닌텐도3DS 어느새 교환일기로 소통의 색다른 맛을 제공하다?!

2011.12.22 22:00

이제 온라인이 없는 세상은 상상조차 하기 힘들 정도로 모든 분야에서 온라인을 없어서는 안되는 존재일 것입니다. 이는 게임 분야도 마찬가지이고 이제는 콘솔 게임이나 휴대용 게임까지 온라인과의 연계성이 없으면 유저들의 선택을 받을 수 없는 또 하나의 기준이 되고 있습니다. 더불어 온라인으로 인해 PC 온라인 게임과 같이 지속적인 업데이트로 새로운 콘텐츠를 접할 수 있는 환경을 가지고 있어 그동안 게임 개발사 입장에서는 힘들지 모르지만 유저들에게는 즐거운 일이기도 합니다.


닌텐도3DS 어느새 교환일기 소통의 재미를 닌텐도 답게 즐길 수 있다!


특히 휴대용 게임기에 있어 그 동안 닌텐도의 행보는 사실 온라인을 통한 지속적인 사후 관리에 있어 소극적인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하지만 이제 마켓은 절대로 그러한 방식은 허용이 안되는 것을 확실히 인지한 닌텐도는 휴대용 게임기에도 여타 다른 플랫폼과 같이 온라인을 통한 적극적인 업데이트로 새로운 콘텐츠를 접할 수 있는 길을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바로 닌텐도3DS가 출시되고 나서 여러 번의 업데이트를 통해 닌텐도3DS 유저들에게 다양한 콘텐츠를 통한 놀거리를 지속적으로 제공하고 있는 것이죠! 그리고 12월 21일 닌텐도는 닌텐도3DS에 또 다른 놀거리를 업데이트를 통해 제공하였습니다. 바로 어느새 교환일기라는 기능을 업데이트를 통해 배포를 한 것이죠!

이번에 닌텐도3DS에 어느새 교환일기라는 콘텐츠가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어느새 교환일기는 간단하게 보면 쪽지의 기능을 가진 역할을 합니다. 하지만 어느새 교환일기를 직접 사용해보면서 느끼는 점은 소셜네트워크의 모습을 골고루 가지고 있다는 것입니다. 일단 기본적으로 닌텐도3DS는 터치라는 컨트롤 환경을 가지고 있어 직접 손글씨나 그림을 직접 그려서 일기를 작성할 수 있습니다. 물론 스마트폰에서도 터치라는 환경이기에 동일한 모습을 가질 수 있지만 어느새 교환일기는 닌텐도 다운 피드백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바로 내가 작성한 손글씨나 그림을 남이 볼 때는 바로 눈 앞에서 직접 써주는 것과 같은 효과를 보여주고 있는 것이죠! 그렇기에 교환 받은 일기의 내용을 볼 때 흰 종이에 보낸 사람이 어떻게 작성을 하였는지 그 과정을 보여줍니다. 

자신의 이야기를 작성하는데 있어서 닌텐도 다운 환경을 확실히 보여주고 있습니다.

더불어 닌텐도3DS는 무안경 3D 입체 영상을 즐길 수 있는 여건을 가지고 있고 이를 어느새 교환일기에서도 적극활용하고 있었습니다. 단순히 글씨를 적는데도 3D 펜을 선택하면 작성한 글씨나 그림 위에 또 글씨나 그림을 작성할 수 있고 이 부분이 3D 효과로 튀어나오게 되는 것이죠! 즉 닌텐도3DS가 가지고 있는 장점을 잘 활용하여 제공하고 있는 것이죠! 그렇기에 이러한 3D 효과를 잘 활용하면 나름 멋진 일기를 작성할 수 있을 것입니다. 또한 직접 작성하는 것 외에도 3D 사진을 첨부하여 작성할 수도 있습니다. 물론 이러한 사진 역시 3D 효과가 당연히 존재하기에 어떻게 보면 3D 콘텐츠를 교환일기라는 요소에 잘 활용하고 있다는 생각을 사용하면서 계속 느끼게 하더군요!

사진이나 음성도 첨부를 하여 보낼 수도 있습니다.

