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SVITA 갓이터2 체험판을 하면서 기대감과 함께 아쉬운 점은?!

2013.08.12 22:00

헌팅 게임은 이제 하나의 장르로 확실히 자리를 잡았고 헌팅 게임 장르의 게임들이 많이 발매를 되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헌팅 게임의 대중화를 이룬 게임은 캡콤의 몬스터헌터이며 지금도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는 대표 헌팅 게임이기도 하죠! 사실 몬스터헌터가 나왔을 때 다른 게임 개발사에서도 헌팅 게임을 내놓았지만 아류작이라는 타이틀이 따라 붙기도 하였습니다.


PSVITA 갓이터2 기대감과 아쉬움을 같이 느끼게 해준 체험판!


그래서 당시 헌팅 장르를 표방한 게임들은 몬스터헌터와 비교를 당하며 아류작이라는 평가를 받았고 지금도 헌팅 장르 게임들은 몬스터헌터와의 비교는 피할 수 없는 상황이기도 합니다. 그나마 지금 나오는 헌팅 게임들은 나름 차별화를 두고 각 게임의 특징을 표현하여 헌팅 게임 장르가 더 확산되는데 큰 영향을 주고 있어 긍정적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과거 헌팅 게임 중 아류작이라는 선입견을 가지고 있었으나 큰 성공을 거둔 헌팅 게임이 있었습니다. 바로 반다이남코의 갓이터죠!

현재 갓이터2 체험판을 PSP와 PSVITA에서 즐길 수 있습니다.

당시 발매 전에 몬스터헌터의 아류작이라는 이야기가 있었으나 발매된 후 갓이터만의 특징을 담으면서 몬스터헌터와 비슷하면서도 확실히 손맛이 다른 경험을 제공하여 갓이터 버스터까지 일본에서는 생각 이외로 큰 성공을 거두었죠! 국내에서는 여전히 몬스터헌터에 비하면 낮은 인지도있지만 일본에서는 이미 기대작 반열에 오른 게임이기도 합니다. 그러한 갓이터가 새로운 후속작인 갓이터2로 올11월에 발매할 예정이며 PSP와 PSVITA로 출시 예정입니다.

갓이터2는 더욱더 깨끗해진 그래픽으로 즐길 수 있게 되었습니다.

특히 PSVITA에서는 깨끗한 그래픽으로 즐길 수 있게 되어 더욱더 기대감을 갖게 만들고 있죠! 그러한 갓이터2가 현재 체함판을 제공하고 있어 직접 플레이를 해보았습니다. 첫 느낌은 확실히 깨끗해진 그래픽으로 인물들의 묘사가 정밀해져 자신의 캐릭터와 NPC들에 대한 애착이 높아질 것으로 보이더군요! 특히 갓이터 시리즈는 몬스터헌터와 다르게 스토리가 잘 짜여져 있어 스토리를 즐기면서 플레이하기에 확실히 감정이입이 더 높을 것으로 보입니다.

현재 체함판을 즐기면 은혼의 코스튬을 제공하고 있어 안즐길 수 없죠!

시스템은 전작인 갓이터 버스터와 크게 다르지 않으며 차이점은 추가된 무기가 블러드 아츠라는 시스템입니다. 그 외적으로는 시스템적으로 크게 변화한 점은 없어 보였습니다. 물론 자잘하게 변화된 시스템이 있기는 하지만 전작을 즐긴 유저들은 바로 게임에 적응 할 정도로 큰 차이점은 없어 저 역시도 플레이를 하는데 바로 적응해서 할 수 있었습니다. 체험판에서는 선택이 안되었지만 미션을 나가기 전에 BGM을 선택할 수 있는 부분은 개인적으로 기대가 되었습니다. 갓이터 시리즈의 음악은 정말로 게임의 몰입감을 높여주는 효과를 즐 정도로 만족스럽죠!

기본적인 시스템의 변화는 없지만 새로운 시스템이 탑재되어 있기도 합니다.

액션성은 역시 몬스터헌터와 다르게 스피드한 액션성을 보여주는 갓이터 답게 갓이터2에서는 빠른 액션성을 보여주었습니다. 타격감 역시 만족스러웠고 그에 따른 임펙트 표현도 화려하기에 플레이를 하면서 보는 즐거움도 주고 있었습니다. 그러나 현재 체험판에서는 화려한 임펙트와 다수의 적이 출현을 하면 프레임이 급격히 하락을 하는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심하게 프레임이 떨어지는 경우도 있어 좀 거슬리더군요!

임펙트가 많아지면 프레임이 느려지는 현상이 체험판에 있기는 합니다.

그렇기에 현재 체험판을 즐길 유저들은 게임자체는 역시 재미있지만 프레임 하락에 대한 불만을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 부분은 사실 걱정할 부분은 아니지 않을까 싶기도 합니다. 체험판이고 현재 유저들의 의견을 접수하고 있기에 출시가 되면 프레임은 안정적으로 잡힐 것으로 보입니다. 이미 많은 게임들이 체험판을 통해 유저의 의견을 듣고 수정하여 본 게임을 출시하기에 프레임은 부분은 분명 해결할 것으로 보입니다.

아직 체험판이기에 본작에서 얼마나 수정이 될 지 궁금하기도 합니다.

제가 개인적으로 아쉬운 부분은 역시 온라인 멀티 플레이를 제공하고 있지 않는 점입니다. 애드훅 모드를 제공하지만 이는 어디까지나 온라인 멀티 플레이 방식보다 번거로운 부분이죠! 이미 갓이터2에 온라인 멀티 플레이를 제공하지 않는다는 이야기에 많은 유저들이 지금 현 게임 시장에서 온라인 멀티 플레이가 없는 것은 이해가 안가는 부분으로 인식하고 있습니다. 스토리가 중심인 갓이터 시리즈지만 역시 온라인 멀티 플레이가 구현이 안된 점은 개인적으로도 아쉬운 부분이죠!

전작과 체험판의 데이터를 갓이터2 발매 후 연동이 되기에 지금도 계속 플레이하고 있습니다.

9월 발매를 하는 몬스터헌터4도 온라인 멀티 플레이를 제공하고 다수의 헌팅 게임들이 기본적으로 온라인 멀티 플레이를 제공하는 상황에서 갓이터2의 온라인 멀티 플레이를 제공하지 않는 점은 확실히 이해가 안가는 부분이기도 합니다. 반다이남코도 분명 알고 있을 텐데 말이죠! 그러나 아직 한가닥의 희망은 있습니다. 차후 발매 전이나 혹은 발매 후에 패치를 통해서 구현을 해주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들기도 하네요! 이미 피드백을 받고 있기에 어떠한 부분이 수정되어 나올지 궁금하면서 기대가 되기도 합니다. 어찌하였든 몬스터헌터4와 더불어 기대가 되는 헌팅 게임 중에 하나라는 것은 체험판을 해보면서 확실히 느끼게 되더군요!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간다껍데기 ★껍데기 게임야그/콘솔게임 , , , , , , , , , , , , , , , ,





☆ 페이스북 사용자라면 페이스북 소셜댓글 적극 이용해주세요! ☆
  1. Blog Icon
    ㅇdldjrwo

    저기 사적인 질문인데요 psp로 갓이터2를 하고있습니다만 과도한 광원효과때문에 화면이 뿌얘서 없애고싶은데 혹시 어찌없애는지아시나요..?

  2. Blog Icon
    민이214

    저기 긴토키옷 어떻게 받았어요?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