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트라북 다양한 편의성과 블루투스를 이용한 활용법! - [삼성 시리즈5 울트라 530U3B-A54]

2012.03.01 22:00

현재 다양한 울트라북이 판매가 되고 있는 가운데 각 울트라북에는 기본적인 성능은 비슷하나 그 편의성에 있어서는 각 메이커마다 차별화를 두고 있습니다. 디자인이나 혹은 사용자 편의성에 차별성을 두고 있는 것이죠! 그리고 이러한 편의성 기능은 사실 크게 모르고 지나가는 경우가 많기도 합니다. 하지만 이러한 기능을 잘 활용하면 나름 울트라북을 사용하는데 있어 또 다른 편의성을 제공하기도 하고 접근성도 높여주기도 합니다. 그렇기에 어떠한 것들이 있는지 살펴보는 것도 좋을 것입니다.


삼성 시리즈5 울트라 530U3B-A54가 제공하는 편의성 및 활용법은?!


현재 삼성 시리즈5 울트라를 사용하고 있는데 본 울트라북에도 삼성에서 제공하는 편의성 기능이 존재하고 있습니다. 통상 제품을 구입하면 해당 제품에 제공되는 기능을 모르거나 혹은 그냥 넘어가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러한 이유에는 여러 상황이 있겠지만 제공되는 기능이 그리 피부로 와닿을 정도로 만족감을 주지 못하는 보여주기 식의 역할을 한다는 고정관념이 있기 때문이기도 할 것입니다. 하지만 이러한 편의성 기능은 나름 유용하게 활용이 가능하기도 합니다. 특히 컴퓨터에 대한 접근성은 높아졌지만 컨트롤 하는 것에 대한 부분은 어려워 하는 경우가 많기도 합니다. 인터넷으로 인해 많은 사용자들이 웹서핑을 하고 게임을 하거나 문서를 작성하는 행위는 TV를 다루듯이 누구나 할 수 있지만 컴퓨터에 대한 다양한 설정이나 컨트롤을 못하는 사용자도 많기도 할 것입니다.

삼성 시리즈5 울트라에서 제공되는 기본적인 편의성 프로그램들이 있습니다.

그렇기에 이러한 요소를 해결해주어 누구나 울트라북의 설정을 쉽게 컨트롤 할 수 있게 해주는 프로그램이 삼성 시리즈5 울트라에 내장이 되어 있습니다. 여러 편의성 프로그램이 내장되어 있지만 그 중 Easy Settings라는 프로그램은 삼성 시리즈5 울트라의 많은 요소를 쉽게 컨트롤 할 수 있게 도와주고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Fn+F12를 누르면 Easy Settings이 활성화 됩니다. Easy Settings에는 정말로 다양한 요소를 사용자가 쉽게 설정할 수 있도록 구성이 되어 있습니다. 일반 탭에서는 배터리의 수명을 연장 시켜주는 기능을 활성화 할 수 있습니다. 전원 케이블을 연결할 시 완충이 아닌 80%만 충전을 하게 하여 배터리 수명을 연장 시켜주는 기능이죠! 또한 개인적으로 마음에 드는 기능 중 하나는 바로 USB 충전 기능입니다. 이 기능을 활성화 시키면 절전모드나 또는 울트라북의 전원이 커져 있어도 스마트폰이나 다른 기기를 USB로 연결하여 충전 가능하게 해줍니다. 

삼성 시리즈5 울트라에서 제공되는 Easy Settings는 사용자가 쉽게 컨트롤 할 수 있게 해줍니다.

즉 울트라북이 휴대성을 살린 제품이라는 포지션으로 보았을 때 이동시 사용을 하게 되고 이와 더불어 스마트폰이나 다양한 기기에 있어 급하게 충전을 필요로 할 때 잠시나마 활용을 할 수 있다는 점은 현대인이라면 한번쯤 필요성을 느껴본 적이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더불어 휴대성이라는 요소에 있어 울트라북은 배터리 전원에 대한 부분에 민감함을 느끼게 됩니다. 즉 얼마나 배터리가 오래 가는지에 따라 야외에서 작업할 수 있는 시간도 늘어나기 때문이죠! Easy Settings에서는 전원 관리 탭을 통해 배터리의 관리를 효율적으로 할 수 있게 해주며 ECO모드를 통해 전력사용과 절전수행 정보를 제공하여 단계별 절전모드를 수행하게 됩니다. 이 외에도 삼성 시리즈5 울트라를 하드웨어적으로 컨트롤 할 수 있는 기능을 누구나 쉽게 할 수 있도록 제공하고 있습니다. 단순히 해당 기능을 ON/OFF 하는 것만으로 가능하기 때문이죠!

색감이나 음질 역시 사용자의 패턴에 맞게 다양하게 설정이 가능하기도 합니다.

