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클로즈베타 드디어 시작된 전략의 재미! - 온라인게임 추천

2011.11.18 22:00

한달에 새롭게 출시되는 온라인 게임이 항상 존재할 정도로 이제는 한국 시장에서도 온라인 게임이 넘쳐 흐르고 있다는 표현을 쓸 정도로 많아졌습니다. 하지만 한편으로 새롭게 출시되는 모든 온라인 게임이 유저들의 선택을 받는 것은 아니죠! 이는 유저들이 원하는 욕구를 충족 시켜주지 못하였거나 혹은 게임이 기본적으로 가져야 하는 재미를 제대로 전달하지 못했기 때문일 것입니다. 그렇지만 반대로 이러한 욕구를 충족 시켜주면 명실상부 대작 반열에 오르게 됩니다.


리그오브레전드 클로즈베타를 직접 즐겨보니! - 추천 온라인게임


이렇게 수많은 온라인 게임의 홍수 속에 이미 전세계 시장에서 인증을 마친 게임인 리그오브레전드가 국내에서 정식으로 클로즈베타를 시작하였습니다. 사실 리그오브레전드는 이미 한국 서비스를 하지 않았을 때도 북미 서버에서 즐기는 한국유저가 상당히 많았을 정도로 그러한 인기 반열에 비해 국내 서비스가 이제서야 된다는 것이 도리어 의아하기도 합니다. 저 역시 뒤늦게 리그오브레전드 북미 서버에서 즐겼는데 이제는 한국 정식 서비스를 하게 되면서 한국 서버에서 한국 유저와 한글로 접하고 채팅을 하면서 즐길 수 있어 상당히 만족스럽기도 합니다. 이번 리그오브레전드 한국 클로즈베타에 참여를 할 수 있게 되어 직접 플레이를 하였습니다. 사실 북미 서버에서 잠시 즐겼기에 큰 무리 없이 바로 즐길 수 있었습니다.

리그오브레전드가 한국 정식 클로즈 베타를 시작하였습니다.

사실 북미 서버에서 즐긴 리그오브레전드 한국 유저들은 굳이 한글이 아니어도 충분히 즐기고 있었고 또 한글 패치도 존재하여 한글화에 대한 요소에 대해 큰 무리는 없지만 이번 리그오브레전드가 정식으로 한국에서 서비스를 하면서 처음 접하게 되는 유저들에게는 상당히 큰 역할을 하게 되는 것이죠! 개인적으로도 이미 리그오브레전드를 즐기는 한국유저가 상당히 많지만 새롭게 접하게 되는 신규유저들에게 리그오브레전드에 대한 접근성을 높여주게 되며 이는 곧 리그오브레전드의 재미를 느낄 수 있게 되는 계기가 되어 한글화는 중요한 부분이라고 생각을 하고 있습니다. 또한 이번 클로즈베타를 직접 해보니 한국어 음성까지 반영이 되었더군요! 더불어 이러한 요소들이 한국 현지화를 잘 구현한 부분이기도 합니다.

한글은 물론 한국어 음성까지 구현하여 현지화를 잘 반영하고 있었습니다.

리그오브레전드라고 하면 무엇보다 유저들이 직접 컨트롤 하게 되는 챔피언을 빼놓을 수 없죠! 수많은 챔피언과 각 챔피언간의 상성 관계 등 리그오브레전드를 깊이 파고들며 그에 따른 재미를 주는 요소이기도 합니다. 더불어 통상 이러한 전략 게임에서 유저들이 컨트롤 하는 부분에 대한 이입감과 차별성이 부족한데 리그오브레전드는 각 챔피언마다 준비된 스킨이 존재하여 나름 캐릭터에 대한 애착감을 가지게 해줍니다. 즉 전략 게임에서 상대편과 나의 캐릭터에 대한 시각적인 차별성이 없어 이입감이 낮은 반면 리그오브레전드는 어느 정도 그러한 요소를 스킨이라는 부분으로 충족 시켜주고 있는 것이죠! 그렇기에 자신에게 잘 맞는 챔피언으로 즐기다보면 어느 순간 스킨을 바꾸고 싶다는 생각을 자연스럽게 하게 됩니다.

리그오브레전드에서 빼놓을 수 없는 챔피언과 더불어 캐릭터에 이입감을 높여주는 스킨!

그리고 또 수많은 챔피언은 처음부터 다 제공되는 것이 아니라 상점을 통해 구입을 하여야 합니다. 그런데 바로 이 부분에 있어 리그오브레전드를 개발한 라이엇게임즈는 이러한 요소에 있어 게임 본연의 즐거움을 느끼는데 모든 유저가 접근하는데 차별이 되면 안된다는 마인드르르 가지고 있습니다. 즉 유료 유저와 무료 유저가 게임을 즐기는데 차이가 있어서는 안된다는 것이죠! 그래서 수많은 챔피언을 상점에서 구입할 때 유료로 구입도 가능하지만 게임을 즐기면서 얻는 IP를 통해서도 구입이 가능합니다. 즉 유료로 챔피언을 구입할 수도 있지만 게임을 즐기면서 자연스럽게 얻는 IP라는 포인트를 이용해서도 구입이 가능한 것이죠! 단지 IP로 구입할 경우 유료로 구입하는 것보다 시간이 걸리지만 결국 유료든 무료든 리그오브레전드라는 게임을 즐기는데 차별을 두지 않고 있다는 것을 확연히 알 수 있는 부분이기도 합니다.

