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S3 드래곤즈 크라운 2D가 과거의 유물이라는 고정관념을 깨다!

2013.07.24 22:00

현재 콘솔 게임에 있어 PS4와 XBOX ONE이 연말에 출시 되는 차세대 콘솔 게임 흐름에 있어 매번 나타나는 현상 중에 하나가 바로 현역 콘솔 게임의 성능을 최대한 살린 대작들이 출시 예정입니다. 이는 과거의 콘솔 흐름에 있어 꼭 나타나는 증상으로 현역을 마무리 하는 시점이 오면 의외로 대작들이 아름다운 마무리를 위해 출시가 되곤 했죠! 그렇기에 차세대 콘솔이 연말 출시를 앞둔 상황에서 역시 기대작들이 출시 예정입니다.


드래곤즈 크라운 극학의 2D가 보여주는 액션게임의 결정판!


그 중 PS3로 출시가 될 기대작 중 하나는 역시 드래곤즈 크라운이 아닐까 싶습니다. 드래곤즈 크라운은 PS3와 PSVITA로도 출시가 되고 더불어 가을에는 한글판도 출시가 될 예정입니다. 사실 한글판이 출시 된다는 이야기를 들었을 때 귀를 의심할 정도였네요! 저는 현재 일본에 있기에 당연히 일본판으로 구입하여 즐기고 있습니다. 드래곤즈 크라운은 콘솔 게임에 관심이 있는 분들은 다들 손꼽는 기대작이었죠! 오랜 개발 기간으로 개발 취소가 되는 것이 아니냐는 우려도 있었으나 긴 개발 기간만큼 완성도 높은 게임으로 출시가 되어 유저로써 너무나도 기쁜 일이기도 합니다.

오랜 기다림 끝에 모습을 드러낸 드래곤즈 크라운!

드래곤즈 크라운은 벨트로플로어 장르로써 쉽게 이야기하면 과거 오락실에서 즐겼던 횡스크롤 액션게입니다. 가로로 진행하는 방식의 횡스크롤 액션게임은 지금은 모바일 게임에서나 볼 수 있는 장르이기도 합니다. 아무래도 지금은 3D 그래픽으로 가상의 세계를 구현하여 이와 같은 벨트로플로어 장르는 과거의 영광만큼 대중적인 장르가 아니기도 합니다. 그렇지만 드래곤즈 크라운은 벨트로플로어 장르이면서도 유저들에게 기대를 같게 만드는 게임이기도 합니다. 그 중 첫번째 이유는 역시 극학의 2D 그래픽으로 인한 시각적인 재미를 주는 점이기도 할 것입니다.

극한의 2D 그래픽을 보여주며 가장 먼저 시작적인 즐거움을 줍니다.

2D로 만들어진 그래픽은 다소 과거의 유물이라고 치부할 수 있겠지만 드래곤즈 크라운은 어떻게 2D로 이와 같은 표현이 가능한지 의문을 갖게 할 정도로 극학의 2D 그래픽을 보여줍니다. 드래곤즈 크라운을 개발한 바닐라웨어는 이러한 극학의 2D 그래픽을 전문적으로 활용한 게임 개발사로 이미 바닐라웨이가 개발한 게임들을 접한 유저들은 극학의 2D 그래픽을 경험하였을 것입니다. 그러한 노하우가 이번 드래곤즈 크라운에도 그대로 녹아있어 게임을 즐기는 동안 말로 표현할 수 없는 시각적인 즐거움을 경험하게 해줍니다.

판타지 세계관은 친숙한 세계관으로 모험을 즐기는 동기부여를 제공합니다.

더불어 드래곤즈 크라운의 세계관은 던전앤드래곤의 세계관을 보는 듯한 스토리를 가지고 있어 판타지의 세계를 느낄 수 있습니다. 다양한 직업군의 캐릭터로 인해 몰입감이 높아지며 더불어 직업군마다 쉽게 접근할 수 있는 직업군 혹은 컨트롤의 난이도가 있는 직업군 등 라이트하게 접하든 코어하게 접하든 모든 유저들의 만족감을 잘 구현해내고 있기도 합니다. 또한 액션게임이지만 레벨업의 개념을 넣어 자신의 캐릭터를 다양한 스킬로 육성하는 재미도 주고 있어 접근성 또한 다양하게 구성되어 있다는 점도 장점 중에 하나일 것입니다.

