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차티드3 영화 못지 않은 게임에 대한 정의를 내리다 - PS3 게임 추천

2011.11.04 22:00

콘솔 게임 시장에서는 해당 콘솔 게임기를 견인하는 킬러 타이틀들이 존재합니다. 물론 근래 콘솔 게임에 있어 게임들은 멀티 플랫폼을 지향하면서 킬러 타이틀의 수가 그리 많지는 않지만 해당 콘솔 게임기로 독점 출시되는 킬러 타이틀은 아직도 존재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독점 킬러 타이틀은 실제로도 해당 콘솔 게임기의 판매량에 큰 영향을 줄 정도로 막강한 영향력을 가지고 있기도 합니다. 그렇기에 콘솔 게임 시장에서는 얼마나 독점 킬러 타이틀이 존재하는지가 중요한 요소이기도 하죠!


언차티드3 영화 못지 않은 게임이란 이런 것! - PS3 게임 추천


그 중 소니의 플레이스테이션3 즉 PS3에 있어 킬러 타이틀은 단연 언차티드를 손꼽아 이야기하고는 합니다. 액션어드벤처 게임인 언차티드는 1편과 2편이 전세계 유저들에게 대대적인 지지를 받으면서 PS3 진영의 강력한 킬러 타이틀로 자리를 잡았죠! 그리고 그러한 언차티드의 신작인 언차티드의 세번째 이야기인 언차티드3가 국내에서도 정식발매를 하였습니다. 전작들과 같이 한글화를 하여 발매가 되어 게임에 대한 몰입도를 높여주는 역할을 하기도 합니다. 무엇보다 이번 언차티드3의 경우 한정판을 구입하기 위한 예약 전쟁이 한국에서도 일어나기도 하였죠! 한정판 치고는 좀 수량이 많았던 것이 아닌가 싶기는 하지만 저 역시 당시 예약할 때 겨우 예약을 하였습니다. 이번 언차티드3 한정판은 정말로 그 퀄리티에 있어서도 만족스러워서 평생 소장할 가치를 충분히 느끼게 해주고 있었습니다.

언차티드3 한정판을 힘겹게 구입하여 손에 넣었습니다.

언차티드3를 직접 플레이 해보니 역시 언차티드의 명성을 그대로 이어받은 신작이라는 것을 확연히 느낄 수 있었습니다. 언차티드가 전세계 유저들에게 지지를 받는 이유는 무엇보다 마치 영화를 보는 것과 같은 화면 연출을 보여주고 이러한 역동적인 영상 속에서 유저가 직접 콘트롤 하면서 그에 따른 대리만족감을 제대로 전달해주기 때문입니다. 영화와 게임은 현실에서 경험하지 못하는 소재나 혹은 메세지를 전달하는데 있어 유사한 모습을 가지고 있지만 영화는 관객에게 일방적으로 보여주는 것에 그치는 반면 게임은 유저가 직접 개입하여 진행을 해 나간다는 점에서 확연히 재미를 더 느끼게 됩니다. 그래서 제가 게임을 좋아하는 이유이기도 하고요! 어찌하였든 이와 같이 영화와 같은 연출로 인해 한편의 영화를 보는 것과 같으면서도 유저는 직접 개입하여 그에 따른 퍼즐과 액션을 즐기게 되어 그 만족감이 높은 것이죠!

3D 모드 역시 잘 구현이 되어 입체감을 느끼면서 언차티드3를 즐길 수 있었습니다.

그래픽 역시 이제는 기술이 발전하면서 사실성을 그대로 담아내어 현실감 있게 표현을 하고 있는 가운데 단연 언차티드 시리즈의 그래픽은 높게 평가되는 요소 중에 하나이기도 합니다. 전작과 아주 월등히 그래픽이 발전하는 것은 아니지만 전작이 워낙 그래픽적으로 훌룡한 모습을 보여주어 시각적인 즐거움을 잘 전달해주고 있습니다. 특히 사막을 배경으로 진행되는 스테이지에서는 입을 다물지 못할 정도로 사실적인 표현과 연출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즉 언차티드3는 보는 즐거움과 영화와 같은 연출이 잘 매칭되어 유저로 하여금 게임에 빠져들게 하는 매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는 굳이 플레이를 안하고 플레이 하는 것을 지켜보기만 하여도 영화 한편을 보는 것과 같은 느낌을 받을 수 있을 정도이기도 합니다. 즉 전작 못지 않게 언차티드라는 명성에 맞게 만족감을 주는 액션 어드벤처 게임인 것이죠!

