콜오브듀티 모던워페어3 변화는 없지만 게임성은 여전하다?! - FPS 추천게임

2011.11.13 22:00

올해 연말은 전세계 FPS 게임 유저들에게 즐거운 연말이기도 합니다. 그 이유는 FPS의 양대 산맥이라고 할 수 있는 배틀필드3와 콜오브듀티 모던워페어3가 발매가 되었기 때문입니다. 이와 같이 각 장르에는 전세계 유저들의 관심을 받고 있는 게임들이 포지션 되어 있는데 FPS 게임 장르에서는 배틀필드 시리즈와 콜오브듀티 시리즈가 그러한 역할을 하고 있는 것이죠!


콜오브듀티 모던워페어3 그 재미는 변화가 없다?!


이미 배틀필드3가 먼저 발매가 되었고 콜오브듀티 모던워페어3가 11월 초에 정식발매를 하였습니다. 한국에서는 유통사가 계약이 끝나면서 모던워페어3가 국내에 정식 발매가 안될 뻔 하다가 각 콘솔 회사인 SCEK와 MS가 각자 직접 유통을 하게 되면서 그나마 다행으로 정식발매가 되었습니다. 물론 한글화는 아니지만 그래도 정식발매되어 비싼 가격에 구매 대행을 하지 않은 점만으로도 게임 유저들에게는 다행이기도 한 것이죠! 한편으로 이러한 콘솔 게임 시장의 현실이 씁쓸하기는 합니다. 어찌하였든 저 역시 PS3 버전으로 콜오브듀티 모던워페어3를 구입하여 직접 플레이를 해보았습니다.

콜오브듀티 모던워페어3가 정식발매가 되어 PS3 버전으로 구입을 하였습니다.

이번 모던워페어3는 발매되고 나서 역시 유저들이 사이에서 호불호가 갈리고 있습니다. 그 이유는 아무래도 10월에 발매 된 배틀필드3로 인해 어떻게 보면 각 게임을 좋아하는 팬들이 서로 논쟁을 벌이고 있는 것이죠! 저는 2개의 게임을 다 즐기고 있고 또 모든 게임을 다 수용하는 입장이라 직접 플레이 하면서 느낀 점은 확실히 두 게임은 각 게임의 재미가 존재한다는 것입니다. 그렇기에 배틀필드3와 비교하는 것 자체가 FPS 장르라는 울타리에서는 당연할 수 있지만 각 게임이 가지고 있는 게임의 재미를 가지고 무엇이 더 재미있다고 정의를 내릴 수는 없지 않나 싶습니다. 멀티플레이에서 배틀필드3가 전략적인 재미를 준다면 모던워페어3는 빠른 전개의 재미를 느낄 수 있습니다.

모던워페어3의 최신 넘버링 작품으로 전세계 유저들의 관심을 받는 게임이죠!

사실 모던워페어3가 유저들에게 안좋은 이야기가 자꾸 나오는 이유는 아무래도 전작에 비해 크게 달라지지 않은 시각적인 부분이기 때문일 것입니다. 엄현히 모던워페어의 넘버링을 달고 나온 신작 게임이지만 그래픽적인 부분에서 개선된 모습이 보이지 않고 있습니다. 즉 전작인 모던워페어2와 시각적인 면에서는 그리 큰 차이가 없을 정도로 신작이라는 이름을 달고 나온 게임 치고는 그리 큰 변화는 없었습니다. 하지만 한편으로 그만큼 기대감이 큰 게임이라는 것이겠죠! 실제로 플레이를 하면서 분명 전작과 그리 큰 변화 없는 그래픽을 보여주고 있었지만 이미 전작이 충분히 그래픽 적인 요소를 충족 시켜주었기에 전작에 비해서 변화가 없다는 것이지 결코 게임의 그래픽이 떨어지는 것은 아닙니다.

시각적으로 전작에 비해 큰 변화는 없지만 여전히 싱글 플레이의 재미는 잘 전달해주고 있습니다.

무엇보다 콜오브듀티 시리즈는 싱글 플레이에서 영화와 같은 연출을 보여주고 있어 게임에 몰입을 하게 되는데 이번 모던워페어3 역시 그러한 연출 면에서 실제 전장의 느낌을 잘 표현하고 있었습니다. 사실 개인적으로도 콘솔용 FPS 게임에서 싱글 플레이는 거의 안하고 멀티플레이만 즐겼는데 유독 싱글 플레이를 클리어하고 재미있게 즐긴 게임은 콜오브듀티 시리즈 였습니다. 그 정도로 싱글 플레이도 탄탄한 스토리를 기반으로 만족스러운 연출을 보여주고 있어 그 재미에 빠져들게 되는 것이죠! 아직 싱글 플레이를 클리어 하지 않은 상태이지만 이번 모던워페어3도 역시 재미있게 즐기면서 클리어를 할 예정입니다. 확실히 이번 작도 플레이를 하면서 콜오브듀티 시리즈라는 것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모던워페어만의 멀티플레이의 재미는 여전하다는 것을 플레이 하면서 느꼈습니다.

