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루토 질풍전 나루티밋 스톰 제네레이션 말이 필요없는 격투게임! - PS3 추천 게임

2012.03.29 22:00

다양한 플랫폼으로 수 많은 게임들이 출시를 하면서 게임을 제작하는 입장에서는 분명 개발한 게임이 유저들에게 선택을 받기를 원할 것입니다. 그렇기 위해서는 역시 첫 인상에서부터 강한 인상을 유저들에게 심어주어야 하는 것이죠! 그렇다 보니 이미 원작을 가진 소재를 가지고 게임을 개발하는 것은 이러한 첫인상의 임펙트를 유저들에게 주기에 제격이기도 합니다. 즉 원작을 아는 유저일 수록 관심을 갖고 이는 곧 구입으로 이어지니까요!


나루토 질풍전 나루티밋 스톰 제네레이션 가치 있는 격투 게임의 모습을 보여주다!


그렇기에 만화나 영화 등 각종 원작을 가지고 있는 콘텐츠를 활용하여 게임을 개발하는 것은 필수적인 게임 시장의 모습이기도 합니다. 아무래도 원작을 접한 유저들에게는 보는 것에 그치는 것이 아닌 직접 개입하여 즐길 수 있다는 점이 매력적인 부분이기도 합니다. 더불어 일본에서는 특히 만화와 관련된 산업이 발달해 있다보니 만화는 자연스럽게 게임을 개발되어 출시되는 것 또한 당연하게 받아들일 정도로 자리를 잡았습니다. 즉 만화를 원작으로 한 캐릭터 게임들이 만화와 함께 기획이 되거나 개발이 되어 출시를 하고 있는 것이죠! 이러한 캐릭터 게임에 있어 중요한 부분은 원작을 잘 구현하면서 동시에 원작이 가진 재미를 유저들이 직접 개입하여 즐길 수 있게 해주는 환경을 구현하여야 합니다. 이러한 요소들을 잘 반영하지 못해 유저들이 외면을 당한 캐릭터 게임들이 상당히 많은 것도 현실입니다.

국내에서도 정식 발매를 한 나루토 질풍전 나루티밋 스톰 제네레이션!

그렇지만 나루토 질풍전 나루티밋 스톰 제네레이션은 이러한 유저들이 욕구를 잘 살린 게임으로 이미 전작들도 좋은 평을 받은 게임이기도 합니다. 나루토라는 만화 콘텐츠를 이용하여 다양한 플랫폼으로 출시가 되었지만 유독 PS3로 시리즈 발매를 하고 있는 나루토 질풍전이 좋은 평가를 받는 이유는 바로 시각적인 요소에 있어 원작 만화를 그대로 구현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나루토에는 수많은 캐릭터가 존재하고 각 캐릭터마다 특징이 존재하는데 그러한 특징을 잘 살리면서 그래픽 적으로는 애니메이션을 보는 듯한 구현을 완벽하게 한 것이죠! 그리고 최신작인 나루티밋 스톰 제네레이션 역시 그러한 기술을 바탕으로 출시를 하였습니다. 물론 한국에서도 정식발매를 하였고 아쉬운 것은 한글화가 아닌 일본어로 되어 있다는 점입니다. 

70명 이상의 캐릭터가 구현되었으며 원작 스토리 모드를 통해 직접 개입하여 즐길 수 있습니다.

