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크롬과 애플 사파리에서 블로그 깨지는 현상의 원인과 티스토리의 고객감동...?!!

2009. 1. 19. 01:44

저번에 몇몇분들의 제보로 인해 저의 블로그가 구글 크롬과 애플 사파리에서 환타스틱한 경험을 할수 있다는것을 알게되었습니다.
그래서 저도 컴퓨터에 다양한 웹브라우져를 설치하고 테스트 해본 결과 제보처럼 특정 웹브라우져에서 블로그가 이상해지는 것을 확인할수 있었습니다.

이를 해결하기위해 나름 웹서핑과 더불어 이래저래 짧은 지식으로 태그를 유심히 분석하였으나 역시나 역부족이었습니다.
그렇다고 그냥 방관하기에도 문제가 있고요

그래서 티스토리측에 문의를 했었습니다.
혹 저의 블로그의 태그문제일수도 있으나 특정 웹브라우져에서만 안된다는것은 아무래도 꼭 저의 블로그만의 문제는 아닐것이라는 생각이 들어서요~
처음 티스토리측에 이사항에 대해 문의를 했습니다.
그때 당시의 블로그글과 더불어서요

2009/01/06 - [★껍데기 잡생각] - 껍데기의 거시기세상 블로그~ 크롬과 사파리에게 거부당하다!

사실 문의를 하면서 크게 어떠한 결과가 나오리라고는 생각하지 않았습니다.
통상 고객문의라는것이 일방적인 메뉴얼에 의한 답변이 대다수 이고 타 사이트에서도 그러한 메뉴얼적인 답변만 들어서 기대는 안했죠

첫번째 메일을 보내고 답변을 받았습니다.
헌데 예상외의 답변이었습니다.
저의 예상 답변은 태그의 문제다 아니면 노력하겠다 등의 일반적인 답변인줄 알았는데 해결책은 아니지만 그래도 확인후 다시 메일을 주겠다는것이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그리고 다시 메일을 준다는 답 또한 크게 기대를 안했습니다.
이것 또한 통상적인 답변인가?! 라는 의심아닌 의심을 했던것이죠!
시간이 흘러 두번째 메일이 왔습니다.
일단 메일이 왔다는것에 놀랐습니다.
내용을 보니 확인결과 담당자의 이름까지 적혀서 크롬과 사파리사용시에 티스토리측에 문제가 있고 이는 앞으로 개선하겠다는 답변이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결론적으로 어떠한 해결방안이 나온것은 아니지만 답변을 통해 티스토리에 대한 믿음이 더더욱 커졌습니다.
한편으로는 저의 블로그의 문제가 아니라는 답만으로도 저는 만족스러웠습니다.
사실 우리나라 사이트들의 고객문의가 사실상 메뉴얼적인 바탕으로 답변하는것에 그치는 또한 그것이 당연시 되는 시점에서 이렇게 확인하고 알아봐주고 그리고 답변을 주는 티스토리를 보면서 해결이 된것은 아니지만 믿음이 가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한편으로는 그만큼 웹표준이 안지켜지는 현실을 보아서 우리나라의 웹환경이 안타깝지만 변화하려는 자와 그냥 방관하는 자의 차이는 확실히 격차가 언젠가는 생길수 밖에 없겠죠!
티스토리 및 또 변화하려는곳은 반드시 좋은 결과가 언젠가 나오리라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추가사항
드디어 크롬과 사파리에서도 해결을 했습니다.
vbmania님의 도움으로 저의 블로그의 태그에서 수치값이 하나가 빠진것을 알게되었습니다.
이자리를 빌어 vbmania님 정말로 감사합니다.
이제 껍데기의 거시기세상은 구글의 크롬과 애플의 사파리에서도 제대로 노출이 됩니다.
즉 저의 블로그의 태그의 문제였고 이를 위해 티스트리측에서도 관심가지고 답변해준것에 대해 감사하네요~!


꽃의게이지 파칭코 추천 플레이동영상


껍데기 ♂ ★껍데기 얼리야그 , , , , , , , , , ,


☆ 페이스북 사용자라면 페이스북 소셜댓글 적극 이용해주세요! ☆
  1. 아 저도 사파리로 티스토리 할려면 로그인이 안되더라구요ㅠㅠ
    할 수 없이 익스플로러로 하는데..
    영 불편한게 이만저만 아니네요 도대체 뭐가 문제인건지ㅠㅠ

  2. 저는 현재 해결은 했는데요! 문제는 혹시 블로그 스킨 수정하신적이 있나요?! 그럴경우이거나 혹은 지금 쓰시는 스킨의 소스중에 무언가 잘못되었을수도 있습니다. 저같은 경우는 어느분이 도움을 주셔서 해결되었고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