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퍼로봇대전 OG사가 마장기신2 16년만에 그 모습을 드러내다! - PSVITA 추천게임

2012.01.13 22:00

인기있는 게임 콘텐츠는 여지 없이 시리즈물로 제작이 되는 것이 어찌보면 게임 업계의 너무나도 당연한 수순이기도 합니다. 또 한편으로 유저들도 속편이 나오기를 기대하고 있기도 하죠! 그렇지만 매번 블로그를 통해 이야기 하였듯이 속편은 사실 게임 제작사에게도 큰 부담이기도 합니다. 전작의 명성을 잘 유지하면서 현 유저들의 트랜드를 잘 반영해야 하기 때문이죠! 그러한 조합이 잘 안되면 유저들의 실망으로 바로 나타나기 때문입니다.


슈퍼로봇대전 OG사가 마장기신2 16년의 긴 시간을 재미로 보답하다!


그렇기에 이렇게 유저들의 기대를 받았던 게임 콘텐츠의 후속작품이 여러 이유로 오랜 기간 연기가 되거나 나오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또 개발을 한다고 하고서 소식이 없거나 혹은 개발 취소가 되는 경우도 종종 있습니다. 여담으로 그럴 수록 유저들의 기다리는 욕구는 더욱더 강해지기도 하죠! 어찌하였든 1월12일날 16년만에 정식 후속작의 게임이 출시가 되었습니다. 바로 슈퍼로봇대전 OG사가 마장기신2가 바로 16년만에 후속작이 나온 게임이죠! 마장기신은 인기 시뮬레이션 게임인 슈퍼로봇대전에서 간간히 등장하다가 본격적으로 오리지널 캐릭터들의 이야기를 다룬 마장기신이 SFC로 나왔고 게임성이나 여러 요소들로 인해 아직도 슈퍼로봇대전 시리즈 중 손에 꼽히는 좋은 평을 받고 있는 게임입니다. 그러한 게임의 후속작이 16년만에 정식 후속작으로 나와 팬들의 욕구를 충족시켜주고 있습니다.

PSVITA를 주력으로 사용하다보니 비싼 가격에 다운로드 판을 구입할 수 밖에 없었습니다.

마장기신2는 PSP로 출시가 되었으며 국내에서도 정식 발매가 되었습니다. 저의 경우 PSP가 있지만 앞으로 PSVITA가 주력이 될 것이기에 가격의 압박을 느끼면서도 PSVITA에서 다운로드 받아 설치를 하였습니다. 개인적으로는 한국에 정식 발매된 PSP 버전이 훨씬 저렴하기에 PSP가 있다면 PSP UMD로 구입하시기를 추천합니다. 하지만 PSVITA를 가지고 있다면 주저 없이 구입해야 하는 명작 게임이기도 합니다. 특히 PSVITA에서도 PSP게임을 구동할 수 있는데 5인치 아몰레드 화면으로 즐기는 PSP 게임만의 맛이 존재하기에 현재 PSVITA로 플레이를 하면서 그에 따른 만족감을 느끼고 있습니다. 특히 어떻게 보면 PSP의 생명 주기에 있어 끝물에 나온 게임이기에 그래픽이나 시스템 면에서 충분히 퍼포먼스를 발휘하고 있기에 PSVITA에서 더욱더 잘 받쳐주는 것 같더군요!

16년만에 모습을 드러낸 마장기신의 정식 후속작 마장기신2!

저 역시 어렸을 적에 SFC를 통해 마장기신을 플레이를 하였고 비록 클리어는 못하였지만 기존 슈퍼로봇대전 시리즈에서 느낄 수 없는 연출의 박력감이나 기타 여러 부분이 아직도 기억에 남는데 이번 마장기신2 역시 확실히 만족감을 주고 있었습니다. 각 전투의 연출면에서 역시 화려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어 전투를 할 때 보는 즐거움을 잘 전달해주고 있었습니다. 무엇보다 적들의 전투 연출도 꼼꼼하게 표현이 되어 그냥 주인공에게 지는 존재이지만 각 연출의 개성이 잘 표현되어 나름 모든 면에서 준비를 많이 하였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즉 하챦은 적이라고 하여도 전투 연출에 있어 각 개성이 잘 드러나고 있어 전투를 스킵하지 않고 다 보게 되더군요! 그만큼 마장기신2는 전투에 있어 보는 즐거움을 잘 구현하고 있었습니다. 또한 개조를 통해 무기의 연출이 바뀌는 시스템으로 인해 보는 즐거움에 초점을 잘 맞춘 게임 중 하나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전투의 연출도 더욱더 임펙트가 있어서져 전투가 즐거운 느낌을 받습니다.

