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리오카트 7 카트 게임의 재미를 3D와 온라인대전으로 즐기다! - 닌텐도3DS 추천 게임

2011.12.02 22:00

매번 게임 이야기를 하면서 국내 게임 시장이 PC온라인 게임에 치중되어 있는 것에 대해 게임을 좋아하는 유저로써 우물안의 개구리가 될까봐 걱정이 되기도 합니다. 분명한 것은 PC온라인 게임으로 인해 한국에서도 게임이 하나의 산업과 놀이문화로 자리를 잡게 해준 공로가 있지만 그 이후 오로지 온라인 게임만 활성화 되다 보니 글로벌 게임 산업에 대한 경쟁력이 없어지고 있죠! 과거와 같이 PC온라인 게임 하면 한국이다! 라는 이야기도 이제는 의미가 없어졌고요! 


마리오카트7 닌텐도 3DS를 견인해 줄 킬러 타이틀!


즉 한국에서 성공할 만한 게임을 개발하는데 오로지 PC온라인 게임에 치중되어 있는 것은 분명 시간이 지난 후에는 한국 게임 산업 발전에 도리어 큰 장애가 될 것입니다. 또 하나의 문제점은 그동안 게임은 어린이들의 놀이물로 치부가 되었지만 이제 게임이 하나의 놀이문화로 자리를 잡으면서 남녀노소 불문하고 게임을 즐기고 이로 인해 게임에 대한 새로운 층이 생기는데 PC온라인 게임만 대중적으로 존재하는 한국 게임 울타리에서 자칫 유저들마저 우물안의 개구리가 되어가고 있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게임은 다양한 플랫폼과 또 다양한 소재 그리고 다양한 게임성이 존재하는데 대부분의 한국 게임 유저들은 한국 게임 시장의 한정된 울타리로 인해 오로지 게임을 다양하게 접하는데 제약이 있기도 합니다.

전세계 유저들이 즐기는 마리오카트 최신작인 마리오카트7이 닌텐도 3DS로 출시가 되었습니다.

어찌하였든 이러한 여건을 가지고 있다보니 과거 한국 PC온라인 게임 시장은 오로지 해외의 유명한 게임 콘텐츠를 활용하여 온라인화 하고 이것을 한국 유저들에게 제공하였습니다. 그리고 여지 없이 이러한 게임들은 한국에서 큰 성공을 거두게 되죠! 즐기는 한국 유저들은 이것이 한국의 게임개발사에서 순수히 창작한 게임으로 착각을 하게 됩니다. 이러한 게임들이 성공할 수 밖에 없는 이유는 어찌보면 너무나도 당연하다고 할 수 있죠! 게임 개발사에서 해외의 게임 콘텐츠를 보고 모양을 바꾸고 온라인화를 하여 내놓은 게임 대상 자체가 이미 전세계 유저들에게 큰 호평을 받은 게임이니까요! 지금은 이러한 모습은 점차 줄어들고 있지만 아직도 한국 PC온라인 게임의 대다수는 이미 해외에서 성공한 다른 플랫폼의 게임을 참고해서 제작하는 경우가 상당히 많습니다.

카트 게임의 대중적인 성공의 원조격의 마리오카트를 닌텐도 3DS에서 즐길 수 있는 것이죠! 

얼마 전에 발매를 한 닌텐도의 마리오카트 역시 한국의 게임개발사에서 과거에 캐릭터나 모양을 바꾸고 온라인화 하여 국민 게임이라는 칭호를 얻기도 하였죠! 하지만 마리오카트는 전세계 유저들에게 가장 큰 인기를 얻고 있는 게임으로 한국에서는 사실 아이러니하게도 인지도가 낮습니다. 어찌하였든 마리오카트7이 닌텐도 3DS로 출시가 되어 저 역시 구입을 하여 플레이를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마리오카트7이 닌텐도 3DS 하드웨어 판매에 영향을 줄 정도의 견인을 해줄 게임 타이틀이기도 합니다. 닌텐도 진영의 영원한 마스코트이자 중요한 킬러 콘텐츠인 마리오를 이용하여 카트를 타고 레이싱을 벌이는 게임으로 그동안 닌텐도의 다양한 하드웨어로 출시가 되고 이번에 닌텐도 3DS로 출시가 되어 좋은 판매량을 보이고 있기도 합니다.

달리는 즐거움이 있는 많은 서킷을 제공하여 만족감이 더 높았습니다.