무엇보다 이렇게 작성한 일기를 다른 사람들과 교환을 하는 방식에 있어서도 두가지의 방식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나는 바로 인터넷을 통해 닌텐도3DS에 등록한 친구들에게 보내는 것입니다. 즉 쪽지의 기능으로 서로 대화를 할 수 있는 것이죠! 이 대화라는 것이 타이핑에 의한 것이 아닌 직접 손글씨나 그림을 그리고 사진을 첨부하여 보내는 등 더 친근감 있는 접근성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그리고 엇갈림 통신을 이용하여 불특정 사용자에게 일기를 교환할 수 있습니다. 즉 엇갈림 통신을 통해 닌텐도3DS를 가지고 돌아다니면 다른 닌텐도3DS 사용자와 지나치게 되면 해당 일기가 보내지는 것이죠! 그러므로 닌텐도3DS를 가지고 일상 생활을 하다보면 어느새 다른 닌텐도3DS 사용자의 일기 내용이 나의 닌텐도3DS에 들어와 있어 그에 따른 재미를 제공합니다. 

지인들과 교환을 하거나 혹은 엇갈림 통신을 통해 불특정 유저와 교환이 가능합니다.

이 외에도 음성도 첨부할 수 있는 등 어느새 교환일기는 쪽지의 기능을 닌텐도 다운 모습으로 구현하여 즐길 수 있으며 친구나 혹은 불특정 유저와의 소통을 하는 역할도 합니다. 즉 소셜네트워크가 가진 소통을 완벽히 구현하고 있지는 않지만 닌텐도3DS의 어느새 교환일기는 어느 정도 소셜의 맛을 느낄 수 있게 해줍니다. 사실 한국에서는 아직 닌텐도3DS가 정식발매를 안했기에 그 활용도가 낮지만 일본이나 북미에서는 닌텐도3DS 유저가 나름 많이 분포되어 있기에 그로 인한 재미있는 소통이 이루어질 수 있는 여건을 가지고 있습니다. 결국 닌텐도3DS의 어느새 교환일기는 쪽지와 같이 내가 대화하고 싶은 상대와 선택하여 대화를 하거나 혹은 엇갈림 통신을 통해 불특정 유저들과 소통을 하는 등 선택의 요소가 존재하는 것이죠! 물론 소셜이 가진 무한한 재생산의 역할은 하지 못하지만 주어진 환경에서 닌텐도 다운 소통의 재미를 주고 있습니다.

이번 어느새 교환일기는 닌텐도 다운 소통의 방식을 보여주고 있지 않나 싶습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껍데기 ♂ ★껍데기 게임야그/콘솔게임 , , , , , , , , , , , , , , , , ,





☆ 페이스북 사용자라면 페이스북 소셜댓글 적극 이용해주세요! ☆
  1. 아주 기능이 좋군요.

  2. 현재도 다른 닌텐도3DS 유저들과 색다른 소통을 하고 있습니다.

  3. 이런것이 있군요 +ㅁ+ 닌텐도 교환일기 기능 한번 체험해보고 싶습니다. 소개 감사합니다 ~!

  4. 기회되면 꼭 경험해보세요..아마 닌텐도 다운 방식이 무엇인지 알게 될 것입니다.

  5. 행복한 크리스마스 되세요..^^

  6. 메리 크리스마스!!
    이제 2011년도 끝이군요~

  7. 우수블로그에 선정되셔서 축하드리고
    글 잘보고 갑니다.

  8. 앗..감사합니다...*^^*

  9. 단순히 게임기만은 아니었군요 +_+
    글 잘보고 갑니다.

  10. 이제 게임기도 다양한 역할에 충실하기 위한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11. Blog Icon
    spitz

    wow~
    저도 얼마전 3ds(일판)구매 해서 요즘 이거 하는 재미에 시간가는 줄 모르겠어요.
    마카,위닝2012,슈스파 등 게임도 재미있고 3D효과도 제법 신선합니다.
    어느새 일기라는 어플로 무선 인터넷의 재미를 한층 더 끌어올린것 같구요.~
    무튼 우리나라에도 어서 정식 발매되어 더 많은 유저들이 생겼음 합니다.

  12. 어서 정식발매가 되야 하는데 소식이 없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