더불어 Easy Settings에서 영상에 대한 색감이나 음질에 대한 요소도 설정이 가능합니다. 특히 동영상을 실행하면 자동으로 영화모드의 색감을 제공하는 기능으로 인해 동영상을 시청하는데 만족감을 주기도 합니다. 그리고 음질의 경우도 마찬가지로 다양한 음질을 제공하며 사용자가 직접 음질을 셋팅할 수 있게 해주기도 합니다. 이와 같이 Easy Settings은 사용자가 쉽게 컨트롤 할 수 있게 도와주는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편의성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을 그냥 지나치는 것보다 적극적으로 활용하여 사용자의 패턴에 맞게 설정하면 삼성 울트라북을 활용하는데 하나의 팁이 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또한 이러한 프로그램 외에도 Easy Software Manager을 통해 제공되는 프로그램의 업데이트를 알려주어 설치를 하거나 혹은 사용하지 않는 프로그램을 제거하는 등 설치된 프로그램을 알아서 제어해주기에 매번 따로 프로그램에 대한 부분을 관리할 필요가 없기도 합니다.

사용자들이 입맛에 맞게 쉽게 컨트롤 할 수 있는 기능은 알아두면 하나의 팁이기도 하겠죠!

또 하나 개인적으로 노트북에는 기본적으로 블루투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삼성 시리즈5 울트라 역시 블루투스가 내장되어 있는데 사실 이러한 블루투스를 거의 활용하지 않고 있습니다. 그 이유는 블루투스 관련 기기가 과거에는 많지 않았기 때문이기도 할 것입니다. 하지만 이제 스마트폰이 대중화를 이루면서 주변에서 쉽게 스마트폰을 볼 수 있을 정도이기도 합니다. 그리고 스마트폰에는 기본적으로 블루투스를 제공하고 있기도 하죠! 바로 이러한 점을 이용하면 울트라북과 스마트폰을 블루투스로 연결하여 파일을 주고 받거나 혹은 스마트폰의 음악을 노트북에서 컨트롤 할 수 있기도 합니다. 특히 컴퓨터의 파일을 스마트폰으로 보내는 행위가 잦아지고 있는데 매번 그때마다 USB 케이블을 이용할 필요 없이 한번만 블루투스로 연결을 해두면 쉽게 파일을 복사할 수 있는 편의성이 있기도 합니다.

삼성 시리즈5 울트라 역시 기본적으로 블루투스가 내장되어 있습니다.

대중화를 이룬 스마트폰과 블루투스를 연결하여 활용이 가능합니다.

블루투스 연결도 쉽게 할 수 있고 한번만 연결하면 차후 바로 연결됩니다.

파일을 보내거나 혹은 음악을 재생하면서 컨트롤 하는 등 활용이 가능하기도 합니다.

블루투스 역시 주변을 잘 살펴보면 유용하게 활용이 가능한 기능이기도 합니다.

물론 근래 무선 기술이 다양하게 발전을 하면서 블루투스가 아니어도 가능한 부분이지만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블루투스를 활용하는 것도 나름 하나의 팁이 아닐까 싶기도 합니다. 어찌하였든 삼성 시리즈5 울트라를 직접 사용하면서 제가 하는 작업 영역에서는 전혀 불편함을 느끼지 못하고 활용하고 있습니다. 누차 이야기 하였지만 휴대성에서 가볍기에 이동성이 높으면서도 동시에 성능 면에서도 어느정도 커버가 가능한 환경을 가지고 있기에 기본적인 웹서핑이나 블로그는 기본이면서 제가 즐기는 게임을 할 수 있다는 점은 만족감을 느끼고 있습니다. 앞으로 더 기술이 발전하고 그로 인해 울트라북도 더 진화를 하겠지만 지금 일반적인 사용자들의 욕구를 충족 시켜주는 수준은 충분히 해주고 있기에 노트북 시장에서 울트라북의 포지션이 점차 높아지고 있는 것이겠죠! 개인적으로는 앞으로 경쟁이 치열해지면서 가격대도 자리를 잡으면 더 빠른 확산을 이룰 것으로 예상이 되기도 합니다.

휴대성과 성능을 잘 조합하여 사용자의 욕구를 충족시켜주고 있습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껍데기 ♂ ★껍데기 얼리야그 , , , , , , , , , , , , , , , , , , , , , , ,





☆ 페이스북 사용자라면 페이스북 소셜댓글 적극 이용해주세요! ☆
  1. 각 기능들을 보니 저한테는 완전 신세계입니다..ㅎㅎㅎ
    저도 나름 USB충전부분이 마음에 드네요..^^ 신기해 신기해..ㅎㅎㅎ

  2. 누구나 쉽게 컴퓨터를 잘 모른다고 하여도 쉽게 컨트롤 할 수 있는 부가 프로그램들은 유용한 역할을 하겠죠!
    아는 분들에게는 그리 대단한 것은 아니겠지만 그렇지 않은 분들에게는 쉬운 접근성을 보이니까요..*^^*

  3. 삼성 울트라 북 괜찮네요. ㅎㅎ
    저도 써 보고 싶어집니다.

  4. 확실히 게이밍노트북과 넷북의 중간점을 잘 매칭한 포지션인것 같아요~~*^^*

  5. 나날이 발전하는 기술 정말 대단합니다.
    울트라 북이 대세가 될까요?

  6. 아무래도 가격대가 낮아지면 울트라북이 노트북 시장에서 중심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7. 전 LG울트라북을 남푠에게 선물해 줬는데, 같은 울트라북이라 그런지 눈길이 절로 가는군요. 저도 다양한 울트라북의 기능을 찾아보아야 겠습니다 +_+ㅋ

  8. 노트북 제조사에서 이제는 울트라북에 포커스를 맞추고 신제품을 내놓고 있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