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껍데기 얼리야그

윈도우7 과연 현재 업무적으로 사용하는데 문제가 없을까?!


이제 올해말에 윈도우7이 발매될 예정입니다.
그리고 현재 MS에서는 윈도우7의 2010년 3월까지 사용이 가능한 배포판이 나온상태이고요!
사실 개인적으로 윈도우XP에서 비스타로 넘어가지 못했던 이유가 아무래도 호환성부분이 그때 당시 가장 큰 문제가 되었죠! 물론 지금은 많이 좋아졌지만요...*^^*

어찌하였든 제목에서의 주제인 과연 윈도우7으로 현재 갈아탔을경우 업무상에 지장이 있는냐는 질문에 대한 저의 답은 무리없이 바로 사용이 가능하다! 입니다.
윈도우7에 대한 많은 유저들의 반응이 윈도우 비스타보다 훨씬 가벼워지고 호환도 전혀 무리가 없다는 이야기는 워낙 많기에 그부분에 대해서는 언급하지는 않겠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참고로 회사에서는 듀얼모니터를 사용하기에 위와 같이 넓게 보입니다.

저는 제가 직접 회사에서 사용하는데 무리가 있는지에 대한 이야기를 할려고 합니다.
먼저 설치후 확실히 XP와의 속도부분에서 전혀 XP보다 뒤쳐지는 현상은 없었습니다.
도리어 부팅이나 반응속도가 좀더 빠른부분이 있을정도였으니까요

참고로 저는 64bit 버젼으로 설치를 하였습니다. 요즈음 대부분 CPU가 듀얼코어를 사용하시기에 64bit를 사용하여야 하나 아직 관련 드라이버 문제로 아직 32bit를 많이들 사용하시는 경향이 있는데 아무래도 제성능을 내기 위해 두려움을 떨쳐버리고(아무래도 회사에서 사용하는 컴퓨터라 일하는데 지장이 있을정도면 안되기에 32bit와 64bit에서 갈등을 했거든요 *^^*) 64bit를 설치하였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나름 사용하는데 전혀 지장이 없었습니다.

현재 제가 회사에서 사용하는 프로그램들은 큰 무리없이 설치가 되었습니다.
제가 사용하는 프로그램목록
파이어폭스 / 오피스 2007 / 포토샵 / 알집 / 알FTP / 에디트플러스 / 곰플레어 / 다음팟인코딩 / 네이트온 / 회사메신져프로그램
크게는 이정도이고 자잘한것은 적지를 않았습니다

위의 프로그램을 설치시 알집을 빼고 전혀 무리없이 한방에 다 설치가 잘되었습니다.
알집의 경우는 아직 64bit를 지원하지 않아 아무리 해도 설치가 되지를 않더군요!
헌데 아주 간단한 방법으로 설치를 우여곡절끝에 완료하였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제가 사용하는 한도내에서는 전혀 문제가 없었습니다.

위에서 말했듯이 윈도우7이 현재 제가 회사에서 업무보고 일하는데는 전혀 지장이 없습니다. 허나 그렇다고 완벽한것은 아직은 아닙니다.
일단 프린터의 드라이버가 잡히지를 않았습니다. 캐논 제품인데 캐논 사이트에 가보아도 회사 프린터의 드라이버는 64bit가 없었습니다.
회사업무에서 프린터의 경우 상당히 비중이 크지만 이부분은 사실 제가 다니는 회사의 프린터가 오래된 복합기라서 그러한 부분이니 이부분은 저에게는 문제가 되지만 다른분들에게는 해당사항이 안될수 있는 부분이기도 합니다.
더구나 회사 복합기의 경우 네트워크로 잡혀있어서 직접 물려서 해보면 잡힐것도 같지만 거기까지는 안해보았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시각적으로 보기좋은 윈도우7 이기능은 윈도우비스타나 우분투에도 존재를 합니다.

윈도우7 개인적으로 상당히 마음에 드는 부분이 상당하더군요! 시각적뿐만이 아닌 성능적으로도 만족할정도였으니까요!
허나 개인적으로 저는 윈도우보다 사실 우분투를 더 사용하고 싶어합니다.
그러나 우리나라 현실상 우분투를 사용하기에는 많은 무리가 있죠!
윈도우7을 보면서 다시 한번 나에게 있어 대한민국에서 OS의 선택권은 없다는것을 다시 한번 느끼는 또다른 기회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