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SVITA 모두와 함께 토로를 이용한 소셜 네트워크 게임을 지향하다!

2011.12.27 22:00

이제 게임 업계에서는 소셜 네트워크 게임이 자리를 잡아 많은 유저들이 하나 이상의 소셜 네트워크 게임을 즐기고 있습니다. 어떻게 보면 기존의 게임보다 제작 여건도 평이하고 한번 입소문이 나면 기하급수적으로 사용자가 늘어가는 특성을 가지고 있어 한편으로 소셜 네트워크 게임의 홍수라고 할 수 있을 정도입니다. 특히 스마트폰을 통한 소셜 네트워크 게임은 어떻게 보면 최적의 플랫폼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PSVITA 모두와 함께 소셜 네트워크 게임의 중독성을 그대로 느끼다!


이러한 특성을 가진 소셜 네트워크 게임이 이제는 점차 콘솔 기반의 플랫폼에서 발을 담그려는 움직임이 보이고 있습니다. 특히 그 중 휴대용 게임기 시장에서 스마트폰 다음으로 충분한 기반을 가지게 되면서 소셜 네트워크 게임들이 준비가 되고 있습니다. 그 중 소니에서 얼마 전에 발매를 한 차세대 휴대용 게임기인 PSVITA에서도 이러한 소셜 네트워크 게임을 즐길 수 있습니다. 바로 무료로 PS스토어를 통해 제공이 되는 모두와 함께 라는 어플리케이션을 통해서 즐길 수 있는 것이죠! 모두와 함께는 소니 진영의 마스코트로 자리를 잡은 토로를 이용한 소셜 네트워크 게임으로 기존의 소셜 네트워크 게임과 비슷하면서도 PSVITA와 소니의 PSN을 이용한 독특한 환경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PSVITA의 모두와 함께를 통해 소셜 네트워크 게임을 즐길 수 있습니다.

모두와 함께는 PSN 친구들이나 PSVITA를 이용하는 유저들을 이용한 소셜 네트워크 게임으로 토로와 함께 다양한 환경을 만들어 나가게 됩니다. 집이나 해변 혹은 거리 등 텅빈 공간에 친구들을 모아서 일을 시키고 그러한 과정을 통해 각 공간에 시설물들이 하나씩 늘어나게 됩니다. 즉 기존의 소셜 네트워크 게임에서 자신의 영역을 확장 시키는 개념과 동일한 것이죠! 그렇기에 모두와 함께의 목적은 자신의 공간을 다양한 시설물로 채워 나가는 것입니다. 그리고 이러한 과정을 통해 자기 만족감을 가지게 되는 것이죠! 더불어 이러한 만족감을 얻기 위해서는 소셜 네트워크의 특징인 많은 친구들이 필요로 하게 됩니다. 그렇기에 최대한 많은 친구를 자연스럽게 만들어가게 되고 이를 통해 소통이 가능해지는 것이죠!

친구를 지속적으로 만들어야만 자신의 영역을 확장할 수 있습니다.

모두와 함께는 이러한 친구를 만들어가는 과정을 로비라는 공간을 통해 이루어집니다. 로비에는 다양한 PSVITA 유저들이 존재하고 이러한 유저들과 명함을 교환하는 행위를 하면서 자신의 공간의 일꾼으로 이용을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렇게 친구를 만들어가는 과정에서 PSN 친구로도 선택하여 등록할 수 있어 자연스럽게 PSN을 통한 소통도 이끌어주고 있습니다. 물론 그냥 모두와 함께에서만 명함을 교환하고 PSN에서는 친구로 등록을 안할 수도 있기에 이는 유저의 선택권을 부여하고 있기도 합니다. 또한 이렇게 기본적으로 제공하는 로비 공간 외에도 트위터 계정을 등록할 수 있어 트위터 로비도 존재합니다. 즉 트위터에 팔로우 친구 중에 PSVITA를 이용하고 모두와 함께를 설치하였다면 트위터 로비에 트위터 팔로우가 등장하여 자신의 일꾼으로 이용할 수 있는 것이죠!

친구들을 일꾼으로 자신의 영역에 다양한 시설물 만들어 나가면서 만족감을 얻게 되죠!

그리고 트위터 계정을 등록할 경우 트위터 멘션을 날리게 되면 모두와 함께에도 해당 지인이 날린 트위터 멘션을 볼 수도 있습니다. 즉 트위터와 연계된 서비스도 구현을 하고 있는 것이죠! 아쉬운 것은 이러한 트위터 멘션을 볼 수만 있고 이를 리트윗하거나 하는 행위는 할 수 없습니다. 그렇지만 모두와 함께를 즐기면서 등록된 친구가 어떠한 트위터 멘션을 날리는지 바로 볼 수 있는 것이죠! 개인적으로 차후 페이스북도 연계가 되면 좋을 것 같더군요! 이렇게 모두와 함께에서 하는 모든 행위는 포인트가 주어지고 이 포인트를 이용하여 명함의 디자인을 바꾸거나 자신의 아바타의 옷을 바꿀 수 있습니다. 또한 새로운 공간을 구입할 수도 있죠! 즉 모두와 함께에서 하는 모든 행위에는 포인트가 제공이 되고 이 포인트를 위해 적극적으로 모두와 함께에서 일어나는 일들을 체크하게 하는 중독성을 가지게 됩니다.

로비라는 공간을 통해 친구를 만들 수 있으며 트위터 계정과도 연동이 됩니다.

실제로 PSVITA 구입자들이 모두와 함께의 사용율이 다른 여타 PSVITA 게임보다 높게 나오고 있는 점은 그만큼 중독성이 존재한다는 것이죠! 그리고 모두와 함께에는 이와 같은 소셜 네트워크 게임과 동시에 토로와 쿠로가 소식을 전하는 토로 스테이션도 포함이 되어 있습니다. 이미 PS3를 통해 토로 스테이션을 통해 재미있고 관련 소식을 경험하게 하는데 이제는 PSVITA에서도 소셜 네트워크 게임을 즐기면서 토로 스테이션을 즐길 수 있는 것이죠! 하지만 이 서비스가 한국에서 PSVITA가 정식발매가 되면 한국 유저들이 즐길 수 있을지는 알 수가 없습니다. 토로 스테이션은 일본 지역에서만 서비스하는 콘텐츠로 이러한 콘텐츠를 한글화 하여 제공할 일은 없기 때문이죠! 자세한 사항은 한국 발매가 되어봐야 알 수 있겠죠! 어찌하였든 PSVITA에서 모두와 함께를 통해 소셜 네트워크 게임의 재미와 중독성을 제대로 느낄 수 있어 충분히 소셜 네트워크 게임도 PSVITA라는 영역에서 활약할 수 있는 기반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PSVITA로도 소셜 네트워크 게임을 즐길 수 있는 환경을 가지고 있는 것이죠!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껍데기 ♂ ★껍데기 게임야그/콘솔게임 , , , , , , , , , , , , , , , ,





☆ 페이스북 사용자라면 페이스북 소셜댓글 적극 이용해주세요! ☆
  1. ㅋㅋㅋ 하로는 언제 어디서봐도 귀엽습니다. ^ ^

  2. 이거 은근히 중독성이 높아서 PSVITA를 가지고 가장 많이 하는 게임으로 자리 잡기도 하였습니다..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