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워즈 구공화국 온라인 진짜 스타워즈를 MMORPG로 경험하다! - PC온라인게임 추천

2011.11.28 22:00

게임의 소재는 너무나도 다양합니다. 과거든 현재든 미래든 어떠한 소재든 구현이 가능한 환경을 가지고 있기에 유저들에게 그 소재에 대한 대리만족을 느끼게 해주죠! 더구나 이제는 온라인 요소가 기본적인 부분으로 자리를 잡으면서 혼자가 아닌 수많은 사람들과 함께 즐기면서 또 다른 가상 사회를 경험하게 해주죠! 그렇기에 현실에서는 불가능한 것도 온라인상에서 경험하고 이룰 수 있다는 점은 매력적인 부분이기도 합니다. 물론 그로 인해 현실에 적응 못하는 문제점도 있기는 하지만요!


스타워즈 구공화국 온라인 그 세계관에서 한 일원이 되어 살아가다!


이렇게 소재의 제약이 없는 게임에 있어 개인적으로 그리고 수많은 사람들이 원했던 소재가 존재합니다. 그 중 스타워즈는 빼놓을 수 없는 소재이기도 하죠! 이미 스타워즈를 소재로 한 게임들이 다양하게 나왔고 그만큼 스타워즈는 게임의 소재로써도 훌룡한 컨텐츠이기도 합니다. 더불어 스타워즈를 좋아하는 분들은 한번쯤 스타워즈가 MMORPG로 나왔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해보았을 것입니다. 즉 MMORPG 게임의 매력인 내가 그 소재의 주인공이 되어 성장해나가고 싶은 기분을 말이죠! 직접 제다이가 되어 활약할 수 있으며 수많은 사람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상상만 해도 즐거운 일이기도 합니다. 그리고 드디어 스타워즈를 소재로 한 MMORPG가 곧 선을 보이게 되죠! 바로 스타워즈 구공화국 온라인이 바로 그러한 욕구를 충족시켜주는 MMORPG입니다.

스타워즈 구공화국 온라인 베타 테스트를 직접 플레이 해보았습니다.

12월에 서비스에 들어가는 스타워즈 구공화국 온라인은 현재 베타테스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저 역시 미리 베타테스터에 신청하고 당첨이 되어 현재 플레이를 하고 있습니다. 단 스타워즈 구공화국 온라인은 한국에서는 서비스를 안하기에 북미에서 플레이를 하고 있습니다. 그렇기에 한국 유저들에게는 접근성이 낮다는 점이 개인적으로도 너무 아쉬운 부분이기도 합니다. 국내 게임 퍼블리싱 회사들이 아직 스타워즈 구공화국 온라인을 서비스할 예정이 없기에 당장은 스타워즈 구공화국 온라인을 즐기고 싶다면 북미 서비스를 이용해야 합니다. 그렇지만 역시 영어로 되어 있다는 점에서 한국 유저들에게 대중적인 부분은 아니겠죠! 한편으로 한국에도 스타워즈 팬들이 많기에 팬들은 이러한 접근성이 낮음에도 커뮤니티를 중심으로 북미에서 스타워즈 구공화국 온라인을 즐기려 하고 있기도 합니다.

서버를 보아도 많은 유저들이 스타워즈 구공화국 온라인에 대한 기대가 높은지 알 수 있습니다.

어찌하였든 이번 베타테스트를 직접 해보면서 스타워즈를 좋아하는 입장에서 너무나도 만족감이 높았습니다. 방대한 스토리의 스타워즈를 MMORPG로 구현하는 것은 그리 쉬운 일이 아닐 것입니다. 그러나 이번 스타워즈 구공화국은 바이오웨어가 제작을 하면서 유저들이게 기대를 갖고 안심을 할 수 있는 부분이 되기도 하였습니다. 자칫 스타워즈라는 거대한 콘텐츠를 잘 다루지 못하면 도리어 팬들에게 비난을 받을 수 있다는 부분을 고려했을 때 바이오웨어라는 인지도 높은 게임개발사가 제작을 하였다는 부분은 그러한 노파심에 대한 걱정을 하지 않게 해주죠! 그리고 직접 베타테스터를 하면서도 역시 바이오웨어가 스타워즈의 세계관을 구현하는데 얼마나 노력을 하였는지 간접적으로 체험할 수 있었습니다.

스타워즈의 세계관을 그대로 구현하여 게임을 하면서 몰입감이 높았습니다.

사실 스타워즈 구공화국 온라인의 캐릭터 모델링에 대한 부분은 한국 유저들의 성향에는 안맞을 수 있습니다. 화려한 그래픽의 MMORPG가 추세인 지금의 시각으로 보면 그렇게 뛰어난 그래픽이라고 할 수 없었습니다. 모션도 왠지 부자연스러운 것 같기도 하고요! 하지만 이미 와우를 통해 알 수 있듯이 캐릭터의 모델링이 게임의 전부가 아닌 게임성이 주는 재미가 얼마나 중요한지 알 수 있습니다. 스타워즈 구공화국 온라인은 더구나 스타워즈라는 세계관을 구현하는데 잘 표현을 하고 있었습니다. 그렇기에 게임을 플레이 하다보면 스타워즈라는 소재를 가진 게임이라는 것을 확연히 알 수 있을 정도로 잘 구현이 되어 있었습니다. 다양한 종족과 시설 등 진짜 스타워즈 세계관에서 유저가 한 일원이 되어 게임을 즐기는 기분을 전달해주어서 상당한 만족감을 줍니다.

