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프트 드디어 한국 온라인 게임에 모습을 드러내다! - 추천 MMORPG

2012.03.16 22:00

한국은 온라인 게임이 강세를 이루고 있을 정도로 사실상 온라인 게임이 한국 게임 시장에서 주요 포지션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렇기에 지금도 수많은 온라인 게임들이 출시를 하고 있기도 합니다. 그 중 한국에서 개발된 게임도 많지만 글로벌 게임 개발사에서 제작한 게임도 한글화를 거쳐 서비스를 하고 있기도 합니다. 그만큼 한국 온라인 게임 시장은 과거와 다르게 국내 개발 온라인이 게임이 주류를 이루었다면 이제는 글로벌 게임 개발사에서 제작한 게임도 같이 경쟁을 하는 환경이 되었습니다. 대표적으로 블리자드의 와우가 글로벌 시장 외에도 한국 시장에서 큰 성공을 거두었죠!

리프트 해외시장 성공을 바탕으로 한국 게임 시장에 모습을 드러내다!


그런데 글로벌 온라인 게임 시장에서 와우의 뒤를 이을 게임으로 2011년 올해의 게임으로 선정된 게임이 있습니다. 바로 트라이온 월드가 개발을 한 MMORPG인 리프트가 바로 그 게임입니다. 리프트는 MMORPG 게임으로 글로벌 시장에서 큰 성공을 거두었고 많은 유즈들이 즐기고 있는 게임 중 하나이기도 합니다. 국내에서도 북미 서버에서 즐기는 분들이 있을 정도로 어느 정도 한국 유저들에게도 리프트에 대한 존재감이 있기도 하였습니다. 그러한 리프트가 넷마블을 통해서 한국에 서비스를 하겠다고 예전에 공식 발표를 하였고 그 동안 한글화 및 현지화를 거쳐 현재 클로즈베타를 하고 있습니다. 저 역시 클로즈베타에 참여하여 현재 리프트를 플레이 하고 있으며 왜 글로벌 게임 시장에서 리프트가 유저들에게 좋은 평가를 받는지 직접 경험해보고 있습니다.

해외 게임 시장에서 높은 평가를 받은 리프트가 드디어 한국에서 클로즈베타를 시작하였습니다.

리프트는 위에서 이야기 하였듯이 MMORPG 게임으로 첫 인상은 북미 게임이 주는 시각적인 모습을 보이고 있었습니다. 특히 이미 와우를 통해 북미 게임에 어느 정도 학습이 된 상태이기에 시각적인 부분은 어찌보면 생소한 모습은 아니었습니다. 한국 유저들에게는 북미 게임의 시각적인 요소들이 다소 거리감이 있다고 하지만 사실 어떻게 보면 게임성으로 승부를 걸 수 있을 정도로 리프트는 독특한 게임성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처음 리프트를 접하면 와우와 비슷하겠다는 생각을 하게 되지만 1시간도 안되는 플레이를 하다보면 리프트 만의 고유한 게임성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됩니다. 그것은 바로 리프트라는 세계관이 가지고 있는 독특한 게임성이기도 하며 주요 콘텐츠이기도 합니다. 그리고 왜 해외 유저들이 리프트를 즐기면서 좋은 평가를 하고 또 그 재미에 빠져서 즐기는지도 알 수 있었습니다.

한국 현지에 맞게 한글화를 하여 한국 유저들도 이제 쉽게 접근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기본적으로 리프트도 자신의 캐릭터를 성장시키는 게임으로 수많은 퀘스트를 통해서 레벨업을 하게 됩니다. 하지만 여기서 확연히 리프트만의 재미는 단지 퀘스트만으로 렙업을 하는 단순한 흐름이 아닌 리프트라는 시스템과 전장 그리고 인스턴트 던전 등 수많은 콘텐츠가 존재합니다. 그리고 이러한 콘텐츠에 접근하는데 있어 기존의 MMORPG는 어느 정도 레벨이 되거나 혹은 같이 즐기는 유저가 존재하여야 한다는 조건이 따르는데 이로 인해 모든 유저가 콘텐츠에 접근할 수 있는 여건을 갖추지 못하고 있습니다. 그렇기에 파티를 맺어야 하는 이러한 콘텐츠를 접하는데 파티가 없거나 혹은 아는 사람이 없어 오로지 솔로 플레이를 하는 유저들도 상당히 많고 이로 인해 게임에 제공하는 콘텐츠를 제대로 즐길 수 없었죠!

세계관 곳곳에서 열리는 이계 공간인 리프트를 처음 보면 웅장하면서 두려움이 오기도 합니다.

