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투브를 이용한 실시간 무료스트리밍 음악서비스 RUKIE

2009. 5. 4. 01:59

이제는 하나의 자리로 어느정도 자리를 잡은 음악 스트리밍 사이트들이 많습니다.
멜론, 도시락, 뮤직온, 벅스 등...사실 그전에는 돈을 주고 음악을 다운받고 스트리밍으로 듣는것은 이해가 안가는 시대가 한때 있었지만 이제는 어느정도 인식이 적당한 돈을 지불하고 듣는경우가 많습니다. 혹시 이글을 보고 난 다운받고 하는데라고 생각하시면서 아직도 무료사용자가 더 많다고 하신다면...저의 답변은...맞습니다!! 입니다..ㅎㅎ
아직도 무료로 이용하시는분들이 더 많습니다.
그러나 과거에 비해서 확실히 유료로 스트리밍을 듣는사람이 과거에 비해서는 많아진것도 사실입니다. 사실 이러한 공적(?!)에는 통신사의 역할이 큰것도 사실이고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사용자 삽입 이미지사용자 삽입 이미지

어찌하였든 인식이 변화를 가지고 있다고 해도 아직 현실은 무료사용자가 더 많은것은 사실입니다. 이러한 가운데 재미있는 사이트를 알게되었네요!
루키라는 사이트인데 이 사이트에서 현재 무료 스트리밍 음악 서비스를 하고 있습니다.
과연 국내에서 무료 스트리밍사이트의 운영이 가능할까?! 라는 생각이 먼저 들더군요
헌데 쿠키라는 사이트는 스트리밍 방식이 바로 유투브에서 따오는 방식입니다.
사실 유투브를 좀만 뒤져보면 없는것이 없을정도로 많은 음악이 존재를 하고 있죠
바로 이 유투브를 이용해서 음악을 스트리밍 방식으로 들려주는것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음악스트리밍이 목적인 사이트인줄 알았는데 대학생들의 커뮤니티사이트였네요!

헌데 과연 이것이 저작권에 문제가 있는것인지 참으로 애매하네요!
일단 근본적으로 유투브에 올라온 것은 사실 법적으로 따지면 저작권에 문제가 있는것이기는 하죠~ 그러한 것을 따와서 스트리밍을 한다는것도 엄현히 문제가 될수있겠지만...
만약에 루키가 문제가 된다면 그전에 유투브를 먼저 제지하여야겠죠 *^^*
사실 예전에 한 프로그램이 블로그에 올라온 음악들을 검색해서 스트리밍 해주는 방식이 있었습니다. 그때 당시 참으로 신선하다고 느꼈는데 문제는 각 블로그들이 저작권법에 의해 문제가 되면서 어쩔수 없이 그 프로그램도 활용이 제대로 안되었죠!
그러나 현재 루키의 경우 유투브를 활용하니 이러한 문제는 유투브에 직접적인 제재가 가해지지 않는이상 유지는 될것 같네요~(+ㅅ+)

사용자 삽입 이미지사용자 삽입 이미지
아쉬운점은 검색이 아닌 유저가 직접 올리는 방식이더군요!

참고로 루키가 원래 어떤 사이트인가 검색 했더니 "대학생 전용 커뮤니티, 강의평가, 취업준비, 스터디, 벼룩시장, 구인구직 등 정보 제공" 이네요!

루키 사이트 : http://www.rukie.com/



꽃의게이지 파칭코 추천 플레이동영상


껍데기 ♂ ★껍데기 얼리야그 , , , , , ,


☆ 페이스북 사용자라면 페이스북 소셜댓글 적극 이용해주세요! ☆
  1. 저는 쥬크온 이용해왔었는데, 벅스로 통합되었네요;;

    쥬크온은 정말 좋았는데.. 초록색에다.. 디자인과.. 서비스도..
    이용도 편리하고... 그런데 벅스로 통합되면서.. 벅스가 쥬크온 서비스를 좋은점을 따오긴 한것 같은데.. 어설퍼서;; 참.. 아쉽다는..

  2. 현재 통신사들이 이쪽 시장을 거의 장악하고 있어서 벅스나 쥬크온 처럼 참으로 힘들죠! 나름 통신사들이 안하는 무언가가 필요할듯 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