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게임 워해머 온라인! 그 전장의 시작을 경험해보다

2009. 9. 24. 01:07

어느날 한통의 메일이 날아왔습니다.
그 메일은 바로 드디어 모습을 드러낸 워해머 온라인의 스페셜 FGT의 초대장이었습니다.
전에도 한번 한게임에서 워해머 온라인을 서비스할것이라는 포스트를 작성한적이 있었죠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미 워해머 온라인은 북미에서 서비스중인 게임으로 블리자드의 와우와 견줄만한 게임으로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물론 근래들어 서버를 줄이고 업데이트도 했지만 점점 반응이 식어가고 있다는 평가도 없지 않아 나오나 제대로 즐기는 있고 유저가 상당히 많은 게임입니다.
실제로 워해머의 스토리는 이미 아주 오랜전부터 존재해왔던 이야기입니다.
헌데 블리자드의 스타와 와우의 발자취를 따라가는듯하게 보여서 워해머의 세계관이 급조되어 만들어지고 유행을 따라가는것처럼 보일지는 모르나 실제로 세계관 자체는 아주 오래전부터 만들어져있던 것이죠

사용자 삽입 이미지사용자 삽입 이미지사용자 삽입 이미지

어찌하였든 비록 5일이라는 짧은 시간의 테스트 기간이지만 한글화된 워해머 온라인을 접해볼수 있는 좋은 기회였습니다.
실제로 국내에서는 북미에서 서비스할때 북미쪽 서버에서 즐기시는 분들이 상당수 존재할정도였으니까요
이번 워해머 온라인의 주 테스트 목적은 서버의 운영이 아닌 한글화에 대한 부분이 더 비중있게 하고 있습니다.
실제로 워해머 온라인은 이미 북미에서 서비스하는 다 만들어진 게임이기에 상용화까지 상당히 빠르게 진행이 될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자칫 한게임에서 서비스하는 반지의 제왕같은 불행한 일이 안생겼으면 하네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사용자 삽입 이미지사용자 삽입 이미지

실제로 이 게임을 처음 접해보면 워해머 온라인이라는것을 모를 경우 와우라고 착각할수 있습니다. 귀엽고 멋진 캐릭터 대신 투박한 캐릭터 및 주변 그래픽등 자칫 귀엽고 멋진 모습만 보다가 보면 거부감이 생길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역시 게임은 게임성이 우선이겠죠! (+ㅅ+)
전반적인 게임은 기존 MMORPG같은 방식이기에 설명할것이 없습니다.
허나 워해머 온라인만의 특화된 재미 바로 RVR시스템이죠!

사용자 삽입 이미지사용자 삽입 이미지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사용자 삽입 이미지사용자 삽입 이미지

워해머 온라인은 한마디로 표현하면 전장 그 자체입니다.
두세력간이 쉴틈도 없는 전쟁이 소규모 대규모 전 지역에서 일어납니다.
실제로 워해머 온라인은 레벨1부터 전장에 참여할수가 있습니다.
또한 그러한 전장에 있어 파티는 필수지만 일반 MMORPG의 경우 파티를 구하는 메세지를 날려야하고 마음도 맞아야만 겨우 구하고 하지만 워해머 온라인에서는 절대 그런 걱정을 할 필요가 없습니다.
자신의 전장 참여 의사만 설정해두고 게임을 하다 보면 전장에 참여하겠냐는 창이 뜨고 수락을 하는 순간 자신의 한파티의 소속원으로 전장에 서있는 모습을 볼수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사용자 삽입 이미지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러한 시스템이 바로 워해머 온라인의 최대 장점이자 빠져들수 밖에 없는 재미라 할수 있습니다. 저도 이번이 워해머 온라인을 처음 접한것이었습니다.
그전에 각종 이야기는 많이 들었지만 언어의 압박으로 인해 북미쪽 워해머 온라인을 즐길수 있을정도는 아니었으니까요
그러한 저에게 과연 워해머 온라인은 그냥 그런 게임이 될지 아니면 빠져드는 게임이 될지는 모르는 상태에서 접하게 된것이죠!
레벨2에 전장에 들어가서 놀아본 결과 이 게임은 매순간 순간이 내가 한 세력의 전투원이 되어 싸워나가는 모습을 보면서 저도 모르게 빠져들게 되더군요
실제로 이 게임에도 많은 퀘스트가 존재하며 놀거리도 많지만 구지 안해도 됩니다.
오로지 전장에서 싸우는것이 좋은 분들은 다 뒤로 미루고 그냥 전장에서 피를 튀기며 싸우기만 해도 레벨업은 금방 올라가는 자신을 볼것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사용자 삽입 이미지사용자 삽입 이미지


현재 5일간의 스페셜 클로즈테스트지만 위에서 이야기했듯이 이미 완성되고 운영되고 있는 게임이기에 아마 빠른시간안에 오픈베타에 들어갈것으로 보입니다.
또한 이번년도안에 상용화가 될정도로 빠른 진행이 있을것으로 보이고 있고요
물론 이러한 점이 국내 유저에게 반감이 될수 있으나 그전에 와우라는 거대한 게임에 깊숙히 재미를 느껴 빠져든 국내 유저에게 워해머 온라인이 와우의 아류작이 아닌 새로운 게임이라는것을 느끼게 하는것이 우선일것 같더군요
아무래도 화려하고 이쁘고 멋진 캐릭터에 길들여진 유저를 흡수하기에는 워해머 온라인의 첫인상은 자칫 거부감이 생길수 있기에 그 점을 극복하는것도 필요할것으로 생각됩니다.
그러나 그러한점은 감수하고 전장에서 잠시만 즐겨보면 워해머 온라인의 매력에 분명 빠져들수 있을정도의 흡수력 있는 게임입니다.

추가내용
얼마전에 NC소프트에서 의문의 메일을 받았습니다.
아무래도 개인정보가 유출되어 일어난 일같습니다.
관련포스트 :
주민번호유출 과연 안전하십니까? 저도 유출되어 NC소프트에서 메일을 받았습니다.
꽃의게이지 파칭코 추천 플레이동영상


껍데기 ♂ ★껍데기 게임야그/PC온라인게임 , , , , , , , , , , , , ,


☆ 페이스북 사용자라면 페이스북 소셜댓글 적극 이용해주세요! ☆
  1. Blog Icon

    비밀댓글입니다

  2. 네...저야 당연히 좋은곳에 소개가 되니 좋습니다 *^^*

  3. Blog Icon

    비밀댓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