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껍데기 게임야그/PC온라인게임

서서히 모습을 드러내는 넷마블의 드래곤볼 온라인!!


예전에도 얼핏 개발소식이 들렸던 드래곤볼 온라인의 모습이 서서히 드러나고 있습니다.
드래곤볼 온라인은 일본의 유명한 만화이자 국내에서도 모르는 사람이 없을정도죠!
그러한 드래곤볼이 그동안 많은 게임으로 발매가 되었지만 콘솔게임이라는 플랫폼에 격투게임이 주이고 간간히 RPG방식으로 나오고는 했지만 이번에 PC온라인게임인 MMORPG식의 드래곤볼 온라인은 처음인듯 하군요
더구나 이번 드래곤볼 온라인은 원작자인 토리야마 아키라씨가 직접 감수하면서 개발은 한국에서 이루어진 것으로 퍼블리싱은 넷마블에서 할 예정입니다.

이와 관련되어 현재 드래곤볼온라인의 티져사이트는 오픈을 했습니다.
드래곤볼온라인 티져사이트 : http://dbo.netmarble.net/main.asp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실 드래곤볼온라인의 개발과정이 알려지면서 많은 기존 드래곤볼 팬들은 기대보다 우려를 더하였습니다.
그도 그럴것이 기존의 원작이 있는 작품을 온라인게임화해서 사실상 크게 성공한 케이스가 전무하다는것이 가장 크겠죠!
실제로 많은 원작 작품들이 나왔다가 빛도 못보고 서비스 중지된 사례도 상당히 많습니다.
그중 가장 대표적인것이 바로 쉔무온라인!
실제로 쉔무의 아버지 이자 세가의 한 중심축이었던 스즈키 유씨가 직접 감수를 하고 국내 조이시티에서 개발을 시작하여 한간에 화제가 되었으나 베타테스트하면서 스즈키 유씨가 퀄리티가 떨어지는 이유로 개발을 중단했지요
그리고는 대만쪽의 개발사에 손잡고 다시 개발한다고 소식을 들었지만 그후 아무런 소식도 없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발표당시 엄청난 기대를 불러일으켰으나 현실은 시궁창이었던..(-ㅅ-)

그외에도 이스온라인도 있었죠! 아직 서비스는 하고 있지만 원작인 이스의 영향력을 보면 그에 비해 한참 떨어지는 안타까운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한때 온라인게임이 이제는 핵심이 되면서 기존의 성공적인 컨텐츠를 가지고 무조건 만들고 보자식의 마인드가 불러일으킨 안타까운 현실이죠
그나마 건담캡슐파이터가 참신한 뽑기라는 방식과 더불어 간단한 조작으로 대전을 즐기는 방식으로 큰성공은 못거두었지만 지속적으로 업데이트 되는 게임으로 버티고 있네요

그외 비해 현재 개인적으로는 드래곤볼온라인은 상당히 기대가 되더군요!
일단 공개된 영상을 보더라도 원작에 최대한 가깝게 제작이 되었고 방식은 MMORPG와 동일하지만 원작의 상황등을 타임머신이라는 기능을 통해 체험도 할수 있는 시스템등은 원작팬으로서 상당히 기대가 됩니다.
이번 드래곤볼 온라인 만큼은 유저들의 걱정을 날려버릴수 있게 우리들에게 보여주었으면 하는 마음입니다. (+ㅅ+)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현재 티져사이트에서는 드래곤볼 온라인을 간접적으로 소개하고 있습니다.






추가내용
얼마전에 NC소프트에서 의문의 메일을 받았습니다.
아무래도 개인정보가 유출되어 일어난 일같습니다.
관련포스트 :
주민번호유출 과연 안전하십니까? 저도 유출되어 NC소프트에서 메일을 받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