횡스크롤 액션 게임으로 다양한 캐릭터를 선택하여 쉽게 접근하여 즐길 수 있습니다.

드래곤즈 크라운은 단순한 횡스크롤 액션게임으로 보이지만 그 속에는 파고들 수 있는 요소를 상당히 많이 구현해 놓았습니다. 무기와 방어구 등은 랜덤으로 생성되는 속성으로 최강의 장비를 얻기 위해 뺑뺑이를 돌거나 또는 다양한 스킬로 인해 적과의 조우에 있어 유리하게 게임을 전계할 수 있을지 등 단순히 이동하면서 나오는 적만 물리치고 보스를 잡고 게임을 봉인하는 수순의 게임이 아닌 것이죠! 마치 이러한 시스템은 디아블로의 파밍과 같은 개념이 아닐까 싶습니다. 

아이템 파밍의 재미가 존재하여 더 좋은 장비를 얻기 위해 반복 플레이를 유도합니다.

또한 드래곤즈 크라운은 이제는 당연한 멀티플레이도 지원을 하고 있습니다. 수많은 유저들과 판타지의 세계에서 같이 진행하며 그에 따른 또 다른 재미를 제공하고 있기도 합니다. 단 아쉬운 점은 PS3 유저와 PSVITA 유저의 멀티플레이 서버가 나누어져 있다는 점입니다. 통합이 되었으며 더 좋았을 텐데 상당히 아쉬운 부분이기도 하죠! 하지만 세이브 데이터를 호환이 됩니다. 저 역시 PS3 버전과 PSVITA 버전을 다 구입하였기에 세이브 데이터 호환은 유용하기는 하지만 두 버전을 구입해야 한다는 금전적인 부담이 존재하기는 합니다.

레벨업과 스킬의 조합으로 나만의 캐릭터 육성이 가능합니다.

PS3 버전과 PSVITA 버전은 동일한 버젼이지만 약간의 장단점이 존재합니다. PS3 버전은 큰 화면에서 극학의 2D 그래픽을 경험할 수 있는 장점이 있는 반면 오른쪽 아날로그 스틱으로 보물상자를 열거나 기타 행동을 해야 하는 약간의 불편함이 있으며 PSVITA는 터치로 PS3의 불편한 부분을 해결하는 장점이 있는 반면 캐릭터가 겹치면 자신의 캐릭터의 위치가 어디인지 헷갈리는 부분이 있습니다. 그렇지만 두 버전 중 어느쪽을 구입하든 게임에 대한 만족감은 높을 것입니다.

2D가 과거의 유물이 아님을 확실히 증명하면서 게임성도 갖춘 드래곤즈 크라운!

저 역시 드래곤즈 크라운을 기대하였고 드디어 손에 넣어 플레이하고 있지만 게임성에 대한 만족감이 상당히 높은 게임 중에 하나입니다. 더불어 다양한 즐길거리와 요소를 넣었음에도 이것들이 따로 따로 노는 것이 아닌 잘 매칭이 되어 게임 속에 녹아 있는 점은 긴 개발 기간동안 개발사가 얼마나 심혈을 기울였는지 알 수 있었습니다. 드래곤즈 크라운은 2D가 과거의 유물이 아니라는 점을 다시 각인시켜주면서 더불어 다양한 유저들의 입맛을 골고루 표현하고 있다는 점에서 PS3 유저든 PSVITA 유저든 반드시 즐겨봐야 할 손꼽히는 명작 중에 하나일 것입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껍데기 ♂ ★껍데기 게임야그/콘솔게임 , , , , , , , , , , , , , , , , , , , , , , , , , ,





☆ 페이스북 사용자라면 페이스북 소셜댓글 적극 이용해주세요! ☆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