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ncess Punt 앵그리버드와 RPG를 절묘하게 믹스한 모바일게임!

2011.12.15 22:00

이제 스마트폰 모바일 게임에서도 대중적으로 그리고 수익구조로도 큰 성공을 나오는 게임이 하나 둘씩 생기고 있습니다. 이것이 단지 인기있는 게임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모바일 게임에서도 게임의 가치로써 성공할 수 있는 기반이 갖추어 졌다는 부분으로 이는 곧 모바일 게임 시장의 성장에 더욱더 힘을 주는 요소이기도 하죠! 즉 성공 사례 종종 있어야 그만큼 더 다양하고 많은 게임들이 나올 수 있고 이는 곧 유저들에게 더 많은 놀거리를 제공하는 사이클을 가지게 됩니다.


아이폰 어플 추천 -  Princess Punt


더구나 스마트폰에서 모바일 게임이 공급되는 시스템은 마켓을 통해 공급이 되는데 이것 또한 글로벌 시장에 진입 장벽을 낮추어 주고 있어 잘 만든 게임에 입소문까지 더하면 그야 말로 대박을 맞을 수 있는 여건을 가지고 있는 것이죠! 이러한 점이 글로벌 게임 개발사나 혹은 개인 개발자들이 적극적으로 모바일 게임을 만들게 하는 원동력이 되고 있기도 합니다. 이미 모바일 게임에 있어 전세계적으로 큰 성공을 거둔 앵그리버드를 비롯하여 성공한 게임들이 상당히 많습니다. 특히 앵그리버드는 스마트폰에서 즐겨야 할 필수 게임 중 하나이기도 하죠! 간단하면서도 나름 깊이 파고들 수 있으며 직관적인 조작 등 스마트폰의 환경에 있어 여러 조건을 만족 시켜주는 모바일 게임이기도 합니다.

일본에서 앵그리버드를 제친  Princess Punt가 한글화되어 국내 마켓에 출시가 되었습니다.

이렇게 앵그리버드가 성공을 하면서 그와 유사한 게임 방식의 모바일 게임들이 많이 나왔는데 그 반응은 그리 좋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Princess Punt는 좀 다르지 않나 싶습니다. 일본에서 개발한 모바일 게임으로 일본 마켓에서는 이미 앵그리버드를 제치고 큰 인기를 얻었던 게임으로 현재 한국에서도 한글화하여 아이폰 버전과 안드로이드 버전이 제공이 되고 있습니다. 그래서 Princess Punt를 직접 다운로드 하여 플레이를 해보았습니다. Princess Punt 의 스토리는 다소 일본식의 코믹한 스토리 라인을 가지고 있습니다. 공주가 왕자를 만나기 위해 여행을 가는데 몬스터가 등장하고 이를 퇴치하는 방식이 자신의 병사를 발로 차서 공격하는 다소 엽기적인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게임 방식은 앵그리버드와 동일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지만 다른 요소가 존재합니다.

게임 방식은 위에서 이야기한 앵그리버드와 같이 터치를 이용하여 몬스터를 퇴치하는 방식으로 게임 방식 접근성에 있어서는 익숙한 모습을 보여줍니다. 사실 이러한 부분만 보면 앵그리버드의 아류작이라고 할 수 있는 게임 방식이기는 합니다. 하지만  Princess Punt 는 단순히 앵그리버드를 카피하는 수준에서 그치는 것이 아니라 RPG라는 요소를 도입하여 그에 따른 색다른 변화를 주고 있습니다. 즉 매 스테이지를 클리어해 나가는 앵그리버드가 아닌 스테이지를 클리어 하면 그에 따른 보상이 주어지고 이 보상을 기준으로 레벨업 시스템이 존재합니다. 즉 자신의 병사를 레벨업하면서 성장을 시키고 이러한 부분이 게임을 더 쉽게 풀어나갈 수 있게 해주는 것이죠! 그러므로 조준을 정확히 하는 것만으로 스테이지를 클리어를 할 수 있는 것이 아닌 레벨업을 적절하게 잘 해주는 것도 중요한 부분입니다.

바로 RPG의 성장의 요소가 도입되어 있어 그에 따른 재미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또한 다양한 병사를 레벨업하면서 그에 맞는 스킬과 장비를 갖추어 주어야 하는 부분은 확실히 RPG에서 제공하는 재미를 잘 도입하고 있습니다. 특히 보스도 등장을 하는데 이러한 레벨업과 스킬을 적절하게 진행하지 않았다면 클리어하는데 다소 어려울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이럴 때는 다시 클리어한 스테이지에 가서 레벨업을 하는 노가다 적인 요소도 있는 것이죠! 그렇기에  Princess Punt 는 앵그리버드의 단순한 재미에 RPG의 성장 요소를 아주 잘 믹스한 모바일 게임이기도 합니다. 더불어 콜렉션도 존재하여 나름 콜렉션을 모으는 재미 역시 제공을 하고 있습니다. 그렇기에 직접  Princess Punt 를 플레이 하면서 왜 인기가 높은 게임인지 확실히 체험을 할 수 있었습니다.

Princess Punt는 앵그리버드의 아류작 이면서 또 한편으로 다른 재미를 주고 있었습니다.

단 아쉬운 것은 분명 앵그리버드와의 차별화를 두려고 노력을 한 부분은 인정이 되지만 온라인을 이용한 또 다른 놀거리를 제공하고 있지 않은 점은 근래 모바일 게임의 트랜드를 잘 반영하지 못한 것 같기도 합니다. RPG의 요소가 도입이 되어 있기에 충분히 다른 유저와 대전을 하는 구현도 가능했을 텐데 말이죠! 하지만 이러한 부분을 차후 업데이트로 커버가 가능한 환경이기에 은근히 기대를 해보게 됩니다.  Princess Punt 를 플레이 하면서 앵그리버드의 차기작은 나름 기존의 앵그리버드와 다른 색다른 시스템이 도입되어야 유저들의 욕구를 충족 시켜주지 않을까 싶은 생각이 들더군요! 그만큼  Princess Punt 는 앵그리버드와 유사하지만 확실히 다른 면을 보여주고 있기도 합니다. 또 그로 인한 재미도 확실히 존재하고 있어 계속 플레이를 하게 하는 중독성도 있는 모바일 게임이기도 합니다.

아이폰 앱스토어 검색어 :  Princess Punt 
안드로이드 마켓 검색어 :  Princess Punt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껍데기 ♂ ★껍데기 게임야그/모바일게임 , , , , , , , , , , , , , , , , ,





☆ 페이스북 사용자라면 페이스북 소셜댓글 적극 이용해주세요! ☆
  1. Blog Icon
    별루
  2. Blog Icon

    비밀댓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