게임에 접근하는데 모든 유저가 동일한 재미를 느낄 수 있게 구현이 되어 있습니다.

직접 리그오브레전드를 플레이를 해보니 이미 북미 서버에서도 즐겼지만 한국 서버에서 즐기는 것이 훨씬 쾌적한 환경을 제공하고 있었습니다. 이는 어찌보면 너무나도 당연한 일이겠죠! 그리고 특히 한국의 유저들과 한글로 채팅을 하면서 즐길 수 있기에 더욱더 커뮤니케이션 부분에서 있어 원활한 소통이 이루어지고 있음을 직접 플레이 하면서 느낄 수 있었습니다. 그래서 그런지 몇 판만 하고 그만하자! 라는 생각을 하였는데 어느새 몇 시간을 즐기게 되더군요! 무엇보다 이번 리그오브레전드 클로즈베타를 하면서 기존에 즐겼던 유저들도 있지만 처음 접하는 유저들도 게임 상에서 만날 수 있었고 리그오브레전드라는 게임의 재미를 알아가는 것 같아 앞으로 리그오브레전드가 정식 서비스를 시작하게 되면 좋은 결과가 있지 않을까 생각이 되더군요!

게임성 자체는 이미 전세계 유저들에게 인증을 받은 게임성을 가지고 있죠!

개인적으로도 너무나 좋아하고 한국 서비스를 기대하던 입장에서 이번 리그오브레전드의 클로즈베타를 해보니 만족스러운 플레이를 통해 리그오브레전드의 재미를 역시나 느낄 수 있었습니다. 리그오브레전드는 앞으로 한국 서비스에 맞추어서 게임리그로 활성화할 것이라고 하였는데 개인적으로 치밀한 사전 준비를 통해 한국에서도 게임리그의 한 종목으로써 확고히 자리를 잡기를 바랍니다. 이번 클로즈베타는 비록 한정된 인원만 참가를 하고 있지만 이제 리그오브레전드가 한국 게임 시장에 모습을 들어낸 만큼 차후 정식 서비스에서 꼭 즐겨보시기를 권장합니다. 왜 전세계 유저들이 리그오브레전드를 높게 평가하는지 직접 경험해볼 수 있을 것입니다. 아마 충분히 공감을 할 수 있을 것으로 조심스럽게 예상을 해봅니다.

리그오브레전드 공식 홈페이지 : [바로가]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껍데기 ♂ ★껍데기 게임야그/PC온라인게임 , , , , , , , , , , , , , , , , , , ,





☆ 페이스북 사용자라면 페이스북 소셜댓글 적극 이용해주세요! ☆
  1. 잘보고갑니다 좋은주말보내세요

  2. 주말은 잘 보내셨는지요?!
    한주가 시작하는 월요일 알차게 보내세요!

  3. 한국 유저들은 북미서버 유저들보다.훨씬 잘할 것 같은데 걱정이네요..!

  4. 북미에서 즐기는 한국 유저가 상위 랭크에 있다고 하죠!

  5. 크... LOL 드디어 한국 베타네요.
    라이엇이 구미호 챔피언 판매 수익금을 다 기부한다고 해서 이슈가 되기도 했고~
    북미에서 LOL이 블리자드보다 순위가 높더라구요. 1위... ㅋㅋ

    울나라 사람들 카오스 파오케 같은거 엄청 잘하고 북미서도 날리는데
    한국서버.. 피 터지겠... OTL

  6. 제대로 자리 잡으면 나름 여러 방면에서 큰 인기를 얻지 않을까 싶어요!

  7. 재미있을것 같으네요...

  8. 저도 플레이 하지만 정말 재미있습니다.
    나중에 오픈베타 하면 꼭 해보세요!

  9. 저도 클베뛰고있습니다. ㅎㅎㅎ

  10. 앗...그렇군요!!! *^^*

  11. 완전 초보도 접근하기 괜찮은지 모르겠어요. 몇달전부터 관심을 가지고는 있었는데, 많이 연구해야 한다는 말도 있어서 말이조. 그냥 가볍게 즐겨도 되겠조?

  12. 현재 북미에서 즐기는 한국 유저들이 많기에 초보라도 게임에 대한 접근성은 좋은데 실력차가 크게 나는 부분이 우려가 되고 있기는 합니다.

  13. 저도 클베뛰고있습니다. ㅎ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