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껍데기 얼리야그

대용량 메일 파이어폭스와의 궁합을 알아보다! 네이트만이 손을~~


아직은 MS의 익스플로어의 웹사용 점유율이 상당히 높지만 점차 타 브라우져의 사용율이 증가하고 있다는 보도는 보았을것입니다.
실제로 그중 파이어폭스의 사용률이 상당히 올라가고 있는 상황이며 MS의 익스플로어는 조금씩 줄어가고 있죠!
그러나 아직 대한민국은 편안하게 웹환경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반강제적으로 MS의 익스플로어를 사용해야합니다.



위와 같은 상황으로 웹브라우저는 익스플로어만 있는것을 아시는 대한민국 웹유저들이 있습니다. 그만큼 잠식의 위력은 대단하죠! 그러나 익숙해서 그렇지 사실 더 편하고 좋은 브라우져들이 상당히 많습니다.
그중 파이어폭스는 전세계적으로도 MS 익스플러어 다음으로 많이 사용하는 브라우져이며 사용해보면 다시는 MS 익스플러어를 사용못할정도의 메리트가 있습니다.
[그러나 대한민국 유저는 어쩔수 없이 인터넷뱅킹등을 사용할려면 MS익스플러어를 사용해야 하죠! ㅡ.ㅡ;]



사용자 삽입 이미지사용자 삽입 이미지

어찌하였든 파이어폭스를 사용하면 이래저래 대한민국에서는 불편한점 있는것은 사실입니다. 여러가지가 있겠지만 그중에서 각 포털사이트에서 제공하는 대용량첨부파일 메일도 마찬가지입니다.
그런데 네이트가 엠파스와 통합을 하면서 메일을 대대적으로 개편을 했습니다.
그리고 우연히 확인해보니 네이트메일에서는 파이어폭스도 대용량 메일을 지원하는것이었습니다. 해외에서는 당연한것일지 모르나 국내 사용환경에서는 정말로 대단한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우연히 저 대용량첨부파일 위치에 파이어폭스로고를 보고 놀랐습니다. ㅎ

그래서 다른 포털사이트의 상황은 어떤가 한번 확인을 해보았습니다.
이미 알고 있는 결과였지만 포스트를 쓰면서 정리를 하기위해 확인해보았습니다.
왼쪽이 MS익스플러이고 오른쪽이 파이어폭스입니다.
이미지를 클릭해서 보시면 대용량부분이 다른것을 알수 있습니다.

1. 네이버
파이어폭스에서 역시나 대용량 메일이 지원이 안되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사용자 삽입 이미지


2. 다음
많은 메일 사용자를 보유한 다음의 경우도 파이어폭스에서 대용량을 지원안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사용자 삽입 이미지


3. 파란
역시나 마찬가지였습니다. 지원이 안되더군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실 위의 3개의 포털사이트의 경우 대용량 메일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액티브X를 설치하여야 합니다. 파이어폭스는 액티브X를 지원하지 않습니다. 유독 MS 익스플러어만 지원을 하죠! 그러나 이번에 네이트의 경우 액티브X를 설치안해도 대용량메일을 지원하는것으로 보아서 타 포털도 충분히 그렇게 할수 있었다고 보지만 역시나 포털사 입장에서는 다수의 유저가 우선이기에 취한 조치이지만 소수의 사용자도 점점 증가하는 추세를 보아서 하루빨리 타 포털사도 지원은 해주었으면 하네요!
즉 타 포털사에서 안한것은 소수의 사용자는 제외대상이었던것이겠죠~
네이트만 아무런 생각없이 했을리는 없다고 보거든요!

  • 알 수 없는 사용자 2009.03.12 05:48

    원래 엠파스에서 제공하던 File Box 서비스가 있었습니다. 웹하드 서비스인데 용량도 500MB가나 되고 무료고 외국의 무료웹하드 서비스에 비해서 속도도 빠르니 정말 유용했죠. 제 메인 브라우저는 파이어폭스였는데 액티브X로만 제공되었기 때문에 IE를 사용할 수 밖에 없었습니다. 그런데 FLEX를 적용하면서 IE 뿐만 아니라 FF, Safari 등에서도(Flash가 설치되는 모든 브라우저) 모두 사용할 수 있게 되었었죠.

    이번에 통합하면서 FLEX를 네이트메일에 적용했나 보네요.
    관련 글.http://gostopgo90.tistory.com/108

    • BlogIcon 2009.03.12 06:01 신고

      아하~ 그러한 부분이 있었군요! 어찌하였든 이제 파폭에서도 대용량첨부를 편하게 사용할수 있어서 좋아요! *^^*

  • BlogIcon 우리팬 2009.03.12 06:24

    먼저... 네이트가 FF를 지원한게 아니라, 엠파스에서 하고 있던걸 거저먹은 것 뿐입니다.-_-+ 네이트온 사용해보시면 아시겠지만, 메신저내에서 열리는 링크가 모두 IE지요.-_-+ (설정도 못 바꾸게 하고, SMS 보낼려면 ActiveX 깔아야 하고-_-+)

    한메일 같은 경우엔... 기본 버전이 아닌, '한메일 익스프레스'를 사용하면 FF로 대용량 메일 전송이 가능합니다. 예전에는 업로드 속도가 상당히 느렸는데, 최근에는 미친듯한 속도를 내더군요. 대강 짐작으로 8,9메가는 나온 듯. 엠파스... 아니 이제는 네이트 통합메일은 3.5메가 정도 나오고요. 사실 저도 FF를 주브라우저로 사용하고 있습니다만, 업로드 속도만 빠르다면 ActiveX 정도야 살포시 깔 것인디... 이존의 한메일이나, 네이버, 파란, 드림위즈는... 업로드 속도가 너무 형편없지요.300kb/s 나오면 많이 나오는 정도였으니.

  • BlogIcon HFK 2009.03.13 00:43

    참고로, 같은 네이트여도 네이트ID 사용자와 엠파스ID 사용자간의 메일 인터페이스 등이 약간 다릅니다... 원래 네이트 메일에서는 대용량첨부같은거 지원하지 않았는데, 엠파스에서 쓰던 것을 그대로 가져온 모양입니다.

  • 알 수 없는 사용자 2009.03.13 12:02

    다음에서도 보내집니다.
    단지 전송이 얼마나 되고 있는지 표시해주지 않을 뿐
    대용량 전송도 문제 없어요~!

    • BlogIcon 2009.03.14 02:18 신고

      다음도 되는군요! 일단 해보지 않고 실험할때는 아예 대용량 창이 안보여서 안되는지 알았는데 그냥 넣으면 되기는 되나보더군요!

  • 사용자 2009.03.14 14:55

    안녕하세요. 네이버 메인 보고 들어왔습니다. 저도 불여우 유저인 관계로 바로 클릭하게 되더라구요^ ^ 대용량메일을 잘 쓰지 않아서 불편한 점을 모르고 있었는데, 좋은소식이군요. 많은 홈페이지들이 불여우도 지원해주어서, 익스플로러 없이 불여우만 쓸 수 있게되면 좋겠습니다.TT

    • BlogIcon 2009.03.16 00:38 신고

      모든 웹브라우져가 제약없이 한국에서 사용가능하면 좋겠지만 현실은 냉담하죠...ㅡ.ㅡ; 이런 작은것부터라도 약간씩 사용이 가능해지니 언젠가는 평등하게 사용할 날이 오겠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