마리오카트7를 직접 플레이를 해보니 다양한 신규 서킷과 더불어 기존에 출시 되었던 마리오카트 시리즈에 등장한 서킷도 존재하여 즐겁게 달릴 수가 있었습니다. 그리고 직접 이러한 서킷을 달려보니 정말로 서킷의 구성을 잘 구현하였다는 생각이 들더군요! 즉 서킷을 달리는 재미가 확실히 존재하고 다양한 루트가 존재하여 이로 인해 승부에 영향을 미치기도 합니다. 더불어 이번 마리오카트7에서는 공중이나 물 속으로 들어가는 등 다양한 경험을 제공하기도 합니다. 특히 이번 작에서 도입이 된 카트의 커스텀 마이징 기능으로 인해 자신의 카트를 셋팅할 수 있다는 점 역시 매력적인 부분이고 이러한 커스텀 마이징의 파츠를 얻기 위해 열심히 서킷에서 좋은 성과를 얻어야 하는 점은 게임을 지속적으로 플레이하게 해줍니다.

자신의 카트를 커스텀 마이징이 가능하고 1인칭 운전자 시점도 제공합니다.

그리고 WiFi를 이용하여 전세계 유저들과 같이 달릴 수 있는 점 역시 진짜 마리오카트7을 제대로 즐기는 방법 중에 하나이기도 합니다. 각 유저들이 자신의 성향에 맞게 카트를 커스텀 마이징하고 온라인을 통해서 경쟁을 하는 재미는 아이러니하게도 굳이 말을 안해도 한국 유저들은 알고 있지 않을까 싶네요! 어찌하였든 이렇게 전세계 유저와 레이싱을 즐기는 모드 외에도 리그를 만들어서 즐기는 등 온라인으로 즐길 수 있는 요소도 다양하게 준비하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직접 온라인에 들어가보니 이미 놀라운 실력을 가진 고수들이 상당히 많더군요! 그렇기에 싱글 모드를 통해 다양한 커스텀 마이징 파츠를 언락해야 하기도 합니다. 결국 싱글도 열심히 플레이 하여야 하고 이로 인해 실력과 함께 파츠를 얻게 되고 그 후에 온라인에서 다른 유저와 실력을 겨루면 되는 것이죠!

온라인을 통해서 전세계 유저와 경쟁을 벌일 수도 있어 그에 따른 재미가 존재합니다.

특히 이번 마리오카트7은 닌텐도 3DS에서 구동이 되기에 당연히 3D 입체영상으로 즐길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 3D의 입체감이 과하지 않으면서도 환경에 따로 그 효과가 극대화되는 것을 보면서 저번에 출시한 슈퍼마리오3D랜드와 함께 닌텐도3DS의 3D 입체환경에 최적화한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이로 인해 서킷의 구분이 더 명확해지고 차량 간의 깊이감이 느낄 수 있어 달리는 기분을 더 몰입하게 해주었습니다. 마리오카트7은 닌텐도에서도 상당히 기대를 갖고 있는 게임으로 그동안 닌텐도 3DS에서 즐길 수 있는 게임이 부족하다는 비난을 해소하는 중요한 타이틀이기도 합니다. 연말에 닌텐도 3DS로 대작 게임들이 러쉬가 이어지는 가운데 마리오카트7은 확실히 닌텐도 3DS 하드웨어에 중요한 견인차가 될 것입니다. 그리고 직접 플레이를 해보니 더욱더 확신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3D 입체영상으로 마리오카트를 전세계 유저와 경쟁을 하면서 즐길 수 있는 마리오카트7!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껍데기 ♂ ★껍데기 게임야그/콘솔게임 , , , , , , , , , , , , , , , , ,





☆ 페이스북 사용자라면 페이스북 소셜댓글 적극 이용해주세요! ☆
  1. 요즘 배틀필드3 하세요 ? 저 구매해서 해보고 있거든요 레벨도 많이 올랐음 cdmanii 이거 추가좀 해주세요 ㅋㅋ

  2. 헌데 나는 PS3 버전이야...!! 너는 PC버전이지?! 그럼 만날 수 없음..ㅎㅎ

  3. Blog Icon
    현준기

    저기 죄송하지만 게임상자안의 빨간모자그려저인는 클럽닌텐도종이 번호좀 주시면안됨니까? 메일로요 일본에 있는
    ^^좋은하루되세요
    메일
    thoehdn123@naver.com

  4. 저는 클럽닌텐도 사용합니다...ㅎ

  5. Blog Icon
    알수 없는 사람

    저 이거 하게 해 주세요 죄송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