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S3 킬존2[KillZone2] 데모판 공개로 이제 본격적인 공습이 시작되다!

2009. 2. 7. 00:31


2월5일자로 많은 PS3 유저들이 기다리는 킬존2의 데모가 공개되었습니다.
2월27일에 정식발매가 되지만 그래도 많은 유저들은 직접 잠시라도 경험을 해보고 싶은 욕망은 누구나 똑같겠죠~*^^*
단 이번 데모의 경우 현재 PSN 유럽계정에만 공개된 상태입니다.
북미나 일본 그리고 아시아(한국포함) 지역은 아직 데모가 공개가 안되었으며 이는 차후 공개가 될수도 있을지 모르나 그때쯤이면 이미 킬존2 정식버젼이 출시가 된후일것 같아 의미가 없을듯 하네요..ㅎㅎ

어찌하였뜬 킬존2 때문에 일부러 PSN 유럽계정까지 만들었습니다.
역시나 일본 PSN 스토어에 들어가보니 메인에 떡하니 킬존2 데모 이미지가 당당히 위치하고 있더군요
두말할것 없이 유럽계정만든 목적자체가 킬존2 데모때문이기에 바로 다운을 실시하였습니다.
다른 유저분들은 상당히 빨리 받아졌다고 하는데 비해 저는 상당시간이 소요되더군요! 이는 저의 인터넷라인의 문제인지 아니면 유저들이 몰려서인지는 모르겠습니다. ㅡ.ㅡ;
그리고 드디어 플레이를 직접 해볼수 있었습니다.

파파라치폰으로 찍은 핸드폰카메라 사진이기에 질이 떨어져보이니 양해바랍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사용자 삽입 이미지사용자 삽입 이미지
역시나 다운되면서 두근두근 거리는것을 보면 아직 게임열정이 식지 않았나봅니다.

그동안 참으로 말도 많고 잡음도 심했던 게임인 만큼 어떨까 라는 생각이 가장 먼저 들었습니다. 그러나 많은 해외웹진에서 역시 킬존2는 무조건 사라!! 라는 글들이 점차 올라오고 관련 동영상들이 올라오면서 유저들의 관심폭은 급상승되면서 그동안 있었던 여러 잡음들이 사그라지고 데모를 즐겨본 유저들의 평가는 가히 폭발적인 평가가 줄이어지고 있습니다.

저역시도 플레이를 마치고 간단한 소감을 적어보겠습니다.
먼저 아시다시피 PS3 킬존2는 한국에서도 한글화 정식발매될 예정입니다.
발매일도 대충 동시발매정도로 잡혀있는 상황이면 이미 이것은 제작당시부터 멀티랭귀지라는 이야기입니다.
그러나 데모판에서는 언어선택시 한국어는 없었습니다.
이부분은 좀 의아하더군요! 어짜피 멀티랭귀지인데 한국어가 데모에서는 지원안되는것이 살짝 겁이 났지만 데모니까 그러려니 하고 안심을 시켰습니다. (+ㅅ+)

사용자 삽입 이미지
                    데모판에서는 한글은 지원을 안하고 있었습니다!

그리고 게임시작을 했을때 게임영상시작부터 강력한 진동이 오면서 정말로 진동이 지원되는 게임중 이렇게 제대로 진동이 게임의 몰입감을 높여주는 게임도 드물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PS3 초창기에 "진동은 구세대의 유물"이라는말을 이제는 철회되어서 정말 다행이다라는 생각까지 들정도의 진동만으로도 몰입감이 상당히 높아졌습니다.
또한 그래픽은 한때 낚존이라는 여러 잡음을 한방에 씻어버리는 완벽한 퍼포먼스를 보여줍니다. 실제 가장의 미래 전장을 그대로 이동해놓은 느낌을 주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사용자 삽입 이미지사용자 삽입 이미지


근래 모든 게임들의 물리엔진은 상당히 발전하였으나 킬존2에서는 더더욱 높아진 물리엔진의 힘을 경험할수 있었습니다.
주변의 모든것이 다 살아있는듯한 느낌을 주었습니다.
모든 사물은 다 행동에 반응을 하며 탄흔의 흔적마다 섬세하게 표현이 되어있었습니다.
이제 슬슬 PS3의 셀의 힘이 나타나는듯한 느낌이 주었죠~!

적들의 경우 AI는 난이도 설정이 초급으로 고정되어 있어 미친듯한 AI를 보여주지는 않았습니다. 그러나 이는 난이도가 올라가면 적들의 AI도 상당히 높아질것으로 보입니다.
이유는 초급의 난이도에서도 나름 적들은 총에 안맞으려도 숨거나 이동을 하였습니다.
또한 소위 FPS 헤드샷의 한방의 경우도 킬존2에서는 쉽지가 않았습니다.
이유인즉 적들이 전투모를 쓰고 있어 정확히 맞지 않는 이상 전투모만 벗겨져 날라가는 모습을 보실수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사용자 삽입 이미지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사용자 삽입 이미지사용자 삽입 이미지


데모의 경우 상당히 짧은 플레이를 지원합니다.
대략 8분정도도 안걸리는 데모플레이정도라서 좀 하다보면 "어! 벌써 끝이야!" 하면서 아쉬움감이 들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것이 상당히 플러스적인 요인인것 같습니다.
그 짧은 데모만으로도 킬존2에 대한 기대감이 급상승하기 때문이죠!
결국 이것은 구매로 이어질수 있습니다. 더구나 이렇게 짧은 데모로도 충분히 많은 유저가 호평을 할정도면 킬존2의 게임성은 이미 데모판에서 성공의 조기 신호라 볼수 있습니다.
단 데모나오기전에 데모판에서 멀티플레이도 경험할지 모른다는 이야기는 루머였나 봅니다.
데모에서는 싱글플레이만 존재하고 있었습니다.
그래도 이번 데모를 통해 이번 2월말에 있을 정식발매판이 상당히 기대가 됩니다. *^^*


꽃의게이지 파칭코 추천 플레이동영상


껍데기 ♂ ★껍데기 게임야그/콘솔게임 , , , , , , , , ,


☆ 페이스북 사용자라면 페이스북 소셜댓글 적극 이용해주세요! ☆
  1. 원래 PC로도 FPS게임은 잘 못하는데 이번 킬존2는 해보고나니 필구 해야겠습니다.
    조작감이 최종 빌드와 다르다느니 어쨌느니 이야기가 있긴 하던데, 그조차도 저는 무지해서 그냥 재밌게 했네요

  2. 저도 상당히 기대가 되네요..*^^*
    온라인모드 또한 재미있다고 베타유저들이 그러니 기대가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