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촌에 원조 서서갈비 그 현장에 가보다!!

2008.11.25 02:22
우리나라에는 소위 말하는 원조 맛집이 상당히 많다!
다들 원조라고 하는 세상~!
하나의 마케팅이겠지만...믿고 갔는데 맛이 없을때의 허망함..ㅡ.ㅡ;

예전에 TV에서 우연히 서서갈비라는것을 보았다!
왜 서서 갈비인가 했더니 진짜로 다들 서서 먹는곳이다
그때 당시 우연히 TV에 나오는것을 보면서 불편하게 어떻게 서서먹어..!! 라고 생각했다
아무리 맛있어도 그것은 아닌듯 이라고 생각했던 나~

그리고 시간이 흘러 우연히 신촌에 서서갈비를 먹자는 제안이 들어왔고...
궁금도 하고 그곳이 진짜 원조라는 말에 한번 방문을 결심했다

신촌에 가서 서서갈비를 찾아갔는데 사실 나는 신촌에 예전에도 자주가고 왠만한곳은 안다고 생각했는데 이런곳이 있는지 몰랐다니...
가보니 진짜로 다들 드럼통 주위에 모여서 서서 먹는것이 아닌가?!

사용자 삽입 이미지사용자 삽입 이미지


메뉴는 다른것은 필요없고 오로지 서서갈비다!
가격은 14000원인가 18000원인가??
계산을 내가 안해서 모르겠다

그리고 연탄불에 굽는데 소갈비라서 적당히 익었을때 낼름 먹어야한다
한입 먹었을때......나의 머리속에는 다른 갈비는 다 사라졌다
정말로 맛있었다
더구나 같이 나오는 소스에 찍어먹으면 진짜 죽어~~ㅎㅎ

사용자 삽입 이미지


왜 불편하게 서서 먹는지 알것같았다
사실 신촌 서서갈비는 50년정도 되었다고 한다
그리고 서서먹게 된 유래는 자리도 부족하고 간단히 갈비 한대씩에 소주를 마시고 가는 쉼터 같은 개념이었다고 한다

이곳은 딱 그날 잡은 소를 그날 가지고 와서 팔고 다 떨어지면 문을 닫는다고 한다
실제로 보통 7시에서 8시가 넘으면 다 팔려서 문을 닫는다고 한다
내가 간시간은 대략 6시정도였다

정말로 내가 먹어본 갈비중..아니 세상의 모든 갈비중 가장 맛있는 갈비일것이다!
단 안에 연기가 무지 많다는거....(=ㅅ=)
그리고 갈비 외에는 공기밥이나 기타 음식은 안판다
오로지 서서갈비 그리고 소주!

신촌 서서갈비 찾아가는길!
사용자 삽입 이미지


신고

껍데기 ♂ ★껍데기 먹거리야그 , , , , , ,





☆ 페이스북 사용자라면 페이스북 소셜댓글 적극 이용해주세요! ☆
  1. Blog Icon
    딸구

    남친 집이 바로 앞에예요..
    예전에 큰맘 먹구 함 먹었었는데..
    돈없는데 냄새땜시 맨날 지나가면서 완전 슬퍼요..
    머꾸십다..

  2. 남친집이 바로 근처라면 더더욱 반드시 필히 꼭~ 함 같이 드시고 오세요..*^^*
    정말로 후회 없음을 보증합니다..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