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시오 EW-B3500 일본어 전문 전자사전으로 인정받는 이유는?!

2012.03.15 22:00

과거에 비해 이제 국가간의 교류가 활발한 현 시점에서 그로 인해 외국어를 하나 이상은 익혀야 한다는 강박관념이 존재하기도 합니다. 물론 해외에 나갈 일이 없거나 살아가는데 꼭 외국어를 익혀야 하는 것은 아니지만 그래도 영어는 알아두면 반드시 활용할 날이 오기도 하기에 많은 분들이 외국어를 공부하고 있습니다. 즉 학생이라고 배우는 과거의 모습과 다르게 이제는 직장인이나 나이 드신 분들도 외국어를 공부하고 있는 것이죠! 저는 현재 일본어를 익히고 있기에 영어는 아니지만 외국어를 공부하고 있기도 합니다.


EW-B3500 일본어 전문 전자사전으로써 자리매김한 이유는?!


어찌하였든 어느 나라의 언어가 되었든 외국어를 공부하는데 있어 반드시 필요한 것이 사전일 것입니다. 가장 기본이 되는 준비물 중 하나이기도 하죠! 기술이 발전하면서 책으로 만들어진 사전보다 전자사전이 자리 매김을 하였고 더 나아가 이제는 스마트폰을 통해 전자사전 어플리케이션을 설치하여 사용하기도 합니다. 저 역시도 스마트폰에 일본어 전자사전 어플리케이션을 설치하여 모르는 단어 등을 확인하는 용도로 잘 사용하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이것이 어느 정도 선을 넘어가면 한계가 오더군요! 사실 외국어를 전문으로 배울려고 마음 먹었거나 혹은 반드시 사용하는 환경이 아닌 간단히 어느 정도 기초적인 수준에서 공부하는 것이라면 스마트폰의 전자사전 어플리케이션으로도 충분히 사용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그 이상의 목적을 두고 공부를 한다면 전문적인 전자사전이 필요하다는 것을 체감하게 되더군요!

외국어를 좀 더 깊이 있게 공부할 경우 전자사전은 필수적인 부분이기도 합니다.

저는 일본어를 공부하고 있기에 일본어 전자사전을 알아보는 중 일본어를 공부하는 분들이 너도나도 할 것 없이 독보적으로 추천하는 전자사전 제품은 오로지 단 하나였습니다. 바로 카시오에서 나오는 일본어 전문 전자사전이죠! 그리고 그 중 최신 버전인 카시오 EW-B3500을 하나 같이 다들 추천하여 구입을 하였습니다. 사실 일본어가 아닌 영어나 다른 언어의 전자사전은 사용자마다 느끼는 만족감이 다 다르게 나타나는 반면 일본어 전자사전에 있어서는 오로지 카시오의 제품을 선호하고 있는 것이죠! 참고로 EW-B3500이 일본어 전문 전자사전의 지존이라는 칭호를 얻고 있지만 그렇다고 일본어만 활용 가능한 전자사전은 아닙니다. 일본어에 집중이 되어 있지만 그 외 영어나 중국어도 다루고 있기에 범용으로 활용이 가능한 것이죠! 단 일본어에 관련된 전자사전으로 더 포커스가 많이 맞추어져 있기는 합니다.

일본어 전문 전자사전 중 가장 높은 평가를 받는 카시오 EW-B3500을 구입하였습니다.

현재 카시오 일본어 전자사전 중 최신 제품인 EW-B3500은 기존 버전과 접근성은 동일하지만 가장 눈에 들어오는 부분은 전면 LCD와 하단 패널이 컬러로 제공되는 점입니다. 바로 전 버전에서는 하단 패널이 흑백으로 제공이 되었죠! 그 외 자잘한 요소가 업그레이드 된 제품이기도 합니다. 일단 전자사전에 있어 사실 다루고 있는 사전의 수도 중요하기는 하지만 무엇보다 내가 원하는 단어를 입력하였을 때 얼마나 빨리 해당 결과를 보여주는지 반응속도도 중요합니다. 근래 나오는 전자사전은 이러한 반응속도에서 만족감을 줄 정도로 빨라졌고 EW-B3500 역시 빠른 반응속도로 결과값을 보여주어 학습을 하는데 시간적인 소요 없이 효과를 높여주지 않을까 싶더군요! 특히 하단 키패드를 통해서 빠르게 원하는 단어를 검색하거나 다양한 부가 기능을 활용할 수 있어 접근성도 사실 스마트폰으로 접하는 전자사전보다 월등히 효율적이었습니다.

