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껍데기 먹거리야그

맥도날드 맥카페가서 별과 콩을 이길지 한번 시음해보았습니다!


어제 포스팅을 통해서 맥도날드의 맥카페 브랜드로 커피쪽에 발을 담그는 글을 써보았습니다.

:: 2009/01/06 - [★껍데기 잡생각] - 맥도날드 스타벅스와 커피빈에 출사표를 내세우다! 맥카페 공격 마케팅 스타트!

아무래도 맥카페의 광고 덕분에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가지신것 같더군요
저또한 과연 어떨까?! 궁금했습니다.
그리고 기회가 되어서 맥도날드의 맥카페 시음을 해볼 기회가 있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길건너에 맥도날드가 눈에 들어오더군요!!

먼저 제가 간곳은 대학로 근처의 맥도날드로 입구에 떡하니 맥카페 홍보가 되어 있더군요!
역시 그 인쇄물에는 "별과 콩은 잊어라"라고 적혀있고요 (=ㅅ=);
그리고는 맥도날드에 들어가서 맥카페를 찾아보았습니다.
헌데......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음..역시 공격적이야!! (+ㅅ+)

정확한 정보는 아니었지만 맥카페 공식홈페이지에는 맥카페의 부스를 맥도날드 안에 따로 설치한다고 들었는데 제가 들어가본 맥도날드의 풍경은 그냥 맥도날드였습니다.
아무리 주위를 둘러보아도 맥카페부스는 없더군요
저는 개인적으로 아직 시행을 안했나 보구나..라고 생각했습니다.

그리고 맥도날드 메뉴를 보니 떡하니 맥카페라는 카테고리가 있고 판매가 되고 있었습니다.
즉 그냥 햄버거 파는곳에 음료로 맥카페가 파는것이더군요 ㅡ.ㅡ;
그냥 예전 햄버거 먹을때 음료에 커피있는것이랑 무엇이 틀리단 말이냐??!!!!!!

사용자 삽입 이미지
잉?! 일반 햄버거집에서랑 머가 다르단말이야!

좀더 알아봐야겠지만 맥카페 부스를 따로 신설하는것은 일부매장일듯 싶네요
하기야 전 매장에 그렇게 시설을 만들자면 들어가는 돈도 돈이지만 그동안의 딜레이도 있을듯 싶고요 그래서 일부매장만 그렇게 진행을 하고 기존의 매장은 그냥 판매를 하는듯 싶습니다. 이것에 대한것은 맥카페 홈페이지에 가서 담당자에게 한번 문의를 해보겠습니다.
(현재 맥도날드 홈페이지에 문의를 해둔 상태입니다.)

문의 결과가 나왔네요!

고객님께서 보내주신 저희 맥도날드에 대한 관심에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고객님께서 말씀하신 내용에 대한 답변을 아래와 같이 보내드립니다.

안녕하세요? XXX 고객님, 먼저 관심을 가지고 문의주셔서 감사합니다. 맥카페는 맥도날드 고객님만을 위한 맥도날드의 고유 브랜 드 입니다. 따라서 전매장에서 동일한 품질의 커피를 맛보실 수 있습니다. 일부 매장에서는 말씀하신 음료 전용 주문 부스를 가지 고 있으나. 모든 매장에 부스를 따로 설치하는 것은 아닙니다,. 앞으로도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어찌하였든 중요한것은 진짜 맥도날드가 그렇게 공격적인 마케팅을 하고 했는데 진짜 스타벅스와 커피빈을 이길정도의 커피인가 시음해보았습니다.
아이스 카페라떼와 그냥 카페라떼를 주문했습니다.
가격은 2600원으로 실제로 스타벅스와 커피빈의 맛정도라면 상당히 저렴한 가격이었습니다.

그리고...................시음후..............................
역시 싼것이 비지떡인가!!!!
솔직히 말해서 스타벅스와 커피빈을 타격으로 한것은 노이즈마케팅이겠지만 맛은 좀 떨어지는듯 합니다.
제가 커피맛을 잘아는것도 아니지만 저의 개인적으로 그렇게 느꼈습니다.
그러나 그렇다고 아예 맛이 떨어지는것은 아니더군요
원래 스타벅스나 커피빈의 경우 한모금 마시고 끝낫이 상당히 부드럽고 고소한 맛이 나는데 이부분은 맥카페도 그렇더군요
즉 맥카페는 스타벅스와 커피빈은 아니더라도 일반 커피전문점의 커피보다는 좋았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그런데 문제는 과연 스타벅스와 커피빈의 맛도 중요하지만 자리도 상당히 중요한데 사람들이 구지 커피 마시겠다고 불편한 패스트푸드점의 의자에 앉아서 오손도손 이야기하면서 혹은 책을 보거나 일을 하면서 먹을까요?!
만약 따로 부스가 있었으면 나름 메리트가 있을지 모르나 제가 가본 맥도날드의 맥카페라면 그냥 가서 햄버거 먹고 음료로 커피나 먹고 나오는정도는 되겠더군요!

앞으로 어떻게 전계가 될지는 모르나 이정도 가격에 이정도의 맛에 매장만 좀 개선해서 커피를 마시는곳처럼만 한다면 나름 일반 커피전문점보다는 메리트가 있을듯 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왠지 맥카페보다 해피밀로 나오는 피규어가 더 관심이 가더군요!!
  • 이전 댓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