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끼북 SNS 및 블로그의 수많은 흔적의 결과를 직관적으로 보여주다! - 추천 소셜 웹서비스

2012.02.20 22:00

이제 누구나 사용하는 인터넷 환경과 더불어 스마트폰으로 인한 웹의 접근성으로 인해 언제 어디서나 다양한 정보를 접하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이와 더불어 트위터나 페이스북 그리고 그 외 다양한 웹서비스를 통해 서로 소통하고 공감대를 형성하는 또 다른 문화가 자리를 잡았습니다. 특히 SNS의 대중적인 확산은 단순히 재미에 그치는 것이 아닌 사회에 큰 영향을 미칠 정도로 또 다른 미디어로써 자리를 잡아 이로 인해 장단점이 존재하는 등 그 영향력은 계속 커져가고 있기도 합니다.


토끼북 웹 소통의 흐름을 직관적으로 볼 수 있게 해주다! 


중요한 것은 이제 누구나 트위터나 페이스북 등 다양한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를 하나 이상은 사용을 하고 있다는 점입니다. 특히 스마트폰으로 인해 더욱더 이러한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의 이용이 높아졌고 실시간으로 반영이 된다는 점에서 그로 인한 다양한 파생효과가 생기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러한 서비스들로 인해 보조적인 역할을 하는 또 다른 웹서비스들이 존재하고 생겨나는 것 또한 새로운 패턴 중에 하나입니다. 즉 트위터에서 사진을 업로드 하는 웹서비스가 있거나 페이스북에서 다양한 어플리케이션이 존재하는 등 기본적인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를 더욱더 다양한 접근할 수 있는 새로운 서비스들이 나오고 있습니다. 그 중 토끼북이라는 서비스가 오픈하여 SNS나 블로그 등 웹상에서 이루어지는 수많은 소통을 직관적으로 접근할 수 있게 해주고 있습니다.

다양한 SNS와 블로그의 흔적을 직관적으로 볼 수 있는 토끼북 서비스가 오픈하였습니다.

토끼북은 기본적으로 현존하는 다양한 SNS와 블로그 등 웹상의 수많은 소통과 이야기를 한 곳에 모아서 보여줍니다. 사실 이러한 서비스는 기존에도 존재하였지만 토끼북은 단순히 트위터나 페이스북의 정보 외에도 블로그나 미투데이 혹은 유투브 등 다양한 서비스도 통합하고 있다는 점이 다른 점 중에 하나이기도 합니다. 즉 웹상에서 이야기되고 있는 수많은 주제에 대해 가장 대중이 관심이 많은 주제를 토픽으로 뽑아내어 메인 화면에서 보여주고 있습니다. 즉 현재 나의 주변의 사람들이 가장 관심있어 하는 소재가 무엇인지 알 수 있는 것이죠! 무엇보다 기존의 매스컴이나 여타 다른 뉴스 관련 서비스에서 제시하는 것보다 실제 SNS를 통해 일반인들이 이야기하는 것을 기준으로 토픽이 형성되기에 그만큼 더 가깝게 느껴지는 관심사이기도 할 것입니다.

토픽을 통해 현재 사용자들의 관심사를 직관적으로 분석하여 보여줍니다.

무엇보다 토끼북에 관심을 가져볼 만한 요소는 위에서 이야기한 토픽에 대한 서비스가 아닌 사용자가 직접 자신의 SNS나 블로그 정보를 넣고 가입을 하면 과연 내가 이야기한 내용들이 어떻게 웹상에서 확산이 되는지 직관적으로 그래프를 통해 보여주는 서비스입니다. 한 예로 트위터에 멘션을 날렸을 경우 얼마나 나의 글이 웹상에서 퍼져나가는지 눈으로 확인할 수 있는 것입니다. 기존에는 단지 얼마나 리트윗이 되었는지 숫자나 간단한 막대그래프로 유추할 수 있었다면 이제는 나의 글이 중심으로 얼마나 주변으로 퍼져나가는지 보여주기에 사용자의 글에 따른 흐름을 볼 수 있는 것이 토끼북 서비스의 핵심적인 요소이기도 합니다. 더불어 트위터 뿐만이 아닌 페이스북 그리고 블로그 포스트 등 다양한 글에 대한 모든 결과를 알 수 있다는 점도 매력적인 부분일 것입니다.

사용자가 직접 SNS나 블로그를 등록하면 자신의 글이 어떻게 확산되었는지 볼 수 있습니다.

토끼북의 이러한 서비스로 인해 이제는 SNS나 블로그를 통한 자신의 글이 웹상에서 어떻게 흘러나가는지 또는 얼마나 영향력을 미치고 있는지를 직관적으로 알 수 있다는 점은 또 다른 변화를 가져올 수 있는 여건을 제시하고 있기도 합니다. 이제 트위터나 페이스북을 이용하는 한국의 유저도 상당히 많아졌고 그렇다면 토끼북 서비스를 이용하여 자신의 글에 대한 흐름을 보는 것도 또 다른 재미와 의미를 부여할 것입니다. 현재는 이러한 확산에 대한 흐름만 알 수 있지만 토끼북에서는 앞으로 더 다양한 기능과 서비스를 추가할 예정이기에 또 어떠한 방식으로 이러한 웹상의 소통에 대한 요소를 색다르게 접근하게 해줄지도 궁금해지는 부분입니다. 어찌하였든 토끼북 서비스가 오픈을 하였고 트위터나 페이스북 혹은 블로그를 이용하고 있다면 꼭 한번 토끼북과 연동하여 사용해보기를 추천합니다.

토끼북 공식 홈페이지 : [바로가기]


참고사항]
현재 토끼북 오픈 이벤트로 아이패드3를 경품으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 외에도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으니 기회 되시면 한번 참여해보시는 것도 좋은 것 같습니다.

토끼북 오픈 이벤트 : [바로가기]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껍데기 ♂ ★껍데기 얼리야그 , , , , , , , , , , , , , , ,





☆ 페이스북 사용자라면 페이스북 소셜댓글 적극 이용해주세요! ☆
  1. 저도 이런거 잘 모르는데도 몇번 둘러보니 괜찮아 보이더라구요..^^
    직접적인 sns관리가 어려우신 분들이라면 계정만 있다면 해볼만 하다 생각이 듭니다.^^
    좋은글 잘 보고갑니다.^^

  2. SNS를 하고 있다면 자신의 글이 어떻게 확산되는지 보는 것도 재미있는 일이겠죠~

  3. 와 당장 가입해야겠다 ㅋ

  4. 토끼북을 사용하면 눈으로 확인이 가능하다는 점이 매력적인 부분일 것입니다.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