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껍데기 게임야그/콘솔게임

결국 스타오션4도 PS3로 발매가 결정되었네요! 예전에 예언적중!! (+ㅅ+)


어제 일본에서 스타오션4의 PS3 발매가 확정되었습니다.
스타오션4의 경우 이미 XBOX360으로 발매가 되었으며 그때 당시만 하더라도 XBOX360의 독점작이라고 하였지만....결국 결과는 PS3로도 나옵니다!
사실 이미 저는 그전의 포스팅을 통해서 스타오션4의 PS3로 나올것 같다는 글을 작성한적이 있습니다. 그 내용과 같이 아니나다를까 결국 PS3로도 발매가 되게 되었습니다.



그렇다면 제가 무슨 예언자일까요?!!
아닙니다..사실 근래 콘솔게임계를 보면 누구나 예상할수 있는 일이지요!
이제 각 콘솔회사 즉 소니,닌텐도,MS에서 직접 만든 게임이 아닌 이상 멀티플랫폼은 당연한것입니다. 즉 각 게임개발사에서는 좀더 많은 수익을 내기 위해서 게임을 만드는것이지 결코 한 콘솔에 투자를 하기위해서 개발하지는 않습니다.
이왕이면 더욱더 많은 유저들이 게임을 사주기를 원하고 그렇다고 모든 유저가 3가지의 콘솔을 보유한것도 아니기에 당연한 수순이죠!

사용자 삽입 이미지


과거에는 독점이었다가 다른 플랫폼으로 발매가 되는 일이 상당히 적었습니다.
그러나 지금은 독점이라는 말을 쓰고도 다른 플랫폼으로 발매되는 경우가 상당히 많죠
허나 그 속내를 보면 독점이라는 말이 전혀 틀린것은 아닙니다.
대부분 독점이라고 출시를 하지만 실상은 기간독점을 말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즉 일정기간동안은 이 콘솔로만 발매를 한다! 그러나 기간이 끝나면 타 콘솔로도 발매를 할수 있다!! 입니다.
또한 독점이라도 각 콘솔회사와 계약하였다가 타 콘솔로 발매시 게임개발사들이 내놓은 꽁수가 바로 뒤에 문장입니다.
예를 들어 과거에 유명했던 데스 오브 얼라이브2의 경우 PS2로 발매를 하게 되면서 계약상의 문제가 되자 데스 오브 얼라이브2 하드코어 라는 이름으로 추가요소를 집어 넣고 발매를 하게되죠! 참고로 이번에 발매되는 PS3 스타오션4의 경우도 뒤에 인터내세널이 붙습니다


어찌하였뜬 PS3로 스타오션4가 예상되로 나오게 되어 기분이 좋네요!!
발매일은 2월4일이며 일본가격은 ¥8,190 이니 한국 정발될시 가격이 관건이네요
그리고 아직 정확한 정보는 안나오고 있지만 배틀시스템에 변경이 있을것이라고 합니다.
또한 과거 스타오션3를 보았을때 코스튬이 추가되지 않을까...또 조심스레 예언(?!)을 해봅니다...(+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