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껍데기 얼리야그

윈도우7 설치할때 저는 우분투8.10을 설치해보았습니다!


근래 윈도우7 베타로 인해 많은 컴퓨터 사용자들이 윈도우7을 설치해보고 있죠!
또한 사용결과가 다들 만족스럽다고 하니 비스타의 악재를 윈도우7이 다시 만회해줄것 같네요
신기하게도 징크스인지 윈도우 시리지는 한번 성공 한공 실패 한번 성공...이런식으로 가죠!
어찌하였든 저도 윈도우7을 설치해보고 싶었습니다.
헌데 회사에서 설치를 시도할려고 하다가 혹 제가 하는 업무에 호환성 문제등이 발생할까봐 쉽게 못하겠더군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윈도우7 베타 확실히 사용자들에게 현재 좋은 평가를 받고 있죠!

그래도 무언가 해보겠다고 칼을 뽑았는데 그냥 멍하니 있기에는 무언가 아쉬운 느낌이 들어서 원래 우분투를 몇번 깔아보았는데 이번에는 윈도우XP에 멀티부팅으로 우분투를 깔자고 마음을 먹었습니다.
(리눅스계열은 개인사용자에게는 무상입니다. 심지어 시디까지 신청하면 보내주죠!)

2008/08/16 - [★잡다 오픈케이스] - 리눅스 우분투 시디 해외에서 발송되어서 도착하다! 오픈케이스

그러기 위해서는 윈도우XP를 다 지우고 다시 재설치를 해야하는 작업이었죠!
파티션 문제때문에 어쩔수 없이 재설치를 해야하고 어짜피 회사에서 저의 컴퓨터도 하도 오래동안 포맷후 재설치를 안해주어서 새로운 기분으로 하자고 크게 마음먹고 작업에 들어갔습니다. 먼저 중요 자료는 백업을 해두고요

우분투8.10 다운받기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멀티부팅을 위해 윈도우 재설치 및 우분투 설치~!

사실 저는 MS를 싫어하지는 않습니다.
그렇다고 좋아하지도 않죠! 예전에 MS익스 쓰다가 우연치않게 파이어폭스로 넘어오고 그동안 우리가 얼마나 독점에 길들여졌는지 새삼 느끼면서 그때부터 우리에게 너무나 길들여진 윈도우라는것을 탈피해보고 싶었습니다.

2008/03/29 - [★껍데기 잡생각] - 파이어폭스를 왜 쓰나 했떠니...너무나 편하다!! 관련 동영상

사실 탈피를 해서 더 불편하다면 문제가 되겠지만 제가 익스에서 파폭으로 넘어왔을대 이제는 익스를 거의 안쓰니...ㅎ (+ㅅ+)
그래서 이번기회에 윈도우가 아닌 우분투로도 제가 생활하는데 불편이 있는지 없는지 실험을 해보고 싶었습니다.
헌데 우분투에서는 액티브X등의 문제로 윈도우XP를 멀티부팅으로 같이 사용하는것으로 잡고 설치를 했습니다.

예전에 리눅스라는 체계는 설치가 초보자가 하기에 어려웠지만 지금의 리눅스체계는 윈도우 설치보다 더 쉽고 빠릅니다.
예전부터 그렇게 했으면 좋았을텐데..어찌하였든 설치를 다 완료하고 Mike Sierra의 블로그를 통해 간단히 셋팅을 해주었습니다.
회사의 저의 모니터도 듀얼이기에 듀얼로도 잡아보았가요 *^^*


이제 듀얼부팅으로 설치한 우분투 사용소감은 구지 윈도우를 사용하지 않아도 된다는것이었습니다.
그러나 단 여기서 주의할점이 있습니다.
제가 생각한 윈도우를 사용하지 않아도 된다는것은 어디까지나 컴퓨터로 게임과 한국에서 은행업무등 보안관련 액티브X를 사용하지 않는 조건하입니다.
(이부분도 사실 가상으로 해결이 가능합니다. 참고블로그:http://zodiac12k.egloos.com/1096484 )
사실 한국을 제외한 해외에서는 윈도우와 리눅스체계가 생활하는데 전혀 지장이 없습니다.
그러나 한국은 정부가 윈도우 체계를 중점으로 하면서 액티브X의 남용으로 리눅스체계에서는 한국에서 사용하기가 힘들죠!
이것이 한국내에서의 독점아닌 독점이겠죠!!!
저의 경우는 회사업무 또한 본의아니게 윈도우계열에서 하는 업무가 있기에 100% 우분투로 생활은 불가하더군요
저도 모르게 저 역시도 어쩔수 없이 선택의 권리 없이 사용할수 밖에 없는것이죠

사용자 삽입 이미지
기본셋팅을 완료한 껍데기의 우분투!

일단 회사의 컴은 듀얼부팅으로 셋팅을 했기에 업무외에는 우분투로 사용할려고 합니다.
제가 현재 파폭을 쓰면서 익스를 잠시 사용하듯이요 *^^*
그리고 한편으로는 윈도우7도 사용해보고 싶은 욕구가 치밀어 오르네요
이건 무엇일까요??!! (=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