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SVITA로 즐기는 전장의 발큐리아2는 어떠한 재미가 있을까?! - PSVITA 추천 게임

2012.01.15 22:00

PSVITA가 발매가 되고 발매일날 구입해서 열심히 즐기고 있는 가운데 사실 PSP게임을 더 많이 즐기고 있는 것 같습니다. 아무래도 런칭 타이틀의 플레이 타임의 주기가 슬슬 끝나가고 있고 그 뒤를 이을 PSVITA 게임들이 나와야하는 가운데 2월 이후부터 본격적으로 2번째 PSVITA 타이틀이 추가가 되기에 현재로써는 PSVITA 게임보다 PSP게임을 더 많이 즐기고 있는 것이죠!


전장의 발큐리아2를 PSIVTA에서 즐겨보다! - PSVITA 추천 게임


그렇기에 현재 PSVITA로 PSP게임을 즐기고 있는 가운데 저 나름대로의 기준은 저렴한 가격에 재미를 보장하는 명작 게임을 위주로 플레이스테이션 스토어에서 구입해서 즐기고 있습니다. 그 중 세가의 전략 시뮬레이션 게임이면서 이제는 하나의 시리즈 작품으로 자리를 잡은 전장의 발큐리아2를 구입하여 보았습니다. 전장의 발큐리아는 PS3로 1편이 출시되고 후속작이 PSP로 발매가 되어 사실 적지 않게 놀라기도 하였었죠! PS3로 나온 만큼 후속작도 PS3로 나올 줄 알았는데 휴대용 게임기 진영으로 출시가 되었습니다. 그리고 현재는 PSP로 전장의 발큐리아의 3번째 작품이 출시가 된 상태이죠! 그렇기에 전장의 발큐리아의 최신작은 전장의 발큐리아3 EP가 최신작이지만 2번째 작품을 즐겨보지 않았기에 저는 출시된 기간이 좀 지난 게잉이지만 전장의 발큐리아2를 구입하였습니다.

저렴한 가격에 전장의 발큐리아2를 PSVITA에서 즐길 수 있었습니다.

무엇보다 가격도 상당히 저렴해서 그에 따른 메리트도 존재하기도 합니다. 사실 전장의 발큐리아2가 기존의 팬드에게 호불호가 갈리는 작품이기도 합니다. 스토리에 있어 다소 실망스럽다는 이야기가 존재하지만 그래도 전장의 발큐리아가 가지고 있는 전략 시뮬레이션의 재미는 그대로 느낄 수 있다는 평가도 존재합니다. 대부분 현재 전장의 발큐리아3 EP의 평가가 좋기에 저 역시 차후 전장의 발큐리아2를 클리어하고 접해볼 예정이기는 합니다. 어찌하였든 전장의 발큐리아2는 세가에서 제작한 전략 시뮬레이션 게임으로 기존 사쿠라 대전 개발진들이 대거 참여한 게임으로 당시 첫작품에 대한 관심이 쏠리기도 하였죠! 저 역시 사쿠라 대전 시리즈를 재미있게 플레이를 하였고 나름 전장의 발큐리아2를 접하면서 어느 정도 사쿠라 대전의 미묘한 느낌을 가질 수 있었습니다. 캐릭터간의 연관관계 방식도 유사한 느낌을 받았습니다.

비록 발매된 지 시간이 지났지만 부족한 PSVITA 게임 타이틀을 어느 정도 해소해줍니다.

전장의 발큐리아 시리즈가 유저들에게 인기를 얻은 이유는 여러 조건이 있겠지만 무엇보다 전략 시뮬레이션 이면서 동시에 어느 정도 액션의 조작감을 경험할 수 있는 시스템이 있기 때문입니다. 즉 전체적인 큰 맥락에서는 전장의 발큐리아는 전략 시뮬레이션 방식으로 주어진 맵에서 자신의 유닛들을 이용하여 주어진 미션을 전략적으로 풀어나가야 하는 방식입니다. 그렇지만 여기서 각 유닛을 이동하고 공격하는데 있어서는 직접 각 유닛을 조작하게 되는 것이죠! 그렇기에 자칫 전략 시뮬레이션이 수치라는 개념을 통해 승패가 갈리는 전략성에서 주는 지루함을 유저가 직접 유닛을 조작하는 것으로 해소를 해주고 있습니다. 그렇기에 전략 시뮬레이션을 그리 즐겨하지 않는 유저나 어려워 하는 유저도 이로 인해 접근성이 높아지는 역할을 하고 있기도 합니다. 더불어 이렇게 이동을 하는 과정과 공격을 하는 과정에 있어 모든 행위가 전략에 중요한 영향을 미치기에 그에 따른 재미도 존재하게 되는 것이죠!

