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계촌 온라인 원작을 잘 살리면서 온라인과의 매칭을 이루어내다! - 추천 온라인게임

2012.03.07 22:00

국내 온라인 게임 시장은 국내 게임 시장의 전부라고 할 정도로 온라인 게임에 치우쳐 있기도 합니다. 매번 이러한 것이 전체적인 국내 게임 시장 성장에 도움이 되지 않을 것이라고 생각하고 있지만 대중적으로 게임이라는 것이 이제는 문화 콘텐츠로 자리 잡게 한데는 온라인 게임이 그 역할을 하였다는 점은 부인할 수 없는 부분이기도 합니다. 그렇지만 여전히 한쪽으로 치우친 게임 시장의 모습은 개인적으로는 걱정이 되는 부분이기도 합니다.


마계촌 온라인 원작의 느낌을 그대로 느끼게 해주다!


어찌하였든 국내 온라인 게임이 주를 이루다보니 온라인 게임에 대한 제작과 운영을 하는 부분에서는 글로벌 시장에서 인정을 받고 있는 부분이기도 합니다. 물론 이것 마져도 해외의 온라인 게임들이 더 성장을 하고 있지만 그래도 한국의 온라인 게임 제작 능력은 인정을 받고 있기도 합니다. 그러다보니 가장 큰 특징 중에 하나가 바로 기존의 유명한 게임이나 혹은 콘텐츠를 온라인 게임으로 만드는데 있어 국내의 게임 개발사와 체휴를 하여 제작하는 경우가 늘어나고 있습니다. 즉 일본이나 미국의 유명한 게임이나 콘텐츠가 한국의 게임 개발사와 함께 온라인 게임으로 만들어내고 서비스 하는 행위가 많아지고 있는 것이죠! 이러한 부분을 보았을 때 한국의 게임 개발 능력이 그래도 글로벌 시장에서는 어느 정도 인지도가 있다는 것이기도 할 것입니다.

마계촌이라는 콘텐츠를 온라인화 한 마계촌 온라인이 클로즈베타를 시작하였습니다.

하지만 통상 이미 많은 대중에게 인지도가 있는 게임이나 콘텐츠를 온라인 게임으로 만들었을 때 그 결과는 좋은 성적을 내지 못했습니다. 이러한 이유에는 원작이 가지고 있던 요소를 온라인 게임으로 잘 표현하지 못하였고 이로 인해 이름만 네임드를 가지고 있고 실제 게임 자체는 이질감이 느껴질 정도로 전혀 다른 게임이라는 느낌을 받기에 외면을 받고 이로 인해 성적이 좋지 못하는 것도 이유 중에 하나일 것입니다. 그런데 원작의 느낌을 잘 살리면서 온라인과의 매칭을 잘 이루어낸 온라인 게임이 있습니다. 바로 마계촌 온라인으로 현재 클로즈베타를 하고 있습니다. 저 역시 클로즈베타를 통해 마계촌 온라인을 플레이하고 있는데 확실히 위에서 이야기 한 것과 같이 원작의 느낌을 받으면서 온라인이 주는 재미를 경험하고 있습니다.

마계촌이 가지고 있는 세계관을 그대로 표현하여 친숙한 느낌을 들게 해줍니다.

마계촌은 캡콤에서 만든 액션 횡스크롤 게임으로 높은 난이도로 유명한 게임이기도 합니다. 무엇보다 어렸을 때 오락실에서 마계촌을 원코인으로 클리어하면 부러운 시선을 받을 정도로 원코인으로 쉽게 클리어하지 못할 정도의 난이도를 가지고 있기도 유명했죠! 그리고 마계촌은 그 동안 다양한 플랫폼을 통해 리메이크 될 정도로 꾸준히 인기를 받고 있는 추억의 게임이자 명작이기도 합니다. 그러한 마계촌을 온라인 게임으로 국내 개발사가 제작을 하고 넷마블에서 서비스 한다는 소식을 오래전에 접하고 솔직히 처음에는 기대보다 우려감이 더 컸던 것도 사실입니다. 또 하나의 명작을 온라인 게임이라는 틀로 인해 망칠 수 있겠구나! 라는 인식이 있었죠! 이는 아무래도 기존의 같은 방식의 패턴을 가진 게임들이 좋은 평가를 받지 못했기 때문이기도 하였습니다. 물론 이 외에도 여러 요소가 있기는 할 것입니다.

게임 방식은 익숙한 횡스크롤 방식을 지향하고 있어 쉽게 접근할 수 있습니다.

