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들 스타오션4 즐길때 저는 PS2 스타오션3 DC를 다시 즐기고 있습니다.

2009. 2. 22. 07:32

몇일전에 드디어 XBOX360의 스타오션4가 발매가 되었습니다.
더구나 정식발매 [비록 한글화는 안되었지만 환율크리에 비해 너무나 저렴하게 정식발매] 가 되어서 국내에도 많은 유저들이 구입해서 현재 즐기고 있습니다.
저는 현재 구입은 안했습니다. 그러나 2월말에 구입예정으로 이때 2월 기대작을 몽땅 한번에 구입하려고 하고 있습니다.
2
월 기대작 포스트 : 2월 초기대작 킬존2 / 데몬즈 소울 / 용과같이3 / 스타오션4 그들이 기다린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그래서 매번 국내 유저들이 즐긴 소감이나 영상을 보면서 빨리 하고 싶다는 욕구만 생기는 가운데 PS2 스타오셔3 DC를 다시 즐겨보자는 마음에 처음부터 다시 플레이하고 있습니다.
처음부터 다시 즐기는 이유는 바로 PS3에서 플레이를 하기 때문입니다.
세이브 파일은 PS2에서 이동을 했지만 아쉽게도 스타오션3 DC의 꽃인 배틀컬렌션은 이동이 안되기 때문에 다시 처음부터 플레이를 하고 있죠! *^^*
배틀컬렉션은 토나오는 부가적인 요소지만 이것이 없는 스타오션3 DC는 무언가 빠진것이나 다름없죠! 차세대 콘솔에서 화려한 그래픽과 다양한 효과가 있다고 하지만 스타오션3 DC는 지금 즐겨도 전혀 손색없는 재미를 주더군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코스튬 및 다양한 특전때문에 어쩔수 없이 토나오도록 하는 배틀컬렉션! (+ㅅ+)

현재 XBOX360의 스타오션4의 경우도 유저들의 평가가 좋은편이더군요
아무래도 스타오션의 경우 전투의 재미가 가장 큰 요소이기에 RPG 게임이지만 계속 하게 되는 요소라고 생각을 합니다.
사실 스타오션3의 스토리는 정말로 안드로메다의 막가는 시나리오지만 이 전투요소의 재미때문에 많은 유저가 즐기는 것이기에 스토리의 허접함을 충분히 커버하고 있죠!
아직 스타오션4의 스토리가 어떨지는 직접 안해보아서 모르지만 스타오션3에서 망쳐놓은 시나리오가 있기에 솔직히 스토리는 기대를 안합니다...ㅎㅎㅎ

사용자 삽입 이미지사용자 삽입 이미지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사용자 삽입 이미지사용자 삽입 이미지
지금 즐겨도 전혀 손색이 없는 게임이죠!

과연 XBOX360의 스타오션4가 스타오션4 DC라 하여 또 나올지는 알수  없지만 왠지 나중에 PS3로 나오지 않을까 생각을 합니다.
요즈음 콘솔게임은 온라인으로 패치등이 지원되지만 많은 유저수를 거느린 스타오션이라는 브랜드를 한기종으로 해먹기에는 무언가 스퀘어에닉스 입장에서도 아쉬울수 있을테니까요!
스타오션3 관련포스트 - 스퀘어에닉스 스타오션4 과연 XBOX360 독점작이 될까?!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제 XBOX360 스타오션4만 구입하면 시리즈는 일단 다 형성되는군요! ㅎ

참고로 PS3에는 PS2게임의 그래픽을 좋게 해주는 기능이 들어있습니다.
[
최신 PS3의 경우 PS2게임이 지원이 안됩니다.]
그래서 스타오션3 DC를 돌려보면 확실히 좋은 화면을 뿌려줍니다.
밑의 이미지로는 구분이 잘 안되지만 계단현상이 줄어드는 효과를 보여줍니다.[스무딩효과]
원래 PS2게임이 소위 말하는 볼록TV에서는 최적의 모습을 보여주지만 LCD TV에서는 계단현상이 심하게 나타나죠! 그러나 PS3를 이용해서 PS2 게임 플레이시 스무딩효과로 계단현상을 어느정도 완화시켜 주기에 LCD TV에서 즐기기에 제격이라 할수 있죠!


사용자 삽입 이미지사용자 삽입 이미지
PS3 스무딩기능의 사용유무 - 사진상으로는 티가 안나지만 실제로는 차이가 있습니다!


꽃의게이지 파칭코 추천 플레이동영상


껍데기 ♂ ★껍데기 게임야그/콘솔게임 , , , , , , , , ,


☆ 페이스북 사용자라면 페이스북 소셜댓글 적극 이용해주세요! ☆
  1. 오타발견.. 가장 윗줄에 '조렴하게'...ㅎㅎㅎ

    전 PSP로 발매된 스타오션이나 해봐야겠어요.

    집에 TV를 안 키우다보니 차세대게임은 그림의 떡!! 어헉 ㅜ.ㅜ

  2. 앗..! 감사합니다...*^^* 바로 수정하겠습니다.
    PSP로 꼭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