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 광신화 파르테나의거울 놀거리가 많은 액션슈팅게임! - 닌텐도3DS 추천게임

2012.03.26 22:00

게임 업계에서는 신작 게임의 출시도 지속적으로 이루어지고 있지만 더불어 과거의 명작을 다시 활용하는 경우도 이제는 하나의 흐름이기도 합니다. 과거의 명작을 현 시대의 플랫폼에 맞게 HD화를 하거나 혹은 콘텐츠를 그대로 활용하는 경우도 있지만 또 한편으로 새로운 시리즈로 재탄생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아무래도 새롭게 다시 만들어 내는 것은 그만큼 일반적인 게임 제작과 동일한 것이기도 할 것입니다.


신 광신화 파르테나의 거울 파고들 수 있는 요소가 많은 액션슈팅 게임!


이렇게 재탄생한 게임 중 현재 주목받는 게임이 하나 있습니다. 바로 신 광신화 파르테나의 거울이라는 닌텐도 3DS 전용 액션 슈팅 게임입니다. 파르테나의 거울은 과거 닌텐도의 패미컴 시절에 명작으로 손 꼽히는 게임 중 하나였습니다. 단 국내에서는 당시 구하기도 힘든 게임으로 많이 접해보지 못한 게임이기도 할 것입니다. 그렇지만 그나마 다행인 것이 닌텐도 3DS의 다운로드 게임으로 파르테나의 거울을 3D화 하여 레트로 게임으로 판매하고 있어 저 역시 닌텐도 3DS로 명작을 접해보고 있습니다. 당시 파르테나의 거울은 액션이라는 장르와 더불어 RPG 적인 요소를 넣어 지금은 흔한 모습이지만 그 때로써는 대단한 모습이기도 하였습니다. 그리고 시간이 흘러 닌텐도 3DS 전용으로 신 광신화 파르테나의 거울이 일본에서 출시를 하였고 저 역시 직접 플레이를 하고 있습니다.

과거 명작 게임인 파르테나의 거울이 닌텐도 3DS로 새롭게 환골탈태하여 출시가 되었습니다.

과거의 파르테나의 거울에 비해서 완전히 환골탈태한 신 광신화 파르테나의 거울은 일단 시각적인 부분에서 만족감을 줍니다. 무엇보다 닌테도 3DS의 무안경 3D 입체 영상으로 접하는 파르테나의 거울은 보는 즐거움을 확실히 전달해주고 있었습니다. 그리고 무안경 3DS 입체 영상으로 즐기는 게임이 다소 눈의 피로나 기타 문제점을 가지고 있는 것에 비해 닌텐도에서 제작한 게임이기에 이러한 문제점을 최소화 하면서 적절한 입체감을 제공하여 3D 입체 영상을 편안히 즐길 수 있습니다. 아마 이러한 모습을 보면 확실히 닌텐도가 직접 참여한 게임들은 입체감에 대한 적정선을 제대로 익혀 그 설정이 존재하는 것 같기도 합니다. 어찌하였든 과거의 파르테나의 거울이라는 게임을 전혀 모른다고 하여도 첫인상에서 현재의 게임 유저들의 욕구를 충분히 만족시켜 줄 수 있을 것입니다.

과거의 파르테나의 거울과 비교하면 엄청난 성형 결과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신 광신화 파르테나의 거울은 액션 슈팅이라는 장르로써 게임은 크게 공중전과 지상전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즉 각 스테이지는 처음에 공중전을 접하게 되고 스테이지의 중간 부분에서는 지상으로 내려와서 지상전을 하게 됩니다. 그리고 여지 없이 각 스테이지의 보스를 처리 하면 해당 스테이지를 클리어 하게 되는 것이죠! 이렇게 나누어진 전투 상황에 있어 각 전투 유형에 따른 연출은 상당히 만족스러웠습니다. 특히 공중전의 경우 마치 스타일러쉬한 연출을 보여주면서 동시에 3D 입체감으로 인해 몰입감이 상당히 높습니다. 개인적으로 닌텐도 3DS로 이와 같은 공중전의 연출을 보여주면서 스타워즈의 공중전을 구현한 게임이 있으면 좋겠다는 느낌이 들 정도였습니다. 그리고 지상전의 보스는 거대한 보스들이 주를 이루어 압도감도 제대로 보여주고 있습니다.

공중전과 지상전으로 나누어져 3D 입체로 그에 맞는 연출과 재미를 동시에 제공하고 있습니다.

단 지상전에 대한 조작감에 많이 아쉬운 점이 존재하기도 합니다. 아날로그 스틱과 터치를 같이 이용해야 하는 조작감은 적응하는데 상당한 시간이 걸릴 수 있도록 되어 있어 지상전에 대한 접근성은 다소 낮다고 볼 수 있습니다. 그렇기에 닌텐도 3DS를 거치할 수 있는 거치대를 포함하고 있기도 합니다. 물론 게임을 지속적으로 플레이 하다보면 적응은 되지만 라이트한 게임에 다소 불편한 조작감은 아쉬운 부분으로 남기도 합니다. 어찌하였든 공중전이나 지상전이나 확실히 그에 따른 재미를 주고 있어 게임성 하나 만큼은 현재 많은 유저로부터 좋은 평가를 받고 있기도 합니다. 그리고 특히 난이도를 사용자가 하트라는 요소를 이용하여 도전할 수 있는 부분은 높게 평가해야 할 시스템이기도 합니다. 높은 난이도로 플레이시 더 좋은 무기를 얻을 수 있기에 자연스럽게 도전하게 만드는 것이죠!

독특한 난이도 시스템과 온라인 등 파고들 수 있는 요소가 많은 게임이기도 합니다.

그리고 이렇게 얻은 무기들을 조합하는 등 수많은 무기와 스킬이 존재하여 캐릭터의 능력을 만들 수 있는 것 또한 파고들 수 있는 놀거리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게임 자체는 라이트한 게임이지만 그 속에는 다양한 조합으로 파고들 수 있게 한 것이죠! 또한 이렇게 자신만의 조합을 만들고서 끝나면 의미가 없지만 온라인 모드를 통해 다른 유저와 대전을 할 때 유리한 환경을 만들 수 있기에 그에 따른 의미가 부여되기도 합니다. 즉 싱글 모드를 통해 고난이도로 도전하면서 더 좋은 무기를 얻고 그것을 잘 조합하여 특징을 부여한 후 온라인을 통해 다른 유저와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는 것이죠! 그렇기에 신 광신화 파르테나의 거울을 놀거리가 상당히 많은 볼륨있는 게임이기도 합니다. 아직 한국에서는 닌텐도 3DS가 발매가 안되었기에 본 게임을 대중적으로 접할 수 없겠지만 기회가 되면 본 게임 역시 접해보기를 추천합니다.

닌텐도 3DS 신 광신화 파르테나의 거울 오프닝 영상!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껍데기 ♂ ★껍데기 게임야그/콘솔게임 , , , , , , , , , , , , , , ,





☆ 페이스북 사용자라면 페이스북 소셜댓글 적극 이용해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