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에서 즐기는 심즈 소셜 게임이 소셜 콘텐츠와 잘 매칭이 되는 이유!

2012.01.17 22:00

스마트폰이 대중화를 이루면서 그와 동시에 모바일 게임 역시 큰 인기를 얻고 있는데 그 중 소셜 게임 장르를 가진 모바일 게임들이 큰 성장을 하고 있습니다. 특히 무선으로 인한 네트웍이 스마트폰으로 쉽게 접근이 가능해지면서 많은 네트웍을 요구하지 않으면서 게임의 재미와 동시에 온라인 요소로 인한 소통으로 인해 어떻게 보면 스마트폰에서 접하는 소셜 게임의 접근서잉 상당히 높은 것은 사실이기도 합니다.


심즈 소셜이 소셜 게임 콘텐츠로써 적합한 이유는?! - 페이스북 추천 게임


그렇지만 사실 소셜 게임은 모바일 게임에서 강한 모습을 보이고 있지만 실제로 온라인 상의 소셜 게임이 더 많은 영향력을 가지고 있기도 합니다. 소셜 게임이라는 것의 태생이 웹브라우저를 통한 방식으로 접근을 하였고 사용자 역시 웹브라우저를 통해 즐기는 소셜 게임이 더 많은 수익과 영향력을 가지고 있죠! 특히 소셜 게임의 출발점이라고 할 수 있는 페이스북의 수많은 소셜 게임들은 현재도 다양한 소셜 게임을 내놓으면서 페이스북의 수많은 유저들이 서로 즐기고 있는 환경을 가지고 있습니다. 물론 스마트폰에서 즐기는 소셜 게임의 매력은 분명 존재하지만 다양한 소셜 게임을 접하는데는 아직 페이스북을 통한 소셜 게임만한 것이 없기도 합니다. 특히 기존의 거대 게임 개발사들이 페이스북을 통한 소셜 게임 시장에 발을 담그고 있어 나름 인지도 있는 게임 콘텐츠를 활용한 소셜 게임이 나오는 점 역시 매력적인 부분이기도 합니다.

페이스북을 통해 심즈를 소셜 게임으로 즐길 수 있습니다.

그 중 EA의 게임 콘텐츠 중 심즈 시리즈는 메인 콘텐츠로 이러한 심즈를 이용한 소셜 게임이 페이스북을 통해 서비스되고 있습니다. 서비스를 시작한 지는 좀 되었지만 저 역시 이제서야 접하게 되었습니다. 사실 서비스를 한다고 알리는 내용은 페이스북을 통해 알고 있었지만 한동안 잊고 있다가 갑자기 문득 생각이 나서 바라 심즈 소셜을 플레이 해보았습니다. 플레이를 하면서 느낀 점은 심즈가 PC패키지 게임을 시작으로 탄생이 되었지만 어떻게 보면 소셜의 성향을 다 갖춘 콘텐츠라는 것을 다시 알 수 있었습니다. 즉 기존의 PC패키지 게임인 심즈에 온라인의 요소를 넣는 것만으로 소셜 게임이 갖추어야 할 요소를 모두 가지고 있었던 것이죠! 심즈는 어떻게 보면 또 다른 인생을 경험할 수 있는 가상 체험을 제공하는 게임입니다. 즉 내가 아닌 또 다른 아바타인 나를 만들어서 실제로 인생을 살아가는 게임이죠!

또 다른 인생을 제대로 경험할 수 있는 장점을 소셜과 잘 접목하고 있었습니다.

그렇기에 여타 다른 게임들이 아바타를 가지고 단지 남에게 보여주거나 소통을 하는 수단에 그쳤다면 심즈는 직접 자신의 집에서 식사를 하고 잠을 자고 샤워를 하면서 취미 생활이나 직업을 가지게 되고 이로 인해 경제 생활을 하면서 이웃들과 친분을 쌓아가는 등 인생의 모든 요소를 적용한 게임입니다. 그렇기에 이러한 심즈의 콘텐츠를 살려서 소셜 게임으로써 접목하는 것은 어떻게 보면 가장 소셜 게임이 가지고 있는 재미들을 잘 반영할 수 있는 것이죠! 그래서 현재 페이스북에서 서비스되는 심즈 소셜은 많은 사용자들이 즐기고 있는 상위권의 게임이기도 합니다. 직접 플레이를 해보니 예전에 즐겼던 PC패키지의 심즈와 유사한 모습과 UI를 가지고 있어 영어로 서비스 되지만 쉽게 접근하여 즐길 수 있었습니다. 이 이야기는 반대로 심즈를 접해보지 않은 유저들에게는 다소 언어의 장벽이 존재하는 것이기도 하겠죠! 그렇지만 소셜 게임을 즐겨본 유저들은 그리 어렵지 않게 즐길 수 있을 것입니다.

