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껍데기 게임야그/콘솔게임

스퀘어에닉스 스타오션4 과연 XBOX360 독점작이 될까?!


나름 상당한 매니아유저층을 보유한 스타오션 시리즈!
사실 스타오션의 스토리 자체는 안드로메다행의 어이없는 스토리로 마무리되는데 이에 대해 많은 유저들이 스토리에 대해서는 X맛이라고 할정도의 비난이 있었습니다.
헌데 신기한것은 그러한 스토리에 대한 질타에도 불구하고 스타오션에 열광을 합니다
그것은 바로 해도 해도 재미있는 전투시스템때문에 아직도 스타오션3의 경우는 전투를 즐기기 위해서 계속 하는 유저가 상당수 있죠!
2회차 플레이는 기본이고 10회차 20회차까지 즐기는 유저가 있을정도니..그것도 RPG게임을...나라면 불가능하겠지만요! ㅎㅎ


아직도 많은유저가 즐기는 스타오션3
(23주차를 진행하시는  リシャーV 님의 플레이영상)

※광고후의 멋진 リシャーV님의 플레이영상을 보실수 있습니다.


어찌하였든 그러한 스타오션의 후속작인 스타오션4가 당연히 시대의 흐름을 따라 차세대기로 발표가 되었었습니다.
그리고 기종은 전세계 유저를 또한번 경악하게 하죠
당연히 플레이스테이션3에서 출시가 될줄 알았는데 바로 XBOX360으로 발매가 되는 발표였죠! 저도 사실 놀랐습니다. (ㅡ.ㅡ);
헌데 이러한 기종변경은 차세대기로 넘어오면서 비일비재하여 큰충격은 아니었습니다.
이미 몬스터헌터3의 Wii로의 발걸음, 테일즈 최시작의 XBOX360의 발걸음, 파판13의 PS3 독점 파기등...

현재 스타오션4는 2월에 발매 예정입니다.
헌데 과연 진짜로 XBOX360으로만 독점 발매될까요?
사실 XBOX360 발매 선언후 많은 이야기가 있었습니다.
멀티로도 발매될것이다~ 아니다 XBOX360 독점일것이다 등 많은 이야기와 루머가 돌았죠
지금으로써는 XBOX360으로만 발매되는것은 사실입니다.
허나 이것이 기간독점일 가능성이 크죠!
(스타오션4는 국내에서도 정발예정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화려한 임펙트로 다시 돌아온 스타오션4 스크린샷!

이미 이러한 기간독점의 경우는 차세대로 넘어오면서 비일비재합니다.
그전의 콘솔게임계에서는 드문드문 있었지만 지금은 각 게임개발사들이 많은 판매와 수익을 위해서 멀티콘솔을 선택하죠!
더구나 멀티를 추구하는 기업인 스퀘어에닉스의 게임이니 당연히 멀티로 나올것입니다.

그기간이 언제일지는 모르나 저의 개인적인 생각과 제가 만약 스퀘어에닉스의 간부급이라면 PS3로 나오는 파이날판타지13의 발매 및 기타 프로모션이 시작하는 시점 전이나 아니면 끝나는 시기쯤에 나올 가능성이 클것같습니다.
당연한것이겠죠...겹치게 내놓을리는 없을것이니까요!
현재로써 스퀘어에닉스는 파판13의 PS3발매가 가장 중요한 핵심요소이기에 파판13을 기준점으로 앞이나 뒤일경우인데 파판13의 발매예정일이 2010년 3월이 예정일입니다.
아직 1년이 남았죠 이러한 시점에서 스타오션4가 과연 PS3로 나온다면 파판13 이후에 나오기에는 스타오션4의 임펙트는 거의 떨어져서 없을때일것입니다.
그렇다면 그전에 내놓아야하는데 보통 멀티선언하고 나오는 게임들을 보면 1년내외쯤에 발매를 하죠!

그렇기에 1년이 지난후에 내놓으면 그 네임밸류의 힘이 떨어지니 올해말쯤에 나오지 않을까 조심스레 예견을 해봅니다.
이 이야기는 어디까지의 저의 머리속에서 상상한 내용이므로 이렇게 나온다 안나온다는 정작 스퀘어에닉스만 알겠죠!
헌데 과연 파판13까지 XBOX360으로 북미판만 내놓겠다고 할정도의 회사가 과연 스타오션4같은 좋은 게임을 XBOX360으로만 내놓는것은 아무래도 회사의 손해겠죠!
더구나 스퀘어에닉스측에서도 스타오션4가 독점이라는 언급도 없었고 또한 질문에도 회피를 했다고 하죠!
또한 XBOX360판의 경우 DVD3매로 발매가 된다고 합니다. PS3로 낼경우는 블루레이의 용량으로 한장이면 가능하겠죠 *^^*
그나저나 다음달쯤이면 발매인데 이거 XBOX360용을 사야할지 아니면 나올지 안나올지 모르는 PS3판을 기다려야할지 난감하네요

개인적으로 스타오션1은 PSP로 클리어했고 스타오션2는 못해보았고요 스타오션3는 PS2 완전판을 해보았기에 나름 스타오션4도 기대되는데 이번에 일본가면 PSP용 스타오션2를 집어올 예정입니다...후후 (+ㅅ+)V

스타오션4 트레일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