니노쿠니 지브리 애니메이션을 게임으로 유저가 직접 즐기는 재미! - PS3 게임 추천

2011.11.23 22:00

게임 업계에서는 점차 다양한 분야와 연계하는 활동이 많습니다. 가장 흔한 연계는 역시 만화나 영화의 소재를 게임으로 구현하거나 또는 유명한 음악을 이용하는 등 다양한 모습의 게임들이 나오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로 인해 유저들은 더욱더 그에 따른 재미를 경험하게 되는 것이죠! 그렇기에 게임이 단순히 놀이 문화를 넘어서 산업으로써도 중요한 위치에 있는 것이기도 합니다.


니노쿠니 따뜻하고 편안해지는 RPG 게임 - PS3 추천게임


그 중 개인적으로도 지브리의 애니메이션을 좋아하는데 한번쯤 지브리에서 게임을 만들면 얼마나 좋을까 라는 생각을 해본 적이 있습니다. 한국에서도 지브리에서 만든 애니메이션을 좋아하는 분들이 상당히 많죠! 그리고 드디어 지브리와 레벨5가 합작을 하여 RPG 게임이 나왔습니다. 바로 PS3 니노쿠니라는 RPG 게임으로 무엇보다 일본 RPG 게임 시장에서 그 영역을 확고히 잡아가고 있는 레벨5 게임 개발사와 지브리가 같이 만든 게임으로 이미 기대를 받았던 게임이죠! 사실 니노쿠니는 PS3로 나오기 전에 이미 닌텐도 NDL로 예전에 출시가 되었던 게임입니다. 그런데 PS3로 개발을 하면서 시각적인 부분의 퀄리티가 높아지고 그로 인해 더욱더 한편의 애니메이션을 보는 것과 같은 환경을 구현하게 된 것이죠!

지브리와 레벨5 그리고 호화 성우진으로 구성이 된 니노쿠니가 정식발매를 하였습니다.

니노쿠니의 경우 한국에서도 정식발매를 하여 이미 한국 유저들에게도 좋은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단 아쉽게도 한글화가 되지 않아 일본어로 되어 있어 게임의 내용을 이해하는 관점에서는 다소 일본어를 모르는 유저에게 장벽이기도 합니다. 그렇지만 게임을 진행하는데 있어서는 가이드가 상당히 잘 되어 있어 플레이하는데 지장은 없습니다. 그렇지만 대화의 내용이나 전체적인 스토리의 이해도에 따른 재미는 느낄 수 없겠죠! 그렇다고 일본어를 모른다고 해서 위에서 이야기한 것과 같이 게임 자체를 즐기는 것은 무리가 없습니다. 개인적으로 일본어를 모른다고 하여도 PS3가 있다면 꼭 한번 쯤 플레이를 해보기를 권장합니다. 일단 보는 것만으로 지브리의 애니메이션을 보는 것과 같은 즐거움을 찾을 수 있습니다.

자극적이지 않은 스토리로도 충분히 RPG 게임에서 재미를 줄 수 있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니노쿠니는 전형적인 일본 RPG 스타일을 지향하고 있습니다. 스토리를 따라 진행을 하며 전투를 통해 레벨업을 하는 과정은 아주 일반적인 RPG의 모습을 하고 있죠! 그렇지만 그 속에는 자신의 이마젠을 통해 전투를 하면서 성장 시키는 재미가 존재합니다. 마치 포켓몬스터와 같이 자신이 전투에 참여할 수도 있지만 이마젠을 통해 전투를 하는 구조는 유사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아마 니노쿠니를 제대로 파고들면서 즐기려면 이러한 수많은 이마젠을 성장시키는 것만으로도 긴 플레이 타임을 보여주지 않을까 싶습니다. 하지만 가볍게 즐기는 분들에게도 깊이 파고들지 않아도 충분히 니노쿠니의 재미를 느낄 수 있게 구현이 되어 있습니다. 저 역시 깊이 파고드는 스타일이 아니라서 스토리 중심의 플레이를 하고 있습니다.

이마젠을 이용하여 전투를 하면서 성장시키는 요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무엇보다 위에서 이야기 하였듯이 니노쿠니를 플레이 하게 되면 딱 보아도 지브리와 무언가 관계가 있다고 느낄 정도로 지브리 스타일의 시각적인 모습을 보여줍니다. 그리고 마치 동화 속의 내용과 같이 스토리 자체가 선정적이거나 자극적이지 않아 어떻게 보면 지브리만의 따뜻한 느낌을 받게 해줍니다. 또한 애니메이션의 스타일을 그대로 게임에 적용하여 플레이하지 않고 구경하는 사람이 있다면 게임이라고 생각하지 못할 정도로 한편의 애니메이션을 보게 되는 것과 같은 시각적인 즐거움을 줍니다. 특히 유저로써 애니메이션을 보는 것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직접 개입하여 즐긴다는 즐거움을 주는 부분이 니노쿠니가 제공하는 재미가 아닐까 싶기도 합니다. 따뜻한 느낌의 스토리와 애니메이션과 같은 그래픽적인 구현 그리고 지브리라는 네임밸류만으로도 충분히 가치가 있는 게임이기도 하죠!

보는 것만으로도 즐거운 게임 중 하나가 바로 니노쿠니가 아닐까 싶습니다.

개인적으로 이제 플레이를 시작하였지만 정말 마을의 모든 구석구석을 돌아다니는 것만으로도 즐거움을 주는 게임은 흔치 않은데 니노쿠니는 그러한 즐거움을 제공합니다. 마을의 NPC 역시 다 개성있는 캐릭터로 구성이 되어 있으며 또 BGM은 정말로 게임의 진행과 잘 맞아 떨어져서 눈과 귀를 만족시켜 줍니다. 이러한 느낌은 이미 니노쿠니를 플레이한 유저들이 다 느낀느 부분이기도 하죠! 그만큼 니노쿠니는 편안한 느낌으로 즐길 수 있는 RPG 게임이기도 합니다. 단 한국에서는 게임 중에 카지노 요소가 들어가 있어 18세 이상가를 받아 내용은 어린 아이도 접하여 즐길 수 있는 스토리와 환경인데 18세 이상가를 한국에서 받아 한때 이러한 심의 잣대에 대해 조롱하는 네티즌들이 있었습니다. 어찌하였든 니노쿠니는 간만에 마음이 편안하고 따뜻해지는 느낌을 게임을 통해서 직접 즐길 수 있는 게임이라고 이야기할 수 있습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간다껍데기 ★껍데기 게임야그/콘솔게임 , , , , , , , , , , , , , , , ,





☆ 페이스북 사용자라면 페이스북 소셜댓글 적극 이용해주세요! ☆
  1. 와 정말 애니속 한장면 같네요 그래서 해보고싶어요ㅎ

  2. 진짜 지브리의 한편의 애니메이션을 보는 것과 같은 게임을 즐길 수 있는 점이 메리트죠~~

  3. 저는... 온라인만....

  4. 콘솔이나 휴대용 게임도 접해보세요...!! *^^*
    온라인 게임 못지 않은 다양한 경험이 가능해요..ㅎ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