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eatGather 리듬 액션게임의 원조인 코나미 색다름을 추구하다! - 아이폰 추천 게임

2011.11.01 22:00

게임에는 많은 장르가 존재하고 또 그에 따른 유저들에게 즐거움을 주고 있습니다. 오래전 부터 꾸준히 명맥을 이어온 게임 장르가 있는가 하면 또 한편으로 사라진 게임 장르도 존재합니다. 그리고 전혀 새로운 방식의 게임 장르가 나오기도 하죠! 즉 게임 장르 역시 시대의 트랜드에 따라 다양한 변수가 존재하기도 합니다. 하지만 새롭게 나오는 게임 장르의 경우 유저들의 선택의 결과에 따라 폭발적인 반응을 얻을 수도 또 사라질 수도 있는 리스크가 존재하기도 합니다.


아이폰 추천 게임 - BeatGather


그리고 이렇게 새로운 게임 장르 중 이제는 대중적으로 자리 매김한 게임 장르가 있으니 바로 리듬 액션게임이 바로 그러한 장르 중 하나라고 할 수 있습니다. 아마 게임을 좋아하지 않는다고 하여도 리듬 액션게임은 한번 이상은 다 경험을 해보았을 것입니다. 과거 DDR을 시작하여 지금 스마트폰을 통해 다양한 리듬 액션게임이 존재하기 때문이죠! 이러한 리듬 액션게임의 대중적인 자리 매김에 큰 역할을 한 게임은 바로 코나미의 비트매니아를 시작으로 붐이 일어나기 시작하였습니다. 즉 리듬 액션게임 장르에서 코나미가 이룬 성과들은 상당히 크다고 할 수 있죠! 더불어 지금도 새로운 방식의 리듬 액션게임을 지속적으로 내놓고 있기도 합니다. 그리고 시대의 트랜드를 따라 스마트폰의 모바일 게임으로도 색다른 리듬 액션게임을 출시하고 있습니다. 그 중 BeatGather 역시 코나미가 스마트폰에 최적화 시킨 색다른 리듬 액션게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BeatGather 프로그램 : [다운로드]

BeatGather는 아이폰용으로 출시가 되었습니다. 한가지 리뷰를 하기 전에 아쉬운 점은 BeatGather는 아직 일본 앱스토어에만 존재합니다. 그러므로 일본 앱스토어 계정이 있어야만 다운로드가 가능하죠! 하지만 무료로 제공되고 있기에 일본 앱스토어 계정을 만들어서 직접 플레이 해보는 것도 좋을 것입니다. 어찌하였든 코나미는 스마트폰에 최적화 된 색다른 리듬 액션게임인 BeatGather를 출시하였고 직접 플레이를 하면서 역시 리듬 액션게임의 원조답게 코나미 다운 색다른 리듬 액션게임이라는 것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먼저 BeatGather는 그동안 스마트폰 모바일 게임에 존재하는 리듬 액션게임과 유사한 모습을 보여주기는 합니다. 그래서 직접 플레이 하기 전까지는 기존의 스마트폰 모바일 게임의 리듬 액션게임과 다른 점을 모를 수 밖에 없습니다.

리듬 액션게임의 원조인 코나미의 색다른 아이폰 게임!

BeatGather는 색다른 리듬 액션게임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하지만 직접 플레이를 하게 되면 기존에 출시된 리듬 액션게임과 다른 재미를 주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되죠! BeatGather 역시 스마트폰의 터치를 이용하여 노트를 터치하는 방식은 동일합니다. 하지만 기존에 내려오는 노트를 터치하는 것에 그치는 방식이 아닌 다양한 방식으로 노트를 터치하여야 하는 구조를 가지고 있습니다. 즉 위에서 아래도 노트가 내려오기도 하지만 반대로 아래서 위로 노트가 올라오기도 하고 또 360도 돌아가면서 노트가 떨어지는 등 유저로 하여금 한 순간도 방식하지 않게 해줍니다. 결국 유저로 하여금 정적인 리듬 액션게임이 아닌 동적인 리듬 액션게임의 재미를 제공하고 있는 것이죠! 그러므로 플레이를 하다보면 사방에서 다가오는 노트를 놓치지 않게 몰입을 하게 되는 것이죠!


