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미오니 동양적인 색깔이 묻어나면서 터치를 이용한 액션 게임! - PSVITA 추천 게임

2012.01.26 22:00

일본에서 발매한 소니의 차세대 휴대용 게임기인 PSVITA가 이제 슬슬 놀거리가 하나씩 채워지고 있는 것 같습니다. 현재 일본에서만 작년에 발매가 되었고 런칭 타이틀 이 외에 공격적인 PSVITA 게임 타이틀이 적었는데 올해 2월부터 한국을 포함하여 북미나 글로벌 발매가 되기에 그에 맞추어 PSVITA 게임들이 하나씩 발매가 되거나 체험판을 통해 공개가 되고 있습니다.


스미오니 동양적인 모습을 담은 PSVITA 액션 게임!


특히 이제 콘솔게임이나 휴대용 게임도 게임을 직접 구입하여 즐기기보다 체험판을 통해 미리 접해보고 자신에게 맞는 게임인지 체험을 해볼 수 있는 시스템이 자리를 잡았습니다. PSVITA 역시 플레이스테이션 스토어를 통해 체험판 게임을 하나씩 공개를 하고 있어 무턱대고 구입하였다가 유저의 성향에 맞지 않아 후회하는 리스크를 줄어줄 수 있기도 합니다. 무엇보다 위에서 이야기 하였듯이 현재 PSVITA 전용 게임이 부족한 가운데 체험판이 하나씩 올라오고 있는 점은 PSVITA를 가지고 있는 입장에서 반가운 일이기도 합니다. 이렇게 체험판이 플레이스테이션 스토어를 통해 올라오는 가운데 스미오니라는 게임의 체험판이 올라왔습니다. 스미오니는 PSVITA 전용 게임으로 PSVITA의 기능 중 하나인 터치라는 환경을 활용한 게임이기도 합니다. 그래서 직접 다운받아 플레이를 해보았습니다.

PSVITA 전용 게임인 스미오니 체험판을 플레이 해보았습니다.

스미오니를 처음 접하게 되면 비록 체험판이지만 동양적인 느낌이 물씬 나는 시각적인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즉 먹을 이용한 듯한 그림체는 동양 문화에서만 볼 수 있는 것이기도 하죠! 그렇기에 스미오니를 처음 보면 누가 보아도 동양적인 모습을 느낄 수 있습니다. 마치 과거 PS2로 발매가 되어 큰 인기를 얻었던 오오카미와 같은 그래픽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그래서 그런지 시각적인 부분은 관심을 끌면서 친근한 느낌이 들기도 합니다. 아마 이러한 그래픽적인 효과는 오오카미의 영향을 많이 받았다고 볼 수 있을 정도로 먹을 갈아 직접 그린 듯한 느낌을 주고 있습니다. 또한 게임에 있어 먹을 이용하여 직접 유저가 화면에 터치를 하여 길을 만들어주는 등 이러한 동양적인 요소를 게임에 충실하게 반영하고 있었습니다.

먹으로 그린 것과 같은 그래픽을 보여주어 동양적인 느낌이 물씬 풍깁니다.

게임은 액션게임으로 체험판이기에 사실 볼륨은 상당히 적고 단순하였습니다. 물론 체험판이 아닌 본편이 출시가 되면 게임의 볼륨은 다르겠죠! 스미오니는 각 스테이지를 클리어하는데 여러 장애물이 존재하게 됩니다. 이러한 장애물을 극복하는 방법은 바로 터치를 이용하여 유저가 직접 화면에 길을 만들어 줄 수 있습니다. 이러한 방식의 게임은 이미 스마트폰을 통해 익숙한 방식으로 유저가 개입하는 여건을 더 많이 만들어주는 역할을 하죠! 그래서 스미오니에서도 터치를 이용하여 다양한 액션을 취하거나 스킬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즉 PSVITA의 환경을 최대한 이용한 게임인 것이죠! 그래서 동양적인 요소로 눈길을 끌면서 터치라는 환경을 잘 이용한 게임 중 하나라고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본편에서는 후편 터치를 지원할지는 모르겠지만 스미오니는 액션게임이면서 최대한 터치라는 환경을 이용하려는 모습을 체험판을 통해 알 수 있었습니다.

터치를 이용하여 유저가 직접 개입하는 여건을 더욱더 많이 만들어주고 있습니다.

그렇지만 체험판을 해보니 사실 그리 크게 기대할 게임은 아닌 것 같은 생각이 들었습니다. 게임이 너무 단순하고 아쉬운 부분이 많았습니다. 하지만 이는 어디까지나 체험판을 기준으로 느낀 점이기에 본편에서는 다를 것이라고 기대를 하고 있기도 합니다. 아무래도 스마트폰을 통해 저렴한 가격에 터치를 이용한 재미를 주는 게임이 많고 많은 스마트폰 유저들이 접하였기에 그에 필적할 만한 콘텐츠를 가지고 있어야 되겠죠! 자칫 스미오니가 그러한 욕구를 충족 시켜주지 못하면 스마트폰 게임보다 못하다는 평가를 받게 될 것이니까요! 체험판 만으로는 스미오니에 대한 전체적인 게임의 평을 하기는 다소 부족하지만 스미오니의 맛보기 정도만 경험하게 해주는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본편에서는 확실히 다른 재미를 줄 것이라고 생각하고 있기도 합니다. 개인적으로 오오가미의 신작을 나왔으면 좋겠다는 생각도 들더군요!

본편에서는 스미오니만의 재미를 주기를 기대해봅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껍데기 ♂ ★껍데기 게임야그/콘솔게임 , , , , , , , , , , , , , , , ,





☆ 페이스북 사용자라면 페이스북 소셜댓글 적극 이용해주세요! ☆
  1. 정말 동양적인 느낌이 물씬나네요 :) 옛날에는 버튼을 열심히 눌러서 게임하였는데 (그러다가 가끔 버튼이 망가지기도 하였지요 :D) 요즘에는 터치로 쉬우면서 더 정교하게 게임할 수 있는 환경이 된 것 같습니다:) 잘 보았습니다!

  2. 이제 물리적인 버튼 입력 외에 터치라는 환경을 이용한 게임들이 많아지고 있죠~*^^*

  3. Blog Icon

    동양적인 느낌보다는 왜색적인 느낌이 드는데요.

    취향 탓 일 수 있겠지만..

  4. 그러한 느낌도 없지 않아 있겠죠~~*^^*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