또한 콜오브듀티 모던워페어 시리즈에서 빼놓을 수 없는 요소가 바로 멀티플레이 일 것입니다. 이번 모던워페어3는 기존 시리즈의 멀티플레이 모드에서 다양한 요소를 추가하거나 수정을 하여 역시 콜오브듀티의 멀티플레이 재미를 잘 전달해주고 있었습니다. 위에서 이야기 하였듯이 배틀필드3의 멀티플레이가 분대와 더불어 각 병과별로 전략적인 요소의 재미를 준다면 모던워페어3는 스피드한 전개로 그에 따른 재미를 줍니다. 그래서 그런지 개인적으로 모던워페어3의 멀티플레이가 더 킬수도 많고 재미를 더 느낄 수 있기도 하였습니다. 그리고 레벨업을 하면서 언락 되는 요소에 있어 원조격인 콜오브듀티 모던워페어 시리즈이기에 확실히 지속적으로 플레이를 하게 만드는 매력을 가지고 있죠!

멀티플레이 외에도 스페셜 옵스 등 온라인을 통한 다양한 게임의 재미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스페셜 옵스 모드를 통해 서바이벌과 미션을 온라인을 통해서 즐길 수 있는데 이 모드가 멀티플레이 모드 못지 않게 재미가 있어 한번 플레이 하면서 그 재미를 느끼면 빠져나오기 힘든 역할을 합니다. 다른 유저와 함께 주어진 미션을 클리어하거나 서바이벌 모드를 통해 계속 스테이지를 클리어 해나가는 재미는 그에 따른 긴장감과 팀웍을 느끼게 해줍니다. 얼마나 팀웍이 잘 맞고 주어진 상황을 잘 이끌어 가는지에 따라 계속 진행이 가능한 점은 확실히 멀티플레이 모드 이상의 재미를 제대로 전달해주고 있습니다. 콜오브듀티 모던워페어3를 플레이 하면서 느낀 점은 그리 크게 바뀐 부분은 없지만 역시 콜오브듀티라는 이름값을 하는 재미는 그대로 느끼게 해주는 게임이라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즉 게임 본연의 재미는 큰 변화가 없어도 여전하다는 것을 충분히 경험하였습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껍데기 ♂ ★껍데기 게임야그/콘솔게임 , , , , , , , , , , , , , , , , , ,





☆ 페이스북 사용자라면 페이스북 소셜댓글 적극 이용해주세요! ☆
  1. 이거 이거
    그래픽이 쩌는데요

  2. 사실 전혀 뒤떨어지지 않는 그래픽이지만 전작에 비해 발전이 없다는 부분이 유저들의 아쉬워 하는 부분이기도 하죠!

  3. 아 그래픽이 조금이라도 발전했었으면 최고였겠네요 ㅠㅠ
    그래도 오늘 PC버전으로 구매한게 오는데 기대되네요!

  4. 네..그 부분이 아쉽기는 하지만 여전히 콜옵의 재미는 느낄 수 있습니다.
    저 역시 매일 2시간 이상은 멀티를 꾸준히 즐기고 있습니다..*^^*

  5. Blog Icon

    pc버전 으로 발매하지않았습니다. 어둠의경로로?

  6. Blog Icon
    rert

    어차피 다음 차세대콘솔이 나오지 않는이상

    그래픽발전하고 싶어도 못하죠

    그리고 그래픽은 이미 충분히 좋다고 생각합니다.

    더 올라가봐야 PC사양만 올라가고

    아이디어나 내용으로 승부해야죠

  7. 매일 몇 시간씩 멀티를 뛸 정도로 정말 게임성은 최고죠!!

  8. Blog Icon
    fwqqfw

    플레이 하실때 콘솔을 따로 사셔서 하시나요
    기본 콘솔로는 너무 어려워요..

  9. 익숙해지면 PC같은 현란한 실력은 안되지만 나름 어느 정도 킬 수가 나와요~

  10. PS3버전도 그래픽 PC버전이랑 차이없이 잘나왔군요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