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틀필드3 백투더 카칸트 옛 전장에서 다시 치열한 경쟁이 시작되다! - PS3 추천 게임

2011.12.09 22:00

이제 게임 업계에서는 업데이트라는 요소를 빼놓을 수 없게 되었습니다. 즉 한번 판매가 되거나 제공이 된 게임의 한정된 콘텐츠로 끝나는 것이 아닌 유저들에게 지속적인 놀거리를 제공하여야 하는 것이죠! 특히 게임 콘텐츠를 소비하는 시간이 짧아지면서 그에 맞추어 정확히 또 다른 놀거리를 제공하는 것이 유저들의 선택을 받고 좋은 평가를 받을 수 있는 하나의 수단이 되기도 하였습니다. 이는 모든 게임 플랫폼에 적용되는 부분이기도 합니다.


배틀필드3 백투더 카칸트 업데이트를 통해 또 다른 경쟁을 즐기다!


이렇게 지속적인 업데이트는 게임의 수명을 늘려주고 그만큼 유저들에게 인지도를 높일 수 있는 방법 중 하나이기도 합니다. 어떻게 보면 과거에는 이러한 업데이트라는 존재가 아닌 다름 신작을 출시하는 패턴이었지만 이제는 그렇지 않은 것이죠! 또 게임을 즐기다가 이제는 안하는 유저까지 다시 게임에 접근하게 해주는 역할도 하고 있습니다. 그 중 FPS 게임 중 영향력을 가진 게임인 배틀필드의 최신작 배틀필드3에 기존에 알려진 백투더 카칸트가 드디어 업데이트를 하였습니다. 참고로 저는 PS3 버전으로 백투더 카칸트 업데이트에 있어 PC나 XBOX360 보다 먼저 업데이트를 제공하였습니다. 이는 소니와 계약된 부분으로 PS3 버전이 가장 먼저 공개가 된 것이죠! 그래서 바로 업데이트를 하여 직접 플레이를 해보았습니다.

PS3 버전으로 먼저 배틀필드3 백투더 카칸트 업데이트가 되었습니다.

배틀필드3 백투더 카칸트는 배틀필드 시리즈에서 가장 인기가 있었던 맵을 다시 배틀필드3에 맞추어 만든 맵으로 총 4개의 맵이 제공이 됩니다. 즉 배틀필드 시리즈를 즐긴 분들에게는 상당히 반가운 맵이기도 하죠! 더구나 이렇게 제공되는 맵은 배틀필드3 그래픽 엔진으로 다시 만들어 졌기에 시각적인 부분에 향상이 되어 기존 시리즈에서 접한 맵이지만 또 나름 신선하게 느낄 수 있기도 합니다. 그리고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더 다양한 맵에서 치열한 전투를 벌일 수 있게 된 것이죠! 실제로 직접 온라인에 접속을 해보니 많은 분들이 백투더 카칸트 맵을 위주로 플레이를 하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그렇다고 우려할 정도로 기존의 맵을 즐기지 않는 것아 아닌 골고루 즐기고 있습니다.

게임에 들어가보니 확장팩이 해제되었다고 나오더군요!

저는 FPS 게임을 잘하는 편은 아니지만 그래도 꾸준히 새로운 신작이 나오면 플레이를 하는데 이번 백투더 카칸트 맵들을 플레이 하면서 예전에 접해보았던 맵이기에 게임 성적은 좋지 않지만 어느 정도 지형에 대한 부분은 인지를 하고 있었습니다. 더구나 위에서 이야기 하였듯이 배틀필드3의 그래픽 엔진을 적용하여 주변의 건물들이 무너지는 등 분명 기존에 존재하였던 맵이지만 확실히 색다른 느낌을 주었습니다. 특히 자칫 내가 있는 건물의 위치가 적에게 노출이 되면 여지 없이 건물을 공격하여 일부 건물이 무너질 수 있어 항상 긴장을 하게 되고 이러한 점이 전장의 느낌을 간접적으로 느끼게 해주는 점이 게임이 가지고 있는 대리만족감을 잘 전달해주고 있었습니다. 

기존 배틀필드 시리즈에서 인기있었던 맵 4개가 새롭게 추가가 되었습니다.

더구나 이미 기존에 존재하였던 인기 있는 맵을 다시 제공하는 것이기에 처음 업데이트가 되고 나서 접속해보니 많은 유저들이 해당 맵에 대한 파악을 하고 있는 상태이기에 다들 실력이 상당히 높더군요! 개인적으로 이번 배틀필드3 백투더 카칸트 업데이트는 상당히 만족감을 주었습니다. 이미 발매 전 부터 차후 백투더 카칸트 업데이트를 해줄 것이라고 하였고 이를 기대하는 유저들이 상당히 많았는데 그에 대한 욕구를 확실히 채워주지 않았나 싶습니다. 그리고 또 패치를 통해 무기의 밸런스 수정도 있었는데 저는 밸런스까지 파악할 정도로 FPS 장르를 잘 하는 것이 아니지만 FPS 장르의 게임을 좋아하는 분들에게는 상당히 중요한 부분이기도 하죠! 이번 패치로 그동안 큰 관심을 못받은 무기들이 다시 재조명 되고 있다니 FPS 장르 게임을 좋아하는 분들에게은 그에 따른 즐거움을 또 주겠죠!

지속적으로 즐길 거리를 제공하는 업데이트는 이제 게임에서 빼놓을 수 없는 요소이기도 합니다.

어찌하였든 이제 게임에 있어 업데이트라는 요소는 게임을 개발하는 개발사나 게임을 즐기는 유저에게도 상당히 중요한 요소로 확고히 자리를 잡았습니다. 특히 온라인 게임에서는 너무나도 당연한 부분이지만 그동안 콘솔게임이나 패키지 게임에서는 그리 중요한 요소가 아니었죠! 하지만 이제는 유저들에게 더 다양한 놀거리를 제공하는 업데이트가 반드시 있어야만 선택을 받을 수 있고 또 이러한 과정을 통해 차후 차기작으로 유저들을 유입하는 장치가 되고 있기도 합니다. 앞으로 배틀필드3는 또 다른 업데이트를 통해 또 다른 놀거리를 제공할 것인데 이번 백투더 카칸트를 보았을 때 자연스럽게 기대가 되기도 합니다. 더불어 게임을 좋아하는 저로써도 잠시 다른 게임들로 인해 배틀필드3를 하지 않았는데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다시 즐기고 있습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껍데기 ♂ ★껍데기 게임야그/콘솔게임 , , , , , , , , , , , , , , , , ,





☆ 페이스북 사용자라면 페이스북 소셜댓글 적극 이용해주세요! ☆
  1. Blog Icon

    비밀댓글입니다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