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SVITA 어플리케이션으로 통해 게임 이 외의 다양성을 제공하다!

2011.12.25 22:00

지금 스마트폰으로 인해 손안의 모바일 단말기를 가지고 통신이나 문자 외에 다양한 역할로 활용을 하고 있습니다. 즉 하나의 플랫폼에 기본적으로 제공하는 역할 외에도 다양한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외적으로 활용할 수 있게 되었고 이미 스마트폰 사용자들은 그러한 환경에 익숙해져 있습니다. 그리고 그러한 것이 얼마나 다양한 혜택과 또 즐거움을 주는지 경험하고 있습니다.


PSVITA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게임 이 외의 다양한 모습을 갖추다!


이러한 모습은 게임 플랫폼에서도 마찬가지로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특히 어떻게 보면 콘솔 게임기의 경우 이미 홈네트워크의 중심에 자리 잡기 위해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소니의 PS3나 MS의 XBOX360은 게임을 즐기는 목적 외에도 다양한 기능을 지속적으로 추가하면서 그에 따른 여러 경험을 제공하고 있는 것이죠! 이렇게 게임 플랫폼에서도 역시 다양한 경험을 제공하는 것이 어찌보면 너무나도 당연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그리고 얼마 전에 발매를 한 소니의 PSVITA 역시 게임기라는 본연의 역할에도 충실하면서 더불어 앞으로 PSVITA를 가지고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는 여건을 가지고 있는 환경을 가지고 있습니다. 실제로 PSVITA를 사용하면서 앞으로 얼마나 다양한 어플리케이션이 서포트를 해줄지 궁금해지기도 하고 있습니다.

현재 일본에서 발매가 된 소니의 PSVITA는 게임 외에도 다양한 경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현재 PSVITA에는 PSN을 통해 PSVITA 전용 어플리케이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아직은 많은 어플리케이션이 없고 단 3개만 런칭을 한 상태입니다. PSN을 통해 제공되는 PSVITA 전용 어플리케이션은 트위터와 니코니코 그리고 토르네가 무료로 배포되고 있습니다. 그래서 직접 PSVITA를 통해 사용을 해보았습니다. 먼저 트위터는 이미 한국에서도 많은 사용을 하는 SNS로 PSVITA에서도 트위터를 사용할 수 있게 해주는 어플리케이션입니다. 특히 스마트폰에서 사용하는 것과 같이 PSVITA도 터치 컨트롤을 제공하기에 트위터를 즐기는데 아주 적합한 환경을 제공하고 있었습니다. 무엇보다 PSVITA의 환경에 맞게 구현이 된 트위터 어플리케이션으로 인해 트윗을 즐기는데 전혀 불편이 없고 넓은 화면으로 인해 더 좋은 환경을 경험할 수 있었습니다.

현재 PSN을 통해 PSVITA 전용 어플리케이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실제로 PSVITA의 Near 기능을 통해 주변에 PSVITA 사용자들의 사용패턴을 확인할 수 있는데 PSVITA를 통해 트위터 어플리케이션의 사용 비중이 여타 다른 PSVITA 게임보다 높게 나타나고 있을 정도입니다. 그만큼 PSVITA 트위터 어플리케이션이 잘 만들어 졌다는 것이죠! 넓은 화면과 함께 터치로 글을 작성하는데도 전혀 불편함이 없기에 확실히 PSVITA 트위터를 사용하면서 잘 준비된 어플리케이션이라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니코니코 동영상 어플리케이션의 경우 한국 유저들에게는 생소한 서비스지만 일본의 유투브라고 불리는 서비스로 다양한 영상을 볼 수 있으며 또 생방송도 유저들이 직접 니코니코를 통해 방송을 할 수 있어 일본에서는 동영성 서비스에 있어 높은 점유율을 보이는 서비스입니다. 

현재 트위터와 니코니코 그리고 토르네 어플리케이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한국 유저들에게는 생소한 서비스지만 게임을 좋아하는 유저들에게는 아마 니코니코 동영상을 한번 이상은 다 접해보았을 정도로 일본의 게임이나 다양한 영상을 생방송을 통해 보거나 유저들이 업로드한 영상을 볼 수 있어 저 역시 게임 영상을 보기 위해 자주 이용하는 서비스입니다. 즉 그러한 니코니코 서비스를 PSVITA에서 쉽게 볼 수 있게 해주는 어플리케이션인 니코니코가 배포되고 있는 것이죠! 무엇보다 터치를 이용하여 쉽게 보고 싶은 영상이나 이용자들이 직접 방송하는 라이브를 볼 수 있기에  기존에 PC를 통해 보았는데 이제는 저 역시 PSVITA를 통해서 종종 이용하게 될 것 같습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토르네 어플리케이션의 경우 PS3를 통해 일본 지상파 방송 서비스를 연계해주는 역할을 하는 어플리케이션입니다. 이 기능은 아무래도 일본 거주자가 아니면 한국에서는 사실상 그림의 떡인 서비스죠!

PSVITA로도 앞으로 다양한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활용할 수 있는 여건을 가지고 있는 것이죠!

현재는 이렇게 3개의 PSVITA 어플리케이션이 제공되고 있어 상당히 적은 양이지만 앞으로 PSVITA 페이스북 어플리케이션이나 그 외 다양한 어플리케이션을 제공한다고 하니 앞으로 PSVITA를 이용하는데 게임 외에 다양한 역할을 할 것으로 보입니다. 또한 SKYPE 어플리케이션도 제공이 되면 무료 통화를 하는데도 활용할 수 있을 것입니다. 물론 이러한 모든 것들은 이미 스마트폰을 통해 경험하고 있는 것이지만 휴대용 게임기에서도 이제는 게임 이 외의 다양한 역할을 할 수 있다는 부분은 나름 의미가 있는 요소이기도 합니다. 소니에서 과연 PSVITA 어플리케이션 영역을 스마트폰과 같이 개방을 할 지 안할 지는 현재로써 모르지만 아마 북미 런칭인 내년 2월 쯤에는 지금보다 더 많은 PSVITA 어플리케이션이 제공 될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어찌하였든 게임 시장에서도 이제는 어플리케이션의 존재 자체는 상당한 의미가 부여될 것으로 보입니다.

지금은 많은 어플리케이션이 없지만 앞으로가 기대가 됩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껍데기 ♂ ★껍데기 게임야그/콘솔게임 , , , , , , , , , , , , , , , ,





☆ 페이스북 사용자라면 페이스북 소셜댓글 적극 이용해주세요! ☆
  1. 비타 기대하기는 개인적으론 베터리와 TV-OUT 이 마음에 안들어서
    만점을 주기에는 조금 아쉽네요...

  2. 내장형 배터리 부분은 저도 좀 아쉽더군요! TV-OUT이야 원래 제가 사용하는 패턴에서는 PSP도 활용하지 않았기에 불편함은 모르겠지만요! 그러나 내장형 배터리는 정말로 마음에 들지는 않습니다..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