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더플러스의 폴플러 서비스 시행! 용돈벌이가 될것인가?

2009. 5. 14. 07:24

P2P 사이트로 나름 국내에서는 유명한곳중 하나인 폴더플러스!
폴더플러스는 OK캐쉬백과도 연동이 될정도로 사용자도 많고 자료도 많습니다.
물론 자료가 많은 만큼 많은 불법자료들의 창고일수도 있지만요...ㅡ.ㅡ;
어찌하였든 폴더플러스는 다양한 서비스를 통해 나름 P2P사이트들중에 그래도 손에 꼽히는 수준의 사이트죠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번에 폴더플러스에서 새로운 서비스를 내놓았습니다.
서포터즈 서비중의 하나로 폴플러 라는 서비스입니다.
이 폴플러의 서비스는 사용자의 컴퓨터의 남는 네트웍자원을 폴더플러스에 제공해주는것입니다. 즉 남는 개개인의 네트웍 자원을 폴더플러스에 지원하여 그에 대한 혜택을 받는것이죠
공짜가 아닌 포인트라는것을 1시간당 지급을 해줍니다.
폴플러의 최대장점이 바로 이 포인트를 OK캐쉬백으로 전환이 가능하다는것입니다. 요즈음 많은 유명 쇼핑몰들은 OK캐쉬백으로 결제가 가능하죠
즉 현금이나 다름없는 역할을 합니다. 이점이 최대의 장점이라고 생각되네요

폴더플러스측의 설명으로는 하루종일 지원해줄경우 최대 5760점이고 한달 최대 적립포인트의 한도는 172800이라고 합니다.
한달내내 지원을 해줄경우 17만원정도를 받을수 있는것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그러나 여기서 여러가지 문제점이 있습니다.
일단 가장큰것은 전기세!!!!!! 이부분은 저의 경우 회사컴을 켜두고 퇴근합니다..ㅎㅎ 집에서 할경우 절대 해서는 안되겠죠~ 받는 포인트에 비해 전기세가 더 많으니까요! 그리고 또 문제점은 하루 최대 5760이라고 하지만 실질적으로 불가능합니다. 회선속도에 따라 포인트 적립이 틀린데 저 수치는 회선속도가 굉장히 좋아야하니까요 그러고 아직 프로그램의 문제인지 적립이 되다가 안되다가 하는 경우가 종종 발생합니다.


결론적으로 한달내내 회사나 할수 있는곳에서 할경우 10만원정도의 포인트는 적립이 가능할것으로 보입니다.

위와 같이 자신의 자원을 지원하는것중 PS3와 PC로 폴딩@홈 이라는것도 있습니다.
어찌보면 폴플러처럼 어떠한 대가를 받는것이 아닌 기부의 마인드의 프로젝트죠!
자원공유 관련 포스트 : PS3 와 스탠포드 대학의 사회공헌 프로젝트 폴딩@홈(Folding@home)




꽃의게이지 파칭코 추천 플레이동영상


껍데기 ♂ ★껍데기 얼리야그 , , , , , , ,


☆ 페이스북 사용자라면 페이스북 소셜댓글 적극 이용해주세요! ☆
  1. 그런데.. 이런거 잘못하다가.. 저작권 위반으로 조사받을수도 있지 않나요?

  2. 폴플러는 자료를 공유하는것이 아닌 자신의 쓰지 않는 네트웍을 지원하는것입니다. 저작권과는 상관이 없고요...*^^* 폴더플러스가 자료를 공유하는것이고 폴플러는 자료의 공유랑은 전혀 상관이 없어요~

  3. 아.. 그렇군요.. 껍데기님 감사합니다.^^ 근데.. 알아보니 하루 100명 제한이네요^^ 회사에서 할경우 아이피는 달라도. 같은 맥어드레스로 할경우 한사람밖에 할수없겠네요? 그죠? ^^ 정말 좋은 정보네요^^ 오케이케쉬백이 5만점이 넘을경우 돈으로 환금할수있으니 돈버는거네요.ㅋㅋㅋ 정말 좋은정보 감사합니다.^^

  4. 네..간단한 용돈벌이정도는 되겠죠...*^^* 집이나 전기세가 개인돈이 들어간다면야 아무런 의미없는 뻘짓이지만 회사나 그밖의 장소라면 용돈벌이는 되겠죠~~저는 지금 시작해서 3만포인트정도 모였습니다..ㅎ

  5. 오늘 폴플러 한번 해볼려고 했는데.. 서비스 중단이 되었네요.ㅋㄷㅋㄷ 아무튼...제가 움직이면.. 이래요. 죄송합니다.ㅋ

  6. 안정적인 서비스를 위해서 중단한다니 개선되면 다시 시행될듯 하네요!! 하기야 해보니 사실 불안정하더군요!

  7. 폴플사용자인데 저런게 있는지 몰랐네요.ㅎㅎ
    음...날아라뽀님 댓글보니 서비스중단..
    좋은정보감사합니다

  8. 다시 재개하기를 기다려야겟네요..현재는 사용해보니 불안정하더라고요~

  9. Blog Icon
    snoopy

    ㅋㅋ 폴플러 과연 다시 생길것인가..........

    다시 만들어주세용~~~ +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