노트가 사방에서 떨어지므로 유저는 계속 몰입을 할 수 밖에 없습니다.

더불어 BeatGather에 있어 가장 주목할 부분은 바로 음악입니다. BeatGather에서는 아이폰에 저장한 음악을 그대로 게임에서 활용할 수 있습니다. 사실 기존에도 아이폰에 저장한 음악을 리듬 액션게임에 활용하는 경우가 있지만 BeatGather이 특별한 이유는 아이폰에 저장한 음악을 BeatGather의 게임 음악으로 적용하는데 있어 실제로 해당 음악의 비트를 인식하여 노트를 만들어줍니다. 즉 직접 아이폰에 저장된 노래를 BeatGather에서 플레이를 해보면 해당 음악과 노트가 절묘하게 맞아 떨어지는 것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기존에 아이폰의 음악을 게임에 반영한 리듬 액션게임은 해당 노래와 노트가 부자연스러웠지만 BeatGather는 마치 해당 음악이 원래 적용된 것처럼 전혀 이질감을 느끼지 못하고 즐길 수 있는 것이죠!

아이폰에 저장된 음악을 게임에 반영할 수 있습니다.

자동으로 변환을 하거나 수동으로도 할 수 있습니다.

변환 작업을 완료하면 플레이가 가능해집니다.

또한 리듬 액션게임에서 중요한 부분은 이와 같이 음악과 노트 그리고 그에 따른 비트가 절묘하게 맞아 떨어져야 플레이 하는 유저도 리듬감을 탈 수 있는데 BeatGather는 아이폰에 저장된 일반 음악을 그러한 조건에 맞추어 자동 변환을 해주는 것이 아마 가장 큰 메리트라고 할 수 있을 것입니다. 그래서 플레이를 하면서 코나미가 가진 리듬 액션게임의 전반적인 노하우가 잘 반영되었다고 느낄 수 있었습니다. 아마 이 부분은 직접 아이폰에서 플레이를 해보면 충분히 공감할 수 있는 부분일 것입니다. 그리고 이렇게 자동으로 변환도 해주지만 유저가 직접 노트를 생성할 수도 있습니다. 그렇지만 자동으로 변환하는 것만으로도 충분히 해당 음악의 비트를 그대로 반영해주기에 아마 수동으로 노트를 생성할 일은 거의 없을 것입니다.

변환된 음악은 난이도도 선택할 수 있습니다.

플레이 결과는 트위터에 공유도 가능합니다.

BeatGather를 플레이 하면서 느끼는 점은 역시 코나미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위에서 이야기 하였듯이 리듬 액션게임의 원조답게 리듬 액션게임이 가져야 할 요소들을 아이폰이라는 스마트폰의 환경에 최적화를 잘 구현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었습니다. 이러한 부분은 사실 현재 스마트폰 리듬 액션게임들이 절대 따라오지 못할 부분이기도 합니다. 서두에 이야기 하였듯이 스마트폰에서 리듬 액션게임을 즐기는 유저들이 많은데 BeatGather를 적극 추천할 수 있을 정도로 완성도도 높고 또 기존 아이폰에 저장된 음악을 그대로 게임에서 비트감을 매칭하여 즐길 수 있기에 그에 따른 만족감을 분명히 느끼게 될 것입니다. 단 아직 일본 앱스토어에만 올라와 있다는 점이 제한적이지만 그래도 충분히 즐길 가치가 있는 아이폰 리듬 액션게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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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이런 게임이 제가 좋아하는 게임인데 오 한번 해보고싶은데요 ㅎ

  2. 아쉬운 것은 현재 일본 앱스토어에만 있다는 것이 아쉬운 부분이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