하지만 리프트는 이러한 요소들을 정확히 파악하고 모든 유저가 모든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시스템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리프트에서는 세계관 곳곳에서 불시에 리프트라는 공간이 열리게 됩니다. 이 리프트라는 공간을 통해 이계의 몬스터들이 공격을 하게 되는 것이죠! 즉 게임을 플레이 하다보면 어느 순간 주변에 리프트가 열리게 되고 그 리프트를 통해 이계의 몬스터들이 공격을 시작하게 됩니다. 이것이 정해진 장소에 리프트가 열리는 것이 아닌 그 어느 곳에서도 랜덤하게 열리기에 게임을 하면서 더 몰입감과 현실감을 느끼게 해줍니다. 그리고 이러한 열린 리프트를 봉인하기 위해서는 리프트 퀘스트가 리프트 주변에 가면 자동으로 생기고 그 퀘스트를 완료하여야 합니다. 그런데 이 리프트를 봉인하기 위해서는 혼자서 퀘스트를 수행할 수 없습니다. 그렇기에 파티를 맺어야만 하는 것이죠!

리프트 핵심 콘텐츠를 즐기는데 더 이상 파티를 찾기 위해 고민할 필요가 없는 것이죠!

바로 이러한 요소에 있어 리프트 주변에 가면 자동으로 현재 리프트 퀘스트를 수행하는 유저와 파티가 맺어집니다. 즉 파티를 찾기 위해 외치기나 다른 시스템을 이용할 필요가 없는 것이죠! 해당 리프트 지역에 가면 현재 존재하는 다른 유저와 자동으로 파티가 맺어지고 같이 힘을 모아 이계의 공간인 리프트를 저지하게 되는 것입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이러한 콘텐츠를 즐기는 시기가 게임을 접속하고 얼마 지나지 않아서 즐길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장점 중에 하나이기도 합니다. 통상 다른 MMORPG는 제대로 된 게임 콘텐츠를 즐기기 위해서는 만렙을 찍어야 하거나 높은 레벨에 좋은 장비를 갖추어야 하는 여건을 가지고 있어 모든 유저가 접근하기 힘든데 비해 리프트는 저렙부터 이러한 콘텐츠를 맛볼 수 있어 게임을 즐기는데 지루하지 않고 지속적으로 접근하게 해주는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리프트라는 콘텐츠 외에도 다양한 콘텐츠로 유저가 쉴 틈이 없을 정도로 놀거리를 제공합니다.

그렇기에 이러한 접근성은 처음 접하는 순간부터 리프트의 재미를 알게 되고 즐기게 되는 것이죠! 현재 클로즈베타이기에 30레벨 까지의 콘텐츠만 즐길 수 있지만 준비된 콘텐츠가 리프트 시스템 외에도 많기에 게임을 즐기면서 지루한 틈이 없다는 것을 경험하였습니다. 일반적인 퀘스트를 하다가 어느 순간 리프트가 열리고 그로 인해 주변의 유저들이 같이 힘을 모아서 공격을 하기도 하고 전장이라는 시스템을 통해서 PVP 콘텐츠도 즐기는 등 유저로 하여금 리프트가 제공하는 재미를 지속적으로 제시를 하고 있었습니다. 현재는 클로즈베타라서 많은 유저들이 접할 수 없지만 차후 오픈베타를 시작할 때 리프트를 경험하게 되면 아마 이러한 시스템으로 인해 리프트의 재미는 물론 기존의 MMORPG가 제공하지 못했던 요소들을 골고루 접하게 되면서 그에 따른 만족감을 느끼지 않을까 싶습니다. 무엇보다 글로벌 온라인 게임 시장에서 높은 평가를 받는 리프트가 한국 시장에서는 어떠한 결과를 가져올지도 궁금하기도 하네요!

리프트 콘텐츠 파티 플레이 동영상!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껍데기 ♂ ★껍데기 게임야그/PC온라인게임 , , , , , , , , , , , , , ,





☆ 페이스북 사용자라면 페이스북 소셜댓글 적극 이용해주세요! ☆
  1. 악 괜히 봤어요. 이거 너무 하고 싶어지네요 와우 향기가 많이 나지만 저 총소리에 예전 사냥꾼하던 와우시절이 떠오르네요

  2. 확실히 초반 플레이 부터 할 것이 많아 지루한 틈이 없는 것이 장점 중에 하나죠..ㅎ

  3. 오랜만에 인사드립니다.
    건강하시죠...^^

  4. 잘 지내고 있어요..*^^*

  5. 잘 보고 갑니다. 즐거운 하루 되세요!!
    아 게임 안한지 정말 오래 됬네요..

  6. 조만간 누구나 참여 가능한 대규모 클로즈베타를 준비하고 있죠~*^^*

  7. Blog Icon

    영상은 매우 시원한 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