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SVITA 진삼국무쌍 넥스트 충실한 놀거리를 제공하는 액션게임!

2011.12.28 22:00

이번에 PSVITA가 일본에서 발매가 되고 좋은 성과를 거두면서 또 한편으로 여러 이야기들이 나오고 있습니다. 버그의 문제나 혹은 메모리 부족 현상 등 기대가 큰 만큼 문제가 될 만한 요소들 역시 나오고 있죠! 그리고 또 하나는 바로 런칭 타이틀이 생각 외로 다양하지 못한 점 역시 거론이 되고 있기도 합니다. 개인적으로 저는 충분히 다양한 런칭 타이틀이라고 생각을 하지만 아무래도 모든 유저들의 욕구를 채워주기는 부족한 것이 사실이기도 합니다.


진삼국무쌍 넥스트 PSVITA를 제대로 즐길 수 있게 해주는 액션 게임!


아무래도 지속적으로 다음 PSVITA 게임들이 나와야 하는데 내년 1월 후반기나 되어야 다양한 PSVITA 게임들이 나오는 것도 하나의 아쉬운 부분이기도 합니다. 닌텐도 진영에서 연말을 시작으로 대작들을 대거 내놓고 있는 시점에서 소니도 매달 대작을 꾸준히 내놓았으면 더 좋았을 텐데 말이죠! 어찌하였든 현재 런칭된 PSVITA 게임들이 내년 1월 말까지는 즐길 수 있는 게임들이기는 합니다. 그러한 런칭 타이틀 중 나름 런칭 타이틀은 무언가 부족한 면이 존재한다는 고정관념이 있는데 그러한 생각을 잊게 해주는 런칭 타이틀 게임들이 몇 개 존재합니다. 그 중 하나가 바로 코에이의 진삼국무쌍 넥스트 입니다. 진삼국무쌍하면 시리즈를 꾸준히 우려 먹는 게임으로 유명하면서도 그래도 구입할 수 밖에 없는 매력이 있는 액션게임이죠!

PSVITA 런칭 타이틀 중 하나인 진삼국무쌍 넥스트!

그러한 진삼국무쌍이 PSVITA의 런칭 타이틀로 진삼국무쌍 넥스트라는 이름으로 출시가 되었습니다. 저 역시 직접 구입하여 현재 플레이를 하고 있습니다. 일단 사실 진삼국무상 넥스트가 PSVITA 런칭 타이틀로 나온다고 하였을 때 유저들의 반응은 또 우려 먹는다는 이야기와 함께 런칭 타이틀이기에 게임 볼륨에 있어 그리 기대할 수 없을 것이라는 이야기가 지배적이었습니다. 하지만 막상 뚜겅을 열고 보니 PSVITA 런칭 타이틀 중 가장 좋은 평가를 받을 정도로 이번 진삼국무쌍 넥스트는 PSVITA의 환경을 제대로 활용한 게임이었습니다. 저 역시 플레이를 직접 하면서 그러한 생각이 계속 머리 속에 들 정도로 잘 만들어진 게임이었습니다. 물론 게임의 방향은 여전히 진삼국무쌍 시리즈를 답습하고 있지만 게임의 접근성에 있어 PSVITA의 다양한 기능을 활용하고 있었습니다.

런칭 타이틀이지만 놀거리를 다양하게 준비하여 PSVITA를 장시간 가지고 놀 수 있게 해줍니다.

즉 PSVITA의 전면과 후면 터치를 게임 속에 반영을 하고 있었습니다. 무쌍을 사용할 때 전면과 후면 터치를 이용하여 공격을 하는 부분에 있어서는 유저가 직접 무쌍을 사용하고 있다는 이입감을 제대로 주고 있었습니다. 또한 센서를 이용하여 적이나 화살 등을 제거하는 등 PSVITA가 가지고 있는 다양한 기능을 게임에 잘 반영하고 있었습니다. 또한 일기토에 있어서는 전면 터치를 이용하여 대전을 하는데 마치 아이폰의 인피니티 블레이드 같은 콘트롤의 재미를 느낄 수 있었습니다. 물론 이러한 요소들이 게임의 흐름 중간에 나오기에 진행을 하면서 흐름을 막는다는 이야기도 있지만 개인적으로 그렇게 게임의 흐름을 방해할 정도는 아닌 것 같더군요! 도리어 PSVITA의 다양한 기능을 적절한 상황에 맞게 도입하고 있어 그 의도는 상당히 잘 구현이 되었습니다.

PSVITA의 다양한 기능을 적절하게 반영하고 있어 그로 인한 색다른 재미를 줍니다.

그리고 PSVITA의 하드웨어 성능을 제대로 살려서 시각적인 그래픽 역시 상당히 만족스러웠습니다. PS3 버전과 거의 유사할 정도로 모델링이 되어서 마치 PS3의 진삼국무쌍을 손안에서 즐기는 재미를 느낄 수 있게 해줍니다. PSVITA 스크린샷을 통해 보는 그래픽보다 직접 PSVITA를 통해서 보는 그래픽이 훨씬 좋아 아마 직접 보게 된다면 PSVITA의 성능에 대한 앞으로의 기대감이 클 수 밖에 없을 것입니다. 더불어 이번 진삼국무쌍 넥스트는 게임 볼륨에 있어서도 상당히 다양하게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 스토리 모드를 비롯하여 쟁패 모드 그리고 다양한 보너스 게임과 삼국지의 스토리를 볼 수 있는 카테고리 등 코에이에서 런칭 타이틀 임에도 상당한 준비를 하였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또한 PSVITA의 카메라를 이용하여 재미있는 사진을 찍는 기능 등 확실히 진삼국무쌍 넥스트 하나면 상당한 시간동안 가지고 놀 수 있을 것입니다.

PSVITA 런칭 타이틀 중 가장 추천할 만한 게임 중 하나이기도 합니다.

위에서도 이야기 하였지만 런칭 타이틀이 가지고 있는 부정적인 이미지를 진삼국무쌍 넥스트는 확실히 깨어주고 있었습니다. 놀거리를 다양하게 준비하면서 시각적으로도 만족감을 주는 등 정말로 잘 만들어진 액션게임이죠! 또한 온라인을 이용하여 쟁패 모드에서 다른 유저의 영향을 받거나 랭킹 모드 등 온라인 요소도 적절하게 반영하고 있습니다. 단 같이 온라인을 통해 즐기는 모드는 애드훅만 제공하고 있는 점은 아쉽더군요! 어찌하였든 이러한 장점들이 존재하다보니 PSVITA 런칭 타이틀 중 일본에서 중고로 아직 잘 나오지 않는 게임이기도 합니다. 그만큼 긴 플레이 타임을 가지고 있다는 것이죠! 또한 내년까지 부족한 PSVITA 게임 타이틀에 있어 그 시간 동안 충분히 즐길 수 있게 해주는 게임 중 하나이기도 할 것입니다.

온라인 요소도 일정 부분 반영하고 있으면서 PSVITA를 제대로 가지고 놀 수 있게 해줍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껍데기 ♂ ★껍데기 게임야그/콘솔게임 , , , , , , , , , , , , , , , , ,





☆ 페이스북 사용자라면 페이스북 소셜댓글 적극 이용해주세요! ☆
  1. 역시 일보은 여캐릭터가 참으로 좋군요 ㅎㅎ

  2. PSVITA 런칭 타이틀 치고는 상당히 준비가 많이 된 게임이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