스토리에 대해 아직 클리어하지 못했고 현재 마장기신 팬들도 열심히 플레이를 하고 있기에 어떠한 흐름이 나올지 알 수 없지만 벌써부터 예측하는 누설 내용들이 하나씩 나오고 있습니다. 즉 마장기신의 스토리는 흥미를 불러일으킬 만큼 재미있는 스토리가 있다는 것이겠죠! 단 역시 매번 느끼지만 아쉬운 부분은 분명 마장기신2는 여러 재미가 존재하지만 스토리의 몰입도에 있어 일본어를 알아야 한다는 장벽이 존재하고 있습니다. 그렇기에 게임 자체를 즐기는 것은 그리 문제가 안되지만 마장기신의 스토리에 대한 이해를 하는데 있어서는 일본어 때문에 쉽게 접근이 불가하죠! 그렇지만 인터넷을 통해 많은 마장기신 팬들이 대화 공략을 하고 있기에 다소 불편하지만 그러한 대화 공략을 꼭 보면서 플레이를 할 것으로 추천합니다. 그만큼 스토리도 재미를 주는 중요한 역할을 하기 때문이죠! 국내 비디오게임 시장이 워낙 작기에 씁쓸하지만 매번 한글화 게임의 부족을 느낄 수 밖에 없는 것 같습니다.

16년만에 나온 후속작이지만 그 기대감에 현재까지는 충분히 만족감을 주고 있습니다.

또한 1회차를 클리어하고 나서도 또 다시 플레이를 하게 해주는 여러 분기점이 존재하여 오랜 시간 동안 즐길 수 있습니다. 통상 슈퍼로봇대전을 즐기시는 분들은 2회차는 기본적으로 즐기는데 마장기신2에 여러 분기점으로 인한 멀티 엔딩을 지원하기에 모든 엔딩을 보기 위해서는 여러번 클리어하게 유도하는 시스템 역시 잘 갖추어져 있습니다. 그리고 마장기신은 다른 슈퍼로봇대전에 비해 전략성이 상당히 요구가 되는데 이로 인해 깊이있는 전략의 재미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물론 이로 인해 난이도가 다소 높기는 하지만 이러한 난이도를 극복하는 것 또한 게임을 즐기는 재미 중에 하나이기도 하죠! 몇 일전에 발매가 되었기에 아마 시간이 지나면 다양한 팁들이 나올 것이기에 어느 정도 꽁수가 있을 것이기에 난이도에 따른 겁을 먹을 필요도 없을 것 같기도 합니다. 어찌하였뜬 16년이라는 긴 시간을 깨고 드디어 마장기신2가 유저들에게 모습을 보였고 오랜 시간을 두고 나온 만큼 좋은 결과가 있기를 바랍니다.

일본어의 장벽이 존재하지만 충분히 즐길 가치가 있는 게임이기도 합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껍데기 ♂ ★껍데기 게임야그/콘솔게임 , , , , , , , , , , , , , , , , , , ,





☆ 페이스북 사용자라면 페이스북 소셜댓글 적극 이용해주세요! ☆
  1. 저는 주로 워크나 스타만 하는지라 자주 못 접해봤는데
    재밌을 것 같네요 ^^
    오랜만에 인사드립니다.
    즐거운 주말 되세요! 껍데기님

  2. 확실히 재미있습니다.
    물론 취향에 따라 다를 수 있지만 저는 너무나도 재미있게 하고 있어요~

  3. Blog Icon
    미오사스가

    내 사랑 미오사스가양은 이번작에도 불참인가? ㅠㅠ

  4. 현재 1회차 클리어하고 2회차 돌입할 정도로 빠져서 플레이하고 있습니다...ㅎ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