렐름 오브 더 매드 갓 8피트의 MMO 슈터의 중독성을 제공하다! - 추천 온라인게임

2012.02.26 22:00

게임은 기술의 발전으로 갈수록 진화를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유저들도 역시 그러한 흐름에 만족감을 느끼고 있기도 합니다. 그렇지만 한편으로 아이디어 하나만으로 승부하는 마이너한 게임들도 존재합니다. 마이너하다고 해서 결코 게임이 가진 본질을 벗어나는 것이 아니기도 합니다. 도리어 기술의 발전으로 게임의 본질을 벗어나 게임이 주는 재미를 제공하지 못하는 게임들이 많은 반면 이렇게 아이디어로 승부하는 게임들은 게임이 가진 재미를 잘 전달하고 있어 의외로 많은 유저들이 찬사를 보내기도 합니다.


렐름 오브 더 매드 갓 아이디어가 돋보이는 무료 온라인 게임!


이렇게 아이디어를 마음껏 발휘한 마이너 게임 중 메이저 게임으로 부각되고 있는 게임이 있습니다. 바로 렐름 오브 더 매드 갓이라는 무료 온라인게임으로 플래쉬를 이용한 게임으로 웹브라우저 상에서 즐길 수 있는 게임입니다. 렐름 오브 더 매드 갓는 이미 해외에서는 큰 인기를 얻고 있는 게임인데 이번에 스팀에 등록이 되면서 앞으로 상당히 발전 가능성이 높아지는 계기를 맞이하게 되었습니다. 기존에도 웹브라우저를 통해서도 이미 인기를 얻고 있었지만 스팀에 등록이 된 만큼 앞으로 더 많은 유저들이 접하게 되기 때문에 렐름 오브 더 매드 갓도 그에 맞추어 앞으로 다양한 기능이 업데이트 될 것으로 기대가 되기도 합니다. 또한 스팀에서는 도전과제도 적용이 되어 그 나름대로의 재미도 갖출 수 있습니다.

웹브라우저를 통해서 혹은 스팀을 통해서 무료로 즐길 수 있는 렐름 오브 더 매드 갓

스팀 계정이 있다면 스팀을 통해서 즐겨도 되고 스팀 계정이 없다면 그냥 웹사이트를 통해 즐기면 되기에 쉬운 접근성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무엇보다 렐름 오브 더 매드 갓이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유저들에게 인기를 얻고 있는 이유는 바로 MMO 슈터이라는 독특한 장르를 구현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즉 기존의 MMORPG와 같은 개념의 모습을 갖추고 있으면서 전투 방식은 슈팅방식이기에 누구나 쉽게 접근 가능하고 슈팅이라는 특성상 그에 따른 재미를 주고 있기도 합니다. 즉 조작 방식도 상당히 심플하고 그로 인해 유저가 직접 개입하여 즐기는 재미도 주고 있는 것이죠! 단순히 맵에서 캐릭터를 조작하면서 마우스를 누르고 있으면 각 직업군에 맞는 공격을 하고 적들의 공격을 피하는 슈팅 장르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심플한 조작과 함께 다양한 직업군으로 인해 MMO 슈터라는 색다른 장르를 즐길 수 있습니다.

또한 무엇보다 그래픽에 있어서도 참으로 독특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8비티의 레트로 풍의 그래픽은 현존하는 게임의 그래픽과 비교하면 시각적인 부분에서는 떨어지지만 근래 8비트의 레이트 풍 그래픽은 향수를 불러 일으키며 이것이 현존하는 그래픽의 개념과 다른 색다른 시각적인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마인크래피트 역시 이러한 8비티의 모습을 하고 있지만 게임의 가진 성향과 잘 매칭이 되는 것과 같이 렐름 오브 더 매드 갓 역시 8비티의 레트로 풍 그래픽은 렐름 오브 더 매드 갓이 가진 게임의 성향과 잘 맞아 떨어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추억을 시각적으로 느끼면서 동시에 렐름 오브 더 매드 갓 가진 게임의 재미를 즐길 수 있습니다. 즉 현란한 그래픽이 아니어도 게임이 가진 재미를 줄 수 있다는 것을 여지없이 보여주고 있는 온라인 게임이기도 합니다.

8비트의 레트로 풍의 그래픽이 정말로 잘 어울리는 온라인 게임이기도 합니다.

렐름 오브 더 매드 갓에는 다양한 직업이 존재하는데 조기에는 마법사 직업 뿐이 없지만 게임을 플레이 하면서 주어진 조건을 만족하면 새로운 직업이 활성화 되는 방식으로 이로 인해 지속적으로 다른 직업군을 활성화 하기 위해 플레이를 지속하게 됩니다. 또 하나 재미있는 것은 플레이를 하다가 죽으면 다시 1렙 부터 플레이를 하게 됩니다. 그렇기에 맵에 들어가서 죽을 것 같으면 다시 넥서스로 빠져나와야 합니다. 즉 이로 인해 기존의 게임과 다른 색다른 즐거움과 긴장감을 주기도 합니다. 즉 슈팅이라는 장르가 가진 요소를 잘 반영하면서 동시에 MMORPG의 재미를 주고 있는 것이죠! 그리고 같은 맵상에 다른 유저가 있으면 자동으로 파티가 되고 이로 인해 경험치를 같이 받을 수 있다는 점도 기존의 MMORPG가 가진 파티 매칭의 불편함을 한방에 해결하고 있습니다.

심플하지만 갖출 것은 다 갖추고 있어 아이디어가 돋보이는 온라인 게임이기도 합니다.

렐름 오브 더 매드 갓는 그리 어렵지 않은 게임 방식이기에 처음 접속하고 잠깐 플레이를 해보면 충분히 게임의 흐름을 알 수 있습니다. 그리고 어느새 렐름 오브 더 매드 갓에 빠져서 계속 플레이를 하게 되는 경험을 하게 될 것입니다. 슈팅의 단순함과 더불어 MMORPG의 레벨업과 더 좋은 장비 그리고 다른 유저와 함께 파티를 하여 플레이 하는 부분들은 단순하면서도 MMORPG가 주는 게임의 모든 요소를 심플하게 담아내고 있어 기발한 아이디어가 돋보이는 게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점차 국내에서도 렐름 오브 더 매드 갓를 즐기는 유저들이 많아지고 있기에 한번쯤 반드시 플레이 해보기를 권장해드립니다. 아마 직접 렐름 오브 더 매드 갓를 즐기게 되면 게임이 주는 재미와 동시에 심플한 접근성에 다시 한번 게임이라는 콘텐츠가 주는 재미를 되새기게 해줄 것이라고 확신을 합니다.

렐름 오브 더 매드 갓 웹브라우저 버전: [플레이]
렐름 오브 더 매드 갓 스팀 버전 : [플레이]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껍데기 ♂ ★껍데기 게임야그/PC온라인게임 , , , , , , , , , , , , ,





☆ 페이스북 사용자라면 페이스북 소셜댓글 적극 이용해주세요! ☆
  1. 예전에는 한때 게임 많이 했는데..
    요새는 빠질 것 같아서 섣불리 못 하겠어요 ㅎㅎ

  2. 무료이고 그리 오랜 시간동안 플레이 하는 것이 아니니 한번 꼭 해보세요~

  3. Blog Icon
    adol

    이게임 정말재미지죠~
    리뷰 사진좀 퍼갈께요!

  4. Blog Icon
    정혁

    아근데좋은거사고싶은데어떻게사는지모르겠당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