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껍데기 얼리야그

구글의 문서도구 회사에서 쓰기에 정말로 편리한 도구!


제가 다니는 회사에서는 대부분의 직원들이 MS오피스를 사용을 안합니다.
사실 회사에서 MS오피스의 존재는 상당히 높죠! 아니 없어서도 안되는 프로그램중 하나죠!
그러나 저희 회사는 MS의 엑셀은 사용을 안하고 업무를 봅니다.
그렇게 가능한 이유는 바로 구글의 문서도구 때문입니다.
이미 아시는분들은 많이들 사용하시겠지만 사실 저는 예전에 구글문서를 저의 백업용으로 사용하다가 회사에서 쓰면 업무효율이 더 높아질수 있다는것을 알게되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그것은 바로 구글 문서도구의 공유기능이 있기 때문입니다.
즉 업무에 필요한 사항을 만들고 공유를 하면 실시간으로 수정할때는 바로 적용이 되므로 회사에서 직원간의 업무협조 및 일의 진행이 수월하더군요!
물론 MS오피스만큼의 화려한 기능은 사실 못따라갑니다.
즉 세세한 작업에는 MS오피스를 사용하여야 하나 그렇지 않은 정도의 일이라면 상당한 메리트가 있더군요!
사실 엑셀이나 이러한 프로그램은 경리쪽에서 사용률이 상당히 높죠! 수식도 상당히 많고 엑셀로 못만드는 서식이 없으니 말이죠!
그러나 경리가 아닌 일반 사무의 경우 엑셀정도의 막강한 수식이나 여러 기능은 활용도가 상당히 적으므로 이럴때 구글의 문서도구가 상당히 큰 효율성이 있더군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하면 할수록 너무나 편리한 구글의 문서도구

물론 MS오피스의 엑셀도 공유기능이 있기는 있습니다.
그러나 언제 어디서든 웹페이지를 볼수 있는 장소라면 바로 사용이 가능한 구글 문서도구가 편한듯 하네요
또한 구글 문서도구는 MS오피스의 서식도 불러올수가 있어서 회사업무가 아닌 자료 보관용으로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사실 우리나라에서는 검색사이트로 네이버가 강세지만 아시다시피 세계적으로 구글이 탑이죠! 그러한 구글을 가만히 들여다보면 유저를 위한 상당히 편한 추가기능들이 많죠!

사용자 삽입 이미지
엑셀에도 공유기능은 있습니다.

사실 저도 모르게 어느새 독점의 거부반응은 아니지만 이상하게 익숙한것을 점점 멀리하고 새로운것을 접하는 분위기로 바뀌어가고 있더군요
항상 검색은 네이버로 하다가 어느새 구글과 다른 검색엔진을 사용하게 되고 윈도우를 사용하다가 우분투를 사용하게 되고 네이버메일을 사용하다 구글의 지메일을 사용하게 되고 MS익스플로어 대신 파이어폭스를 사용하고 있네요! 이외에도 저에게 익숙했던 웹환경에서 점점 새로운것을 찾아 변해가고 있네요!
물론 처음에는 익숙하지 않아 불편하고 어색하지만 익숙이라는 단어처럼 익숙해지면 반대로 전에 쓰던것들이 불편해지게 되더군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