그렇지만 직적 플레이를 해보니 익숙한 모습의 세계관이 보여지면서 마계촌의 느낌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플레이를 해보니 마계촌을 즐기고 있다는 생각이 들게 하더군요! 그래픽은 과거의 마계촌과 사뭇 다른 느낌인 3D로 제작되었지만 플레이를 하다보면 캐릭터의 걷는 모션만 보아도 마계촌이라는 것을 알 수 있을 정도로 마계촌이 가지고 있는 모습을 잘 구현하고 있었습니다. 또한 게임 방식은 횡스크롤 방식을 그대로 보여주고 있으면서 동시에 온라인이라는 요소를 접목하여 다른 유저와 함께 즐길 수 있는 방식이기에 그에 따른 재미도 제공하고 있었습니다. 게임의 전체적인 방식은 던전앤파이터와 같은 방식으로 퀘스트를 받고 해당 미션을 수행하는 익숙한 방식으로 누구나 쉽게 접할 수 있기도 합니다. 난이도 역시 어려움으로 하면 마계촌 원작의 난이도 못지 않은 경험을 제공하기에 도전할 만한 재미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3D로 구현하고 있지만 마계촌 느낌을 잘 구현한 점이 매력적인 부분이기도 합니다.

특히 마계촌 특유의 몬스터에게 공격을 받으면 갑옷이 벗겨지는 요소도 구현하고 있기도 합니다. 개인적으로 원작을 온라인으로 잘 표현한 게임 중 하나이면서 그에 따른 재미를 잘 구현한 게임이 아닐까 싶었습니다. 무엇보다 분명 세계관은 마계촌이지만 시각적인 부분에서 다소 마계촌과 다를 것 같지만 막상 해보면 마계촌이 가지고 있는 느낌을 잘 구현한 점은 높이 평가할 만한 부분이기도 합니다. 원작의 모든 것을 그대로 구현하기 보다 시대에 맞게 변화를 추구하면서 원작의 느낌을 갖게 하는 것이 그리 쉬운 부분은 아니고 또 이것이 만족감을 주기는 힘든데 마계촌 온라인은 그러한 부분에 있어서는 잘 표현을 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물론 이러한 것이 과연 차후 오픈베타를 하였을 때 좋은 성적으로 가져오게 될 지는 현재로써는 알 수 없지만 확실한 것은 마계촌이라는 원작을 온라인으로 잘 매칭한 게임입니다.

마계촌 온라인 클로즈베타 플레이 동영상!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껍데기 ♂ ★껍데기 게임야그/PC온라인게임 , , , , , , , , , , , , , , ,





☆ 페이스북 사용자라면 페이스북 소셜댓글 적극 이용해주세요! ☆
  1. 그러고보니 이번에 저도 클베 당첨됐는데 잊고 있었네요. 어휴...ㅠㅠ
    오늘 밤에 가서 꼭 플레이 해봐야겠습니다 ㅋ

  2. 은근히 마계촌의 느낌을 잘 표현해서 나름 기대가 되기도 합니다. 물론 대중적으로 성공의 여부는 모르겠지만 마계촌을 즐겨본 유저라면 나름 추억과 동시에 온라인의 재미를 경험하게 해주지 않을까 싶기도 하네요~

  3. 너무 유용한 정보가 많네요^^
    자주 들리도록 하겠습니다.
    좋은 하루 보내세요^^

  4. 감사합니다.
    앞으로 자주 관심 가져주세요~ㅎ

  5. 오오..마계촌이 드디어 오픈베타 시작했군요.
    전에 마계촌 온라인 서비스 이야기만 들었는데...
    그동안 까맣게 잊고 있었네요.
    바로 넷마블 달려가서 한번 해봐야 겠네요.
    잘 보고 갑니다.^^

  6. 아직은 클로즈베타라서 당첨 된 유저만 가능합니다.
    하지만 차후 오픈베타하면 꼭 해보세요~*^^*

  7. 으억, 미친듯이 재밌어보이네요+_+

  8. 아무래도 유저들의 평가는 앞으로 오픈베타가 시작되면 알 수 있겠죠...*^^*

  9. 게임 자체로는 잘만들었는데 저에겐 흥미가 가질 않네요, 아쉽 ㅜㅜ
    트랙백 남기고 갑니다~

  10. 게임의 모션 등은 확실히 마계촌의 느낌이 잘 살아나고 있더라고요..ㅎ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