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해머온라인 PQ공개퀘스트를 통해 또다른 재미에 빠져보다

2009. 9. 26. 04:27

현재 한게임에서 진행하는 워해머온라인 비공개 테스트를 하고 있는데 이렇게 매일 참여해서 한 게임이 저한테는 드문데 워해머온라인은 정말로 매일매일 짧은 체험 시간임에도 불구하고 꼭 12시 하루 공개 마칠때까지 하네요 그정도로 빠져들고 있는 저를 느낄수 있겠더군요
전의 포스트에서도 이야기했듯이 제가 느낀 워해머온라인의 최대 장점은 바로 기존 MMORPG에서 느낄수 있는 재미인 파티를 맺고 인던을 돌아다니거나 혹은 상대진영과의 전장이겠죠


허나 바로 이러한 점에 한가지 걸림돌이 있으니 바로 그것에 맞는 파티를 구해야 하는 것과 더불어 인맥이 있거나 혹은 랩이 어느정도 되야 하고 더불어 장비도 어느정도 되야하는 걸림돌이 있죠
그러나 워해머온라인에서는 그러한점이 전혀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내가 랩이 낮거나 아는 사람들이 없어도 언제든지 파티를 맺어 퀘스트를 하거나 전장에서 마음껏 뛰어다니면 놀수 있는 시스템이 있는것이죠!

사용자 삽입 이미지사용자 삽입 이미지사용자 삽입 이미지

오늘은 워해머온라인의 또다른 재미인 PQ퀘스트를 해보았습니다.
PQ퀘스트는 맵상의 특정지역에 가면 생기는 공개퀘스트로 총3단계로 구분되어있습니다.
즉 그 특정지역에 가면 공개파티가 보이고 참여만 하면 어느순간 그 파티에 속해있는 자신을 볼수 있습니다.
그리고 3단계의 퀘스트중 언제든지 참가가 가능하죠!
예를 들어 공개퀘스트를 하고 있는 파티가 2단계를 진행중이면 그 중간부터 참여해서 같이 플레이가 가능한것입니다. 통상 3단계 마지막은 영웅몬스터가 나오고 그 영웅몬스터를 잡으면 총 파티원중 참여도가 높은 1위부터 3위까지 보물상자를 열수 있습니다.
이 보물상자에서 나오는 장비들이 나름 좋아서 사실상 기본적으로 노는것에 충분한 장비이므로 장비걱정을 그리 크게 안해도 되죠!
물론 나중에는 최고급 장비가 필요하지만요..(=ㅅ+)
저도 어찌어찌하다보니 PQ퀘스트에서 총 1등 한번 2등 한번 해서 무기와 방어구 하나씩 먹었죠

사용자 삽입 이미지사용자 삽입 이미지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사용자 삽입 이미지사용자 삽입 이미지

또한 게임하는 도중에서 분쟁지역에서는 항상 상대진영과 전투중이라서 참여의사를 묻는 창이 떠서 전장에서 참여하고 싶으면 바로 갈수도 있습니다.
이러하듯 워해머온라인은 분명 워해머온라인을 즐기는 모든 유저에게 공평하게 누구나 게임의 놀거리를 다 고민안하고 쉽게 다 참여할수 있는 시스템이 최대 장점이라고 생각합니다.
이제 2틀정도의 테스트 기간이 남아서 아쉬운 부분도 있지만 이미 북미에서 서비스하고 다 만들어진 게임이기에 빠른 오픈베타가 이루어 질것 같고 그러기를 개인적으로 바라고 있습니다.
단 게임의 그래픽이 이쁘장하고 멋진 캐릭터가 없기에 일반유저 입장에서의 첫인상이 좋지 않을것 같아 내심 걱정이 드는것도 사실입니다.
아무래도 워해머온라인의 경우 장점도 상당히 많지만 이 모든 재미의 조건에는 어느정도의 플레이유저수가 따라주어야 하기에 많은 유저가 참여할수 있도록 차후에 한게임측에서 충분한 마케팅이 필요할듯 하네요
사실상 국내 진입에 있어 워해머온라인은 불리한점이 상당히 많은 상황인것도 사실입니다.
위에서 언급한 국내유저에게 친숙하지 못한 이질적인 그래픽이 존재를 하지만 게임성으로 충분히 승부를 낼수 있으나 이 또한 이미 와우라는 게임이 먼저 국내유저에게 어필해서 인기를 얻고 있는 상황에서 와우저에게는 유사게임으로 오해를 살수 있는 악조건 아닌 악조건이 깔려있는 상황이죠
분명한것은 처음 접한 유저라도 일주일만 워해머온라인을 즐겨보면 분명 그 재미에 빠질것이니까요

워해머온라인 PQ퀘스트 동영상
[집에서 서브컴으로 돌려서 그래픽이나 프레임이 떨어지고 사운드도 안잡혔네요! 이점 양해부탁드립니다]



추가내용
얼마전에 NC소프트에서 의문의 메일을 받았습니다.
아무래도 개인정보가 유출되어 일어난 일같습니다.
관련포스트 :
주민번호유출 과연 안전하십니까? 저도 유출되어 NC소프트에서 메일을 받았습니다.


 

꽃의게이지 파칭코 추천 플레이동영상


껍데기 ♂ ★껍데기 게임야그/PC온라인게임 , , , , , , , ,


☆ 페이스북 사용자라면 페이스북 소셜댓글 적극 이용해주세요! ☆
  1. Blog Icon
    ㅇㅇ

    와우가 미씩에서 만든 다옥을 베꼈습니다. 와우저들 걱정은 마시길..ㅋㅋㅋ

  2. ㅎㅎㅎ 제가 말한 와우저는 아무래도 와우가 국내 MMORPG에서 골수팬들을 상당히 만들어낸 게임이기에 다옥같은 명작을 모르는 국내와우유저가 많을것 같아서요..ㅎㅎ

  3. 와우가 뭐 게임성이 좋기도 하지만 와우의 가장 큰 강점은 유저인터페이스와 유저들의 의견을 적극수용하는 개방성에 있다고 생각하는데요. 다른 게임들 보면 와우보다 재미가 없다기 보다는 앞에 말한 두가지가 안되더라구요.

  4. 아무래도 북미유저의 성향이 어필을 잘하고 또한 북미개발사들의 특징이 그러한 유저의 의견을 잘듣고 반영을 잘하죠! 실제로 아이온의 북미판에는 게임가이드부분이 북미유저들의 어필로 인해 빠져서 출시가 되었죠! 어찌하였든 유저의 의견을 귀기울이는 자가 성공할것이다!! 라고 생각을 하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