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대성을 강조하는 울트라 노트북이 갖추어야 할 부분은?! - [삼성 시리즈5 울트라 530U3B-A54]

2012.02.16 22:00

현재 모바일 라이프라고 할 정도로 우리의 일상에서 스마트폰은 없어서는 안되는 필수품으로 자리를 잡고 있습니다. 스마트폰이 대중에게 빠르게 확산된 이유는 무엇보다 언제 어디서나 스마트폰이 가지고 있는 휴대성을 빼놓을 수 없습니다. 손안의 컴퓨터라고 하는 스마트폰이 이러한 포지션에서 기존의 컴퓨터에서 하던 행위를 어느 정도 커버를 해주고 있기 때문에 현재와 같은 결과를 가져왔을 것입니다. 그만큼 휴대성이라는 부분은 우리의 생활에 큰 변화를 가져오는 중요한 포인트이기도 합니다.


삼성 시리즈5 울트라 530U3B-A54 휴대성이 가진 의미는?!


그렇기에 과거 하드웨어의 변화를 보면 모든 분야에서 휴대할 수 있는 하드웨어로 바뀌어가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커다란 오디오에서 주머니에 넣고 다니는 워크맨이나 그리고 지금의 MP3 플레이어나와 같이 대중은 동일한 기능에 휴대할 수 있는 포지션을 더 선호하고 기술의 발전과 맞물리면서 대중의 욕구를 해소시켜주고 있는 것이죠! 노트북 역시 이러한 욕구가 반영되어 기존의 커다란 컴퓨터에서 휴대할 수 있는 포지션의 욕구를 반영해준 포지션이기도 합니다. 그렇지만 초기 노트북은 휴대는 가능하나 할 수 있는 것에 상당한 제약을 받았던 것도 사실입니다. 그렇지만 기술이 성장하면서 현재는 데스크탑 못지 않은 성능을 보여주고 있기도 합니다. 또 기존의 하이스펙 노트북의 성능을 데스크탑과 같은 수준으로 끌어 올리다보니 노트북이 가진 휴대성이라는 부분에서 다소 버거운 것도 사실이었습니다.

휴대성이 중요한 역할을 하는 현시점에서 울트라 노트북은 그 욕구를 충족시켜주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 역시 이제는 울트라 노트북이라는 포지션을 통해 해소를 해주고 있습니다. 그렇기에 현재 많은 울트라 노트북 제품이 시중에서 판매가 되고 있으며 저는 현재 삼성 시리즈5 울트라 530U3B-A54 제품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특히 제가 사용하는 울트라 노트북은 13인치 모델에 SSD를 장착한 모델로 얇은 두께와 가벼운 무게를 보여주고 있어 노트북이 추구하는 휴대성이라는 부분을 충족시켜주고 있습니다. 530U3B-A54 모델은 1.42kg의 무게에 14.6mm~17.6mm의 두께를 가지고 있어 인텔에서 제시하는 울트라북의 기준인 18mm이하를 준수하고 있습니다. 즉 외형과 무게에 있어서 가볍고 얇다는 부분으로 인하여 이는 휴대성이라는 부분을 체감하게 해주는 것이죠! 이러한 휴대성이 가지는 의미는 노트북이 추구하는 지향점과 맞물리는 요소이기도 합니다.

성능과 휴대성 두가지의 장점을 골고루 가지고 있는 포지션이기도 합니다.

위에서도 이야기 하였듯이 현재 스마트폰으로 인해 기존의 컴퓨터에서 하던 행위를 어느정도 장소의 제약없이 접근이 가능한데 사실 그렇다고 스마트폰이 컴퓨터의 모든 역할을 소화하고 있는 것은 아닙니다. 분명 스마트폰이 가진 장점이 존재하고 이로 인해 기존에 경험하지 못한 부분이 존재하지만 어느 정도 스마트폰에 대한 학습이 끝난 현 시점에서 기존의 컴퓨터로 하던 행위를 모두 스마트폰으로 하고 있지는 않습니다. 즉 스마트폰은 어디까지나 서브의 역할을 할 뿐 컴퓨터에서 체감하는 부분을 완벽히 느끼게 해주지 못하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휴대성이 가진 장점을 그대로 이행하면서 스마트폰이 채워주지 못한 부분과 데스크탑이 가지지 못한 휴대성을 충족시켜주는 요소는 역시 노트북이고 여기에 성능이라는 요소까지 담아내고 있는 것이 지금의 울트라 노트북이라고 할 수 있는 것이겠죠!