일을 하고 잠을 자고 밥을 먹고 샤워를 하는 등 일상 생활의 모든 요소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아무래도 심즈 소셜은 웹브라우저 기반으로 서비스되기에 PC패키지와 같이 많은 기능과 복잡한 관계를 가지고 있지 않고 심플한 구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러면서도 심즈가 가지고 있는 장점들을 잘 살리고 있는 것을 플레이를 하면서 알 수 있었습니다. 심즈 소셜 역시 자신의 아바타를 만들고 자신의 집에서 다양한 생활을 하면서 집을 넓히고 레벨업을 하게 됩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이러한 다양한 행위에 지인들의 도움을 필요로 하게 되는 소셜의 요소가 가미가 되어 많은 지인들을 이웃으로 만들어야 심즈 소셜 세상 속에서 더 많은 즐거움을 가질 수 있습니다. 또한 이렇게 지인들과의 관계를 좋게 만들어갈 수도 있지만 또 한편으로 장난을 칠 수도 있습니다. 즉 지인의 집에 방문하여 가구의 위치를 바꾸는 등 장난을 칠 수도 있는 것이죠! 즉 기존에 소셜 게임들은 일방적으로 좋은 행위만 할 수 있는 일방통행이었다면 이제는 꼭 좋은 행위 만이 아닌 경쟁 구도를 가질 수 있는 요소도 근래 소셜 게임의 트랜드인데 그러한 요소도 잘 반영이 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모든 행위는 지인들과의 연계성이 중요하기에 자연스럽게 연결을 유도하고 있습니다.

정말 심즈 소셜을 플레이 하면서 사실 새롭게 만든 콘텐츠도 아니고 기존의 콘텐츠인데 그것이 이렇게 소셜 게임과 잘 맞아 떨어지고 있다는 것이 신기할 정도로 심즈는 소셜 게임으로써 너무나도 적합한 콘텐츠이기도 합니다. 그리고 어떻게 보면 기존의 PC패키지 게임이 가지고 있는 아쉬운 부분들을 소셜 게임을 통해 완벽히 해소시켜주고 있는 것 같기도 하더군요! 즉 기존의 콘텐츠를 그대로 적용하여 쉽게 접근할 수 있게 하면서 부족했던 부분을 소셜이라는 요소로 해결을 하여 그에 따른 만족감이 상당히 높았습니다. 그동안 징가가 페이스북 소셜 게임에서 독보적인 존재였는데 심즈 소셜의 경우 그러한 징가의 소셜 게임들과 동등하게 경쟁을 할 수 있을 정도의 소셜 게임이기도 할 것입니다. 인지도 측면이나 게임의 방향성 등에서도 충분히 경쟁력이 존재하는 것입니다. 페이스북 사용자라면 한번 쯤 부담없이 제2의 인생을 심즈 소셜을 통해서 즐겨보는 것도 재미라는 요소와 함께 또 다른 인생의 시나리오를 만들어나갈 수 있을 것입니다.

페이스북 심즈 소셜 : [바로가기]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껍데기 ♂ ★껍데기 게임야그/PC온라인게임 , , , , , , , , , , , , , , , , ,





☆ 페이스북 사용자라면 페이스북 소셜댓글 적극 이용해주세요! ☆
  1. 스마트폰, SNS이 급증하면서 재미있는 소셜 게임이 많아졌지요~ 특히, 심즈는 저도 즐겨했던 게임이라 더 관심도 상승! 심즈를 소셜을 통해서 즐긴다면 더 즐겁겠네요~ 이런 소셜 게임이 더 많아졌으면 좋겠습니다! 가끔 저도 즐기고 싶네요~:)

  2. 심즈를 즐겨보았다면 더욱더 그 재미를 느낄 수 있죠~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