전면 화면과 하단 화면 모두 칼라로 바뀌었으며 그 외 다양한 업그레이드가 된 제품입니다.

그리고 역시 하단 패널을 통해 필기 인식에 있어서도 그 정확도가 높아 일본어에서 특히 많이 쓰이는 한자를 검색하는데 만족감이 높았습니다. 물론 스마트폰의 전자사전도 필기 인식 기능이 있지만 그것보다 월등히 편하고 만족감을 직접 느끼고 있을 정도로 제가 원하는 욕구를 잘 반영하고 있었습니다. 더불어 검색한 단어의 결과값에서 점프 기능을 통해 연관된 다른 단어를 거미줄과 같이 지속적으로 찾아볼 수 있어 하나의 단어를 검색하면 사용자의 노력에 따라 수십개의 단어를 더 학습할 수 있게 해주었습니다. 또한 점프 기능을 통해 또 다른 단어에 대한 결과값을 전면 LCD에 표시할 수도 있지만 하단 패널에 미니 사전으로 볼 수 있게 한 점은 전면 LCD에는 원래 원하던 검색 결과를 보여주고 하단 패널에는 그와 연관된 단어를 미니 사전으로 볼 수 있어 사용자로 하여금 여러 번의 과정을 거치지 않게 해주는 편의성도 있었습니다.

필기 인식 역시 빠르고 정확하게 되어 원하는 검색 값을 얻는데 직관적이었습니다.

사실 카시오 EW-B3500 외에도 다른 제조사의 일본어 전자사전도 존재하지만 일본어를 공부하는 분들이 EW-B3500을 선택하는 가장 큰 이유 중에 하나는 바로 코지엔 때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코지엔은 일일 사전으로 일본어를 간단히 공부하는 것이 아닌 좀 더 깊이 있게 하거나 혹은 직접 일본어를 사용하여야 하는 여건에 놓인 분들에게는 필수적인 사전이기도 합니다. 그 이유는 일반 일본어 사전에서는 가장 많이 쓰이는 사전을 다루고 있지만 그로 인해 검색해도 안나오는 일본어 단어들이 있습니다. 이러한 것은 일일 사전인 코지엔을 통하면 다 나오기에 일본어를 제대로 공부하는 분들에게는 반드시 필요한 것이기도 하죠! 이러한 점이 일본어를 공부하시는 분들이 EW-B3500을 선택하는 이유 중에 하나이기도 합니다. 저 역시 일본어를 간단히 배우는 것에 그치는 것이 아닌 반드시 필요로 하는 부분이기에 선택을 하게 된 것이고 하고요!

일본어를 공부하는데 확실히 도움이 되는 것은 체감하지만 가격대가 비싼 것이 단점이기는 합니다.

이 외에도 일본어 회화를 공부할 수 있는 메뉴나 단어장이나 노트 등 다양한 부가 기능도 있습니다. 하지만 EW-B3500은 여타 다른 전자사전에 비해 동영상을 보는 기능이나 음악을 듣는 기능 등은 없습니다. 즉 오로지 전자사전이라는 포지션에 충실한 기능만 있는 것이죠! 그렇기에 이러한 점이 어떻게 보면 학습을 하는 입장에서 전자사전 내용에 충실하다는 점이 좋은 점이기도 합니다. 물론 다양한 기능을 사용하고 싶은 사용자에게는 아쉬운 부분이기는 할 것입니다. 전체적으로 EW-B3500은 일본어를 공부하는데 있어 가장 많은 호평을 받는 전자사전이라는 것을 제대로 체감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개인적으로 아쉬운 점은 가격대가 너무 비싸다는 점이 아쉽더군요! 물론 한번 구입하면 오랜 기간 사용하는 전자사전이기에 그렇다고 하지만 스마트폰에서 전자사전 어플리케이션을 만원대로 구입할 수 있는 현실과 비교하였을 때는 여전히 비싼 가격이 장벽이기는 할 것입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껍데기 ♂ ★껍데기 얼리야그 , , , , , , , , , , , , , , , , , , ,





☆ 페이스북 사용자라면 페이스북 소셜댓글 적극 이용해주세요! ☆
  1. Blog Icon

    비밀댓글입니다

  2. 私たちは、薪、ブカレストで高品質の配信、Ilfovとその周辺地域を販売