휴대성이 강조되면서 성능 역시 뒷받침을 해주면서 그로 인한 장점은 존재합니다.

사실 포지션으로 볼 때 울트라 노트북은 현대인에게 필요한 요소를 어느 정도 채워주고 있는 제품이라는 것을 현재 삼성 시리즈5 울트라를 사용하면서 느끼고 있습니다. 현재 컴퓨터 시장에서 노트북이라는 포지션의 제품들의 판매가 점차 높아지고 있고 이러한 이유는 기존의 데스크탑과 같이 성능이 높아지고 있기 때문일 것입니다. 이로 인해 집에서 사용하는 목적이든 회사에서 사용하는 목적이든 굳이 커다란 데스크탑이 아닌 공간 효율적인 노트북 구입을 고려하게 되는 요소가 생기는 것이죠! 저 역시 데스크탑도 존재하지만 주로 노트북을 사용하고 있을 정도로 노트북이 더 이상 서브 컴퓨터가 아닌 위치까지 온 것이죠! 이러한 성능을 기반으로 울트라 노트북은 가볍고 얇은 제품을 구현하므로써 휴대성을 갖추게 되면서 스마트폰으로 다 채우지 못한 요소를 언제 어디서나 채우주게 되므로써 대중에게 어필할 수 있는 것입니다.

울트라북이 노트북 시장에서 영역을 확고히 자리 잡는 것은 어찌보면 당연한 흐름일 것입니다.

이러한 울트라 노트북이 가진 장점은 역시 성능이 뒷받침 되면서 동시에 휴대성이라는 요소가 중요한 핵심이기도 합니다. 그렇기에 울트라 노트북은 집에서도 메인 컴퓨터로 사용하면서 컴퓨터로 할 수 있는 부분들을 처리하면서 동시에 휴대하면서 어디서나 원하는 작업을 할 수 있는 것을 요구하는 사용자들에게 적합한 제품군일 것입니다. 특히 현재 제가 사용하는 삼성 시리즈5 울트라 530U3B-A54 모델의 경우는 역시 SSD를 장착하였기에 더 빠른 처리 속도로 인해 빠른 접근성을 보여주고 있어 휴대성이 가진 의미에서 보았을 때 제대로 부합이 되는 요소이기도 할 것입니다. 휴대가 가능하나 한참을 기다려야 하는 반응 속도는 휴대성이 가진 장점을 그만큼 퇴색하게 만들기 때문이죠! 즉 휴대성을 강조하는 울트라 노트북이 갖추어야 할 요소는 휴대성을 말할 필요도 없고 동시에 성능 역시 충족을 시켜주어야 하며 사용자가 원하는 것을 빠르게 처리하여 주는 결과를 보여주어야만 되는 것이 아닌가 싶습니다.

삼성 시리즈5 울트라 530U3B-A54 절전모두 부팅 동영상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껍데기 ♂ ★껍데기 얼리야그 , , , , , , , , , , , , , , , , , , ,





☆ 페이스북 사용자라면 페이스북 소셜댓글 적극 이용해주세요! ☆
  1. 휴대성보다도 일반 노트북과 별반다를것 없어보이더라고요..
    울트라북이라는게...

  2. 인텔에서 제시한 규격이 존재하죠..!!
    그것 중 하나가 바로 휴대성을 강조한 부분입니다.
    게이밍 노트북에 비해 월등히 휴대성이 좋으면서 기존의 넷북보다 높은 성능이 울트라북의 포지션이겠죠~*^^*

  3. 그보다도, 울트라북 가격좀 내렸으면 합니다 ㅠㅠ
    실용성이나, 기존의 제품들에 비해 너무 가격적으로 메리트가 없어요 ....
    분명 좋은 제품이지만, 저는 좀 더 두고 보기로 했답니다~

    다음에도 좋은 글 기대하고 있겠습니다.
    좋은 이웃으로 찾아뵐께요^^
    건강하시길 바랍니다~!

  4. 맞는 말씀입니다.
    아직 가격대비가 높은 것이 울트라북의 아쉬운 부분 중에 하나죠~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