황에서 북미 서버를 통해 약 30만명의 한국 유저가 즐기고 있다는 것은 결국 한국 서비스가 정식으로 되면 북미에서 즐기던 한국 유저들이 그대로 한국 서비스에 동참하게 되는 좋은 여건을 가지고 있습니다. 사실 북미에서만 서비스 되고 한국에서는 서비스 되지 않는 온라인 게임 중 이와 같이 많은 인원을 보유한 게임도 전무한 기록이기도 합니다.

한국형 챔피언인 구미호의 이름을 정해주는 이벤트도 진행중입니다.

무엇보다 과거 북미에서 서비스되는 게임이 한국에서 정식 서비스를 하면 북미에서 즐겼던 데이터를 한국 서비스에 이관 시켜주지 않아 처음부터 다시 해야하는 고충을 겪어야 하는데 리그오브레전드의 경우 북미 서버에서 즐긴 한국 유저들의 데이터를 그대로 한국 정식 서비스에 이관을 해주기에 리그오브레전드는 한국 서비스를 시작하게 되면 자연스럽게 유저를 확보하게 되는 것이죠! 그리고 이러한 서비스는 리그오브레전드의 개발사인 라이엇 게임즈는 유저들이 즐기는 환경에 있어 불편을 제공해서는 안된다는 확고한 마인드를 보여주고 있는 사례 중에 하나라고 할 수 있을 것입니다. 이러한 점이 또 한편으로는 국내 유저들에게 어필할 수 있는 여건이 되고 유저들의 충성도를 높여주는 계기가 되기도 할 것입니다.

저 역시 북미서버에서 리그오브레전드를 플레이 하고 있었습니다.

그리고 이번에 한국 서비스를 준비하면서 한국형 챔피언도 공개가 되었었죠! 구미호를 모티브로 제작이 된 챔피언으로 인해 아마 한국 유저들은 기본적으로 꼭 플레이 해보고 싶은 챔피언이기도 할 것입니다. 현재 클로즈베타를 앞두고 있는 상황에서 한국 챔피언인 구미호의 이름을 정해주는 이벤트도 같이 하고 있습니다. 한국적인 이름을 유저가 직접 선택할 수 있는 것이죠! 리그오브레전드를 북미에서 플레이 해보면서 느낀 점 중에 하나가 게임성에도 만족감을 주지만 챔피언 시스템이 은근히 애착을 갖게 해주는 요소로 적용이 되고 있기도 합니다. 또 이러한 수많은 챔피언을 유료로 구입도 가능하지만 무료로도 소유할 수 있는 시스템은 모든 유저들이 유료와 무료를 떠나 리그오브레전드의 재미를 경험해야 한다는 개발사의 의도도 반영이 되었다고 볼 수 있을 것입니다.

이제 리그오브레전드가 한국 서비스를 하게 되면서 더 많은 유저들이 즐길 수 있게 된 것이죠!

이제 11월이면 클로즈베타를 진행하게 될 것이고 한국에서도 정식으로 리그오브레전드를 즐길 수 있게 됩니다. 그리고 이러한 계기는 리그오브레전드를 모르고 있는 분들에게도 접근성을 높여주는 환경을 갖추게 되는 것이죠! 사실 어느 정도 한국 시장에서 성공할 수 밖에 없는 여건을 가지고 있는 리그오브레전드가 이번 정식 서비스를 앞두고 있는 상황에서 얼마나 더 많은 한국 유저들을 흡수하게 될 지 아직은 그 결과를 알 수는 없지만 개인적으로 리그오브레전드의 재미를 많은 한국 유저들도 경험하게 될 것으로 생각을 합니다. 이미 유사한 게임 방식의 온라인 게임들이 한국 유저들에게 선을 보였기에 접근성 또한 무리가 없다는 것 역시 좋은 조건이기도 하고요! 어찌하였든 하루 빨리 클로즈베타를 경험해보고 빠른 시간 안에 정식 서비스가 되기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리그오브레전드 한국 공식 홈페이지 : [바로가기]



껍데기의 거시기세상이 도움이 되셨다면 밑의 손가락추천RSS구독부탁드립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껍데기 ♂ ★껍데기 게임야그/PC온라인게임 , , , , , , , , , , , , , , , , , , ,





☆ 페이스북 사용자라면 페이스북 소셜댓글 적극 이용해주세요! ☆
  1. 잘보고갑니다 좋은주말되세요

  2. 즐거운 토요일 보내시고요~
    활기찬 하루 보내세요!

  3. 글 잘 보고 갑니다.
    리오레 한국서버가 오픈하는군요.
    북미 데이터는 옮겨줄까요?ㅎㅎ

  4. 북미서버에서 예전부터 즐기셨다면 한국서버로 차후 정식 오픈하면 데이터를 이동시켜준다고 합니다.

  5. Blog Icon

    비밀댓글입니다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