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껍데기 게임야그/콘솔게임

소니 PSP GO를 위한 미디어GO를 살펴보다 [내용업데이트]


이제 조금만 있으면 소니의 PSP GO가 국내출시를 합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PSP GO를 구입하겠지만 이번버젼은 잠시 보류하고 있습니다.
사실 이번 작아진 디자인 정말로 마음에 들더군요!
키의 배치가 좀 불편해보이지만 실제로 플레이해본 사람들의 말에 의하면 키감도 좋고 괜챦다고 하더군요
허나 왜 터치 기능을 안넣었는지 그부분이 아쉽네요
아마 차후 버젼에서는 터치 기능이 들어가지 않을까 조심스레 예측해보네요
어찌하였든 이번 PSP GO의 특징은 기존 PSP UMD를 포기하고 내장메모리를 통해 게임을 다운받고 하는 방식으로 바뀌었죠 이를 위해서 소니가 준비한것이 미디어GO 라는 전용프로그램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참고로 미디어GO는 PSP만을 위한것은 아닙니다.
이미 기존에 소니에릭슨의 핸드폰과 소니 MP3에서도 사용이 가능하죠
그것에 플레이스테이션 스토어가 추가된 것이라고 보시면 될것 같습니다.
또한 꼭 PSP GO가 있어야만 쓸수 있는것은 아닙니다. 기존의 PSP도 사용이 가능하기에 한번 설치를 해보았습니다. 과연 어떨까??!! 싶어서요 (+ㅅ+)


미디어GO는 다국어를 지원하기에 당연히 한국어도 있습니다.
헌데 외국서버에서 다운을 받아야 하기에 시간이 상당히 소요되었습니다.
[10월1일 현재 다운로드가 상당히 빠르게 되고 있습니다]
참고로 PSP GO에서는 미디어GO 시디가 동봉된다고 합니다.
긴시간의 다운로드 시간을 이겨내고 컴퓨터에 설치를 하였습니다.
기존 일반적인 프로그램과 동일한 설치이기에 쉽게 설치가 가능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AD 소니 신형PS3 구입하고 OK캐쉬백 챙기자 / 애플 아이팟터치로 멀티미디어세상!

미디어GO 사용법은 우리가 핸드폰으로 전용 프로그램 설치하고서 사용하듯 동일한 방식입니다.
PSP를 USB로 컴퓨터에 연결하면 미디어GO 자신의 PSP가 보입니다.
사용법 또한 드레그를 해서 PSP에 넣기만 하면 되죠
실제로 동영상의 경우 PSP에서 볼려면 인코딩 과정을 해야하는데 미디어GO에서 드레그로 영상을 PSP로 이동시키면 자동으로 변환이 됩니다.
단 그 시간이 너무 오래 걸려서 현실성은 무지 떨어지더군요
그냥 인코딩 프로그램을 통해서 인코딩하고 넣는것이 더 빠릅니다. ㅎㅎㅎ

사용자 삽입 이미지

미디어GO에서 개인적으로 마음에 드는것은 바로 PSP를 USB로 연결하였을시 내가 플레이하면서 저장했던 내용이 이미지와 시간등이 표시되어 뿌려주는것이었습니다.
어짜피 PSP에서도 볼수 있지만 왠지 세이브되어있는 저의 게임내용들을 보니 뿌듯해지는 마음........(=ㅅ=)

사용자 삽입 이미지

그리고 미디어GO의 이번 핵심인 플레이스테이션스토어를 보았습니다.
이것은 웹상이나 PS3에서 보여지는것과는 별반 다를것이 없었습니다.
단 미디어GO에서는 PS3의 플레이스테이션스토어와 다르게 PSP관련만 보여주었습니다.
이것은 너무나도 당연한것이겠죠! 북미에서는 PSP GO 출시와 함께 관련 게임을 200개이상 공개한다고 합니다. 11월에 발매하는 일본에서는 300개이상을 준비중이라고 하고요
과연 국내에는 얼마나 공개될지 의문이 생기는것이 사실입니다. 그동안 게임출시등을 보면 상당히 적을것으로 예상이 되지만 사실 이것도 그리 크게 걱정이 안되느것이 어짜피 지역코드가 존재하지 않기에 일본 계정이나 북미계정으로 로그인해서 구매하면 되기에 어짜피 국내계정에 많은 게임이 업데이트 안되어도 그리 큰 문제는 아니죠! 환율도 떨어지고 있으니 금액적인 부분도 크게 작용은 안하고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한국 플레이스테이션 스토어와 일본 플레이스테이션 스토어 비교

더불어 소니는 미디어GO를 애플의 아이튠즈처럼 만들고 싶어하는것만은 사실입니다.
그래서 PSP GO의 경우 일반사람도 관련 어플을 만들어서 미디어GO에 올려 판매를 할수 있다고는 했지만 그 과정이 그동안 폐쇄적이었던 소니의 마인드를 확 바꿔서 오픈마인드로 가는지는 좀더 지켜봐야할것 같습니다.
또한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참여하냐 하는것도 관건이겠죠!
개인적으로 PSP GO를 당장 예판질러버리고 싶지만 좀더 기다렸다가 구입할 예정입니다.
저에게 있어 가장 큰 걸림돌은 역시 UMD입니다. 아무래도 게임을 사서 소장하는것에 더 큰 기쁨을 느끼는 저에게는 다운받는 게임은 왠지 소장한다는 느낌이 안들어서 그부분이 걱정인것도 사실입니다.



10월 1일 추가내용

현재 북미 PSN하고 한국 PSN에 게임이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헌데 역시 예상되로 한국 PSN의 게임 업데이트 양을 보니 참으로 우울하네요
국내 PSN에는 10개약간 넘는 게임이 업데이트 되었고 북미 PSN에는 수십개의 게임이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더구나 북미 PSN에는 몬스터헌터등 유명한 게임도 업데이트 되었고요
또한 미니라는 아이튠즈같은 오픈 판매형의 어플도 북미 PSN에만 존재를 합니다.
국내에는 아예 그러한 메뉴도 없네요 ㅡ.ㅡ;
어짜피 위에서 이야기했듯이 북미 PSN에서 받으면 된다지만 무언가 거시기하네요 (=ㅅ=)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10월1일자 북미 PSN에는 다양한 게임들이 대거 업데이트 되다! 한국은...ㅡ.ㅡ;

AD 소니 신형PS3 구입하고 OK캐쉬백 챙기자 / 애플 아이팟터치로 멀티미디어세상!