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침에 먹으면 좋은 음료3가지! 음..커피가..

2009.01.02 03:14

우연히 아침에 먹으면 좋은 음료3가지가 웹사이트에 올라왔더군요
사실 아침을 먹으면 몸에 좋다는 이야기는 많았죠
한때 아침을 안먹는것이 더 좋다는 의견도 나와 이런저런 이야기가 많았지만..
저는 아침을 전혀 안먹습니다. (+ㅅ+)

아침에 밥을 먹으면 속이 거북해서 못먹는 저로써는 아침에 먹으면 좋은 음료라기에 눈에 확들어왔습니다.
적어도 저는 아침에 물한잔은 꼭 먹거든요
헌데 그 음료가 저에게는 눈에 확들어오는것이 있었습니다.
바로 커피죠

발표에 따른 음료3가지는 오렌지주스,사과주스,커피 였습니다.
오렌지주스나 사과주스는 저의 상식에서도 좋은것은 당연히 알겠는데 커피는 의외였습니다.
더구나 저는 커피를 자주 먹기에 나름 희소식이었죠
아침에 커피를 마시지는 않았지만 이제는 몸에 좋은 음료라는 핑계로 먹을수 있을것 같더군요
녹차와 포도주스가 없는것이 개인적으로는 의아했습니다.

발표에 따르면 이 음료들은 중년(헉...!)의 나이에 좋은 음료라고 합니다.
인정하기 싫지만 저도 중년의 턱걸이에 들어왔기에 해당사항이 들겠죠 ㅜ.ㅜ;

오렌지주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중년인 경우, 베타 크립토잔틴(beta-cryptoxanthin)을 많이 먹는 사람일수록 과절염에 걸릴 확률이 낮아지는 것으로 연구 결과 밝혀졌다. 베타 크립토잔틴이 가장 많이 든 음식 중 하나가 바로 오렌지다. 오렌지에는 항염 성분과 비타민C도 듬뿍 들어있어 아침에 정기적으로 먹기 더없이 좋은 음료수다.

사과주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아세틸콜린(acetylcholine)이란 물질을 아시는지? 이 화학물질은 기억력과 인지 능력을 높이는 등 뇌 기능을 높여주는 역할을 한다. 이 화학 물질이 가장 많이 든 음식이 바로 사과 주스다.

커피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미 여러 연구를 통해 밝혀진 것처럼, 커피는 인슐인 장애를 예방하는 효과가 있다. 하루 4잔의 커피를 마시는 남성들은 2형 당뇨병에 걸릴 확률이 33%나 낮아지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 세가지 음료들은 관절염, 인슐린 장애, 뇌기능 퇴화를 예방하는 기능을 한다고 하네요
위의 사항에 저는 해당이 없지만 예방하는 기능이라기에 미리미리 예방하는것도 좋겠죠!


신고

껍데기 ♂ ★껍데기 먹거리야그 , , , , , ,





☆ 페이스북 사용자라면 페이스북 소셜댓글 적극 이용해주세요! ☆
  1. 좋은 정보 감사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