나루토 질풍전 나루티밋 스톰 제네레이션의 장르는 격투 게임으로 나루토에 등장하는 수 많은 캐릭터를 직접 컨트롤 하여 각 필살기를 사용하면서 격투를 즐기는 게임입니다. 이번 작에서는 등장하는 캐릭터만 70명 이상으로 어떻게 보면 현존하는 나루토 관련 게임 중 가장 많은 캐릭터를 출전하고 있습니다. 물론 중복의 캐릭터도 있지만 구현한 캐릭터 자체는 가장 많은 캐릭터를 표현하고 있는 것이죠! 더불어 격투게임은 컨트롤 하는데 있어 다소 많은 입력으로 인해 라이트 유저가 접하기에 어렵게 느껴지는 장르이기도 하지만 나루토 질풍전 나루티밋 스톰 제네레이션은 아주 간단한 버튼 입력으로 나루토에서 보여지는 다양한 액션을 보여주기도 합니다. 심지어 O버튼만 연속으로 눌러도 될 정도니까요! 물론 더 파고들면 바꿔치기나 서포트의 이용 그리고 연계기 등 격투게임이 가지고 있어야 할 부분도 잘 반영하고 있어 모든 유저의 접근성을 잘 구현하였습니다.

시각적인 그래픽에 있어서도 애니메이션과 같은 연출과 모습을 보여주어 만족감이 높습니다.

그래서 누구나 쉽게 나루토 원작에서 보여지는 화려한 액션씬을 쉽게 즐길 수 있는 것이죠! 또한 그에 따른 연출이 애니메이션과 같은 연출을 보여주고 있어 보는 즐거움도 상당히 커서 기존의 나루토 팬들에게도 좋은 평가를 받고 있는 것이기도 합니다. 이 외에도 나루토 질풍전 나루티밋 스톰 제네레이션에는 오랜 시간동안 즐길 수 있는 놀거리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스토리 모드 외에도 프리 모드나 온라인 모드를 통해 다른 유저와 온라인 상에서 대전을 즐길 수도 있습니다. 이러한 기본적인 요소 외에도 수집할 수 있는 다양한 콜렉션 기능이 있어 모든 콜렉션을 모으려면 상당한 시간을 즐겨야만 가능하기에 수집욕을 자극하기도 합니다. 또한 격투라는 장르이지만 기존의 격투 게임이 다양한 요소가 부족한 것에 비하면 나루토 질풍전 나루티밋 스톰 제네레이션은 풍족할 정도로 많은 놀거리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온라인 모드 및 다양한 콜렉팅 요소가 존재하여 오랜 시간 즐길 수 있는 것도 장점입니다.

이미 전작에서도 게임성이나 그래픽에 있어서 좋은 평가를 받았고 이번 작에서도 그러한 노하우를 그대로 반영하면서 업그레이드 된 요소를 넣어 충분히 구입하여 즐길 가치를 만들어주고 있습니다. 단 스토리 모드의 경우 전작들이 세밀한 스토리 라인을 따라갔다면 이번 작은 스토리의 내용을 간단히 설명하는 수준으로 진행이 되고 있습니다. 전체적으로 대중적이면서 나름 격투 게임이 가지고 있는 재미와 파고들 수 있는 요소를 듬뿍 담은 게임으로 캐릭터 게임이 가져야할 요소들을 잘 반영하고 있다는 점에서 높은 점수를 주고 싶기도 한 게임이기도 합니다. 또 한편으로 만화라는 콘텐츠를 가지고 다양한 콘텐츠로 재생산하는 부분에 있어서는 확실히 부러운 점이기도 합니다. 한국에서도 이러한 환경이 당연시 자리 잡는 날이 오기를 기대해 봅니다.

나루토 질풍전 나루티밋 스톰 제네레이션 온라인 대전 리플레이 동영상!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껍데기 ♂ ★껍데기 게임야그/콘솔게임 , , , , , , , , , , , , , , ,





☆ 페이스북 사용자라면 페이스북 소셜댓글 적극 이용해주세요! ☆
  1. 한국에서도 만화 콘텐츠가 차별을 받지 않는 날이 왔으면 좋겠군요...

  2. 만화 콘텐츠가 정말로 큰 산업 중에 하나라는 것을 다시 새삼 느끼게 되더군요!

  3. 잘보고 갑니다. ㅋㅋㅋ
    동영상은 저번 포스팅에서 한번 본것 같네요.. 즐거운 하루 되세요 ^^

  4. 오늘도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