한국에서는 아쉽게도 영어로 된 북미 서버에서 즐겨야 하기에 접근성이 낮은 점은 아쉽습니다.

게임을 오랜 시간 즐기지 않았기에 다양한 콘텐츠를 아직 접하지는 않았지만 레벨이 높아지면서 나중에는 자신의 우주선도 생기고 PVP 등 다양한 놀거리가 제공되고 이러한 기반은 스타워즈라는 소재를 가지고 있기에 전세계의 스타워즈 팬들에게는 정말 꿈만 같은 온라인 게임이기도 할 것입니다. 더구나 게임을 하면서 너무나도 몰입이 되는 부분은 바로 BGM입니다. 스타워즈의 웅장한 음악들이 게임에 반영이 되고 전투시에도 그에 맞는 음악이 나오면서 가슴을 셀레게 하더군요! 마치 스타워즈에서 보았던 장면들이 머리 속에 다시 생각날 정도로 스타워즈 구공화국 온라인의 BGM은 여타 다른 온라인 게임에서 느끼는 그러한 부분들과 확연히 달랐습니다. 아무래도 영화라는 원작이 있기에 더욱더 이입감이 높아지는 것이겠죠!

스타워즈 팬이라면 비록 접하기 쉽지 않지만 경험해보시기를 권장합니다.

현재는 정식 서비스 전 마지막 베타 테스트이고 그리 오랜 시간을 즐긴 것은 아니지만 확실히 스타워즈라는 콘텐츠를 잘 살린 MMORPG라는 것은 알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레벨이 높아지면서 생기는 콘텐츠에 대한 호기심과 접해보고 싶다는 욕구가 자꾸 생기기도 하였습니다. 그렇지만 이렇게 스타워즈라는 콘텐츠를 잘 살린 MMORPG를 국내 유저들이 대부분 접할 수 없다는 것 또한 개인적으로 너무나도 아쉬운 부분입니다. 그래도 스타워즈 팬이라면 국내 커뮤니티를 통해서 즐기는 방법을 배우면서 꼭 접해보기를 권장합니다. 아직 스타워즈 구공화국 온라인이 정식 서비스가 된 것은 아니고 또 운영을 어떻게 하면서 얼마나 놀거리를 꾸준히 제공하고 그로 인해 유저들이 평가가 나오겠지만 확실한 것은 스타워즈라는 콘텐츠를 제대로 살렸기에 충분히 좋은 성과를 얻을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껍데기 ♂ ★껍데기 게임야그/PC온라인게임 , , , , , , , , , , , , , , , ,





☆ 페이스북 사용자라면 페이스북 소셜댓글 적극 이용해주세요! ☆
  1. 전 일단 영화를 봐야할 것 같더라구요 ㅎㅎ

  2. 정말 스타워즈는 저의 마음 속에는 영원한 판타지입니다...*^^*
    기회 되면 꼭 전 시리즈 다 보세요!

  3. 예전에 영어사전 옆에끼고 구공기 1탄의 엔딩을 보았던 기억이 새록새록합니다. ^^ 스타워즈는 영화든 게임이든 접해볼만한 가치가 분명 있는 것 같습니다.

  4. 스타워즈 팬이라면 그 가치는 확실히 존재하죠..*^^*

  5. Blog Icon
    그저

    무기만 라이트세이버로 바뀐 와우.
    발매 한달 후에 유저반토막 6개월 후 서버통합하면서 서버반토막 예상

  6. 스타워즈를 좋아하는 팬들에게는 결코 무시할 수 없는 게임이죠..ㅎ

  7. Blog Icon
    inbo23

    한국에서 흥행이 되던 안되던 구공기 바이오웨어 그 둘만으로도 저에겐 반듯이 해야하는 게임으로 낙인되었습니다.
    와우도 북미시장 구공기에 빼았길게 뻔하니깐 중국시장 잡을려고 팬더 만들고 있는듯 하더군요

  8. 스타워즈 팬 수가 상당히 많으니 북미 시장에서는 분명 좋은 결과가 있을 것 같아요~*^^*

  9. Blog Icon
    bluegale

    혹시 한국에서 접속하셨었나요? 전 미국에서 베타테스트를 했는데 한국ip로도 접속이 가능한지 꼭 좀 알고 싶네요...

  10. 한국에서도 접속이 가능했던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저는 일본에서 접속했지만요!

  11. 좋은 글 잘 읽고 갑니다 ... 흐흠...관심이 가네요

  12. 국내에서도 서비스 해주면 좋을 텐데 말이죠~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