영화와 같은 연출은 정말로 언차티드 시리즈가 대표적인 게임이기도 합니다.

또한 언차티드3는 전작과 같이 역시 멀티플레이 모드가 제공되고 있습니다. 이번 언차티드3에서는 멀티플레이 모드에서 더욱더 유저에게 애착감을 갖게 해주는 요소로 자신의 캐릭터를 커스터마이징하는데 다양한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무기 역시 업그레이드를 하거나 능력을 선택할 수 있는 등 멀티플레이에서의 대전에 영향을 미치는 요소가 깊이 있게 구현이 되어 그에 따른 다양한 재미를 유저들이 직접 느낄 수 있게 구현이 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이렇게 멀티플레이를 하면서 레벨업을 하고 그에 따라 언락 요소를 풀거나 무기나 다양한 요소를 구입하여 더욱더 강화를 하는 등 단순히 서비스 차원의 멀티플레이가 아닌 지속적으로 즐길 수 있는 멀티플레이의 모습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더불어 협력모드를 통해 무수히 달려드는 적들을 제압하면서 진행하는 모드 역시 따로 제공하고 있어 다양하게 멀티플레이를 즐길 수 있습니다 .

언차티드3의 멀티플레이 모드는 다양한 놀거리를 제공하고 있었습니다.

그리고 이렇게 멀티플레이를 플레이 하고 나면 시네마모드를 통해 저장이 되고 언제든지 다시 플레이 한 영상을 볼 수 있습니다. 시네마모드를 통해 해당 영상을 편집하거나 스크린샷 찍는 기능도 있어 플레이에 그치는 것이 아닌 그 후의 재미도 제공합니다. 재미있는 것은 이러한 영상을 업로드 하여 다른 유저와 공유를 할 수 있는 점도 배놓을 수 없는 요소이기도 합니다. 실제로 언차티드3 멀티플레이 메뉴에서 커뮤니티에 들어가면 언차티드3를 즐긴 유저들이 유튜브에 업로드한 영상을 언제든지 볼 수 있습니다. 그렇기에 이러한 영상을 보는 것만으로도 멀티플레이의 팁을 배울 수도 있고 재미있는 영상도 직접 유저들이 생산을 하게 되는 것이죠! 즉 이번 언차티드3는 싱글 플레이도 높게 평가되지만 멀티플레이 모드 역시 심열을 기울인 모습을 충분히 느낄 수 있었습니다. 즉 오랜 시간 즐길 수 있는 게임이기도 한 것이죠!

지속적으로 즐길 거리가 많아 게임성 못지 않게 오랜 시간 즐길 수 있습니다.

통상 시리즈물에 있어 시리즈가 거듭 될 수록 전작을 뛰어넘는 게임이 나오는 경우가 상당히 드문 것이 게임 업계의 모습이기도 합니다. 아무래도 유저들의 인식이 전작에 포커스가 맞추어져 있고 새로운 시도나 시스템을 자칫 새로운 신작에 잘못 담아내면 유저들에게 비난을 받게 되죠! 그만큼 성공한 게임의 후속작은 개발자들에게는 괴로운 일이기도 할 것입니다. 그러나 언차티드3는 확실히 전작을 능가하는 면을 보여주고 있어 대작의 명성을 무난히 이어나갈 것으로 보이기도 합니다. 이미 언차티드4도 제작을 할 것이라고 하였기에 벌써부터 기대가 되는 부분이기도 하고요! 언차티드3는 PS3를 가지고 있으면 반드시 해보아야 할 필수 게임 타이틀이고 만약 PS3가 없다면 인터넷을 통해 플레이 영상을 꼭 한번 보시기를 권장합니다. 게임이 영화 못지 않게 그에 따른 재미를 준다는 것을 알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입니다.


껍데기의 거시기세상이 도움이 되셨다면 밑의 손가락추천RSS구독부탁드립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껍데기 ♂ ★껍데기 게임야그/콘솔게임 , , , , , , , , , , , , , ,





☆ 페이스북 사용자라면 페이스북 소셜댓글 적극 이용해주세요! ☆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