전략 시뮬레이션이지만 어느 정도 유저가 직접 컨트롤 할 수 있는 액션성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각 캐릭터가 가진 병과로 인해 캐릭터에 대한 이입감이 높아지고 자신이 좋아하는 캐릭터에게 더 몰입할 수 있는 게임이 주는 캐릭터의 재미도 주고 있습니다. 더불어 다양한 병과로 인해 그에 맞게 각 미션을 풀어나가야 하는 부분에 있어서도 상당한 재미와 다양한 전략 결과가 나오기도 합니다. 즉 유저마다 자신이 원하는 스타일로 전략을 계획하여 게임을 즐길 수 있는 것이죠! 물론 이러한 전략 시뮬레이션 게임 중 캐릭터의 개념이 들어간 게임은 몇 명의 캐릭터만 레벨업을 시켜 던져 놓아도 다 해결을 할 수 있어 급격하게 난이도가 내려가는 부작용은 있지만 또 한편으로 그러한 요소가 은근히 하나의 즐거움으로 자리를 잡기도 합니다. 전장의 발큐리아2 역시 캐릭터 성이 강한 전략 시뮬레이션 게임이기에 이러한 부분이 밸런스 붕괴를 일으킬 수 있지만 그 또한 하나의 재미로 느낄 수 있는 것이죠!

캐릭터 성향이 강한 게임이기에 그에 따른 재미도 제공하는 것이 인기의 비결이기도 합니다.

그리고 PSVITA를 통해 접하는 PSP 전장의 발큐리아2의 경우 PSVITA의 5인치 아몰레드로 인해 그래픽의 선명도가 더 높아지는 효과를 가져옵니다. 특히 2D의 경우는 PSVITA에서 더욱더 색감이나 선명도가 올라가는데 전장의 발큐리아2에 있어 캐릭터 간의 대화나 이야기 전개는 2D로 표현이 되어 확실히 PSVITA에서 보는 시각적인 플러스 요인이 있습니다. 또한 아무래도 다운로드를 통한 방식이기에 PSP의 UMD에 비해 로딩의 속도가 빠르게 처리가 되어 로딩의 압박도 그리 없이 쾌적한 게임을 즐길 수 있다는 점 역시 PSVITA에서 즐길만한 가치를 부여해주고 있습니다. 어찌하였든 전장의 발큐리아2는 비록 발매 된지 오래된 게임이지만 PSVITA를 가지고 있고 즐길 타이틀의 부족을 충분히 해소시켜 줄 수 있는 게임 중 하나라고 할 수 있습니다. 초반 게임의 시스템에 대한 이해도가 필요하지만 그리 어렵지 않기에 이 역시 어느 정도 플레이를 하다 보면 해결이 될 것입니다. 더불어 인터넷에도 이미 많은 공략이 올라와 있어 기회가 된다면 플레이 해보시기를 권장하는 게임이기도 합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껍데기 ♂ ★껍데기 게임야그/콘솔게임 , , , , , , , , , , , , , , , , , ,





☆ 페이스북 사용자라면 페이스북 소셜댓글 적극 이용해주세요! ☆
  1. 5인치 아몰레드도 화면이 좋아 보이네요 ^^
    일본에서 게임 삼매경에 빠져 계신거 같아요 ~~
    잘 보고 갑니다.

  2. 네..ㅎㅎ
    일단 5인치 아몰레드로 인해 확실히 색감이나 여러 